SM LIFE DESIGN (063440)
-작성 : 멀티태스킹 -
-작성일 : 2021.10.12-
기업개요 : [특수인쇄 제조 및 미디어관련 영화수입, 배급사업 등을 영위]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 투자포인트
1.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 기대
올해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4년만에 올해 순이익 흑자전환이 기대됨
동사는 CD, 키트앨범을 대체할 수 있는 매체를 개발하여 팬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하고 구매욕구를 충족
할 만한 신규 매체 계획 중임. 2021년 하반기에는 영화사업 부문에서 디즈니 <크루엘라>, <루카>, <블랙 위도
우>, <정글 크루즈>, <프리가이>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조제> 가 출시를 앞두고 있음.
2. 디즈니플러스 국내진출 수혜
막대한 자본력과 콘텐츠를 구축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오는 11월 한국 진출을 공식화 선언, 디즈니+를 운영하는 월트디즈니컴퍼니에 따르면 밥 차펙 최고경영자(CEO)는 12일(현지시간) 글로
벌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APAC) 시장에서 11월 중순 디즈니+를 선보일 것
이라고 밝힘. 동사의 영화 콘텐츠 부문은 월트 디즈니의 패키지미디어 판권 뿐만 아니라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에이스메이커 무비웍스와 수입사인 판씨네마와 부가판권社, CJ ENM, KTH의 패키지미디어 판권도 보유중으로
1,000 종에 육박하는 라이브러리와 매년 350여 종의 타이틀을 제작/유통함으로써 유통 경쟁에 우위를 점하고
있음
3. 미디어콘텐츠 관련주 강세기반 상승 기대
미디어, 컨텐츠 관련주들이 '오징어 게임'효과를 누리며 대부분 상승국면에 진입하고 있으며, 하반기 및 내년 상 반기까지 다양한 OTT향 오리지널 드라마들의 방영 예정, 디즈니+의 한국 상륙 이후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컨텐
츠 확보 경쟁 등으로 동사의 주가 상승 촉매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4. 기술적 분석
최근 2개월간 횡보 마무리 국면, 정배열 초기패턴의 주가흐름을 보이고 있음
양봉 캔들 출현시, 거래량 증가와 함께 매집의 전형적인 차트 형태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매물소화후 본격적
인 우상향 패턴이 기대됨
☞ 매매시나리오
- 편입가 : 10/12일 종가
- 목표가 : +5%
- 손절가 : 3,100원 하회시
※ 종가공략주는 단기간 (5일이내) 5%이상의 수익에 도전 합니다!
단기매매의 투자비중은 총 보유자산의 10%이내에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