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에르메스, NFT로 15만 원 주고 사는 명품의 다음 전쟁터
배포시간:05-24 22:17 중국 시나재경
소스: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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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거물이 NFT 자산을 보는 논리
럭셔리 브랜드들은 아직 진정한 의미의 NFT를 내놓지 못하고 있지만제품, 그러나 NFT 분야에서의 레이아웃은 이미 시작되었다.
한편으로는 NFT를 이용하여 "독보적"과 "소급가능"특성은 블록체인 소급 추적 시스템을 내놓는다.가짜 상품은 줄곧 사치품 업계의 큰 골칫거리였다, NFT가 갖추고 있는 추적 속성은 이 문제의 해결에 새로운 발상을 제공했다.
De Beers 블록체인 기술로 다이아몬드 추적 공급사슬
2018년, 다이아몬드 업계 거물 데비스와세계 최대의 원드릴 생산업체인 알로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을 살려 다이아몬드의 각 고리를 추적하기 시작했다.이 데버스가 개발한 다이아몬드 공급체인 플랫폼 '트래크'는 광산 채굴부터 최종 판매 환경까지 디지털 분개장이 전체 공급망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든다.
LVMH, 2019년 첫 글로벌 블록 출시Louis Vuitton과 Christian을 위한 체인 인증 플랫폼 Aura Dior 향수라인은 출처, 인증 제품 정보까지 소급 적용되며, 데이터 내용은 소비자들에게만 알려집니다.리봉그룹과 프라다그룹 모두 이 플랫폼에 잇따라 가입해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루이뷔통 2020 바캉스'리그오브레전드'에서 패션이 가상피부로 판매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가상 패션 제품을 출시하며 크로스오버(특별함)게임업계와) 제휴다.Louis Vuitton과 리그오브레전드, 발렌티노, Co에이치, 마크제이콥스, 기븐치는 인기 게임 '동물삼우회'에서 옷가게를 열고, 버버리는 왕의 영광과 협업으로 피부를 내세우며 가상 패션 산업과 함께 다양한 흥행카드들을 쏟아내고 있다.NFT 분야는 은근히 힘을 낸다.
NFT 개념 럭셔리 브랜드에 새로운 마케팅 제공우습다.
가상 상품을 오프라인 실체와 결합하면 빠른 속도로 상품을 실현할 수 있다브랜드 파워를 구현한다. 구찌의 가상화와 NBA 탑샷의 열기는 브랜드 공식 파워를 구현한다.일종의 구현입니다. 공인 인증을 받은 디지털 자산은 어떤 메커니즘(예를 들어 오픈박스와 같은 "카드 뽑기" 메커니즘은 희소성이 더 낮음)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트레이딩을 자연스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대만은 또 이런 희소성 자산의 가격을 무한대로 확대시켰다.개인에게도 마찬가지다앞서 언급한 암호화 아티스트 비플(Beeple)이 그 사례로, 작품 총액은 이미 1억 달러 이상 팔렸다.
또 디지털 시대 '원주민'인 Z세대 소비자가상 상품에 대한 유료화 의지가 높고 디지털 자산도 매력적이다.2026년에는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가 된다.전 세계 명품 소비자의 60% 이상을 차지할 것이다.브랜드는 신세대 고객의 취향에 맞춰 디지털화 분야를 깊이 갈고 가는 것이 필수이며 NFT도 놓칠 수 없는 기회다.
LVMH 수석 디지털 컨설턴트처럼 Ian Rogers씨는 "명품 고객들은 디지털 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연히 제품을 생활 속에 녹여 럭셔리 핸드를 구입하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그 숫자를 비디오 게임이나 다른 디지털 환경으로 가져간다는 생각은 멀리 있지 않다"고 말했다.
NFT는 세컨드 마켓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습니까?
한 예로 가상 패션 패션 아이템 RTF KT Stu디오스, 실리콘밸리의 유명 벤처펀드인 앤드리즈가 최근 800만 달러의 신규 융자를 완료했다.센호로위츠가 이끄는 투자처에는 LVMH그룹 수석 디지털 컨설턴트인 이안 로저스,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자 라이엇게임즈의 공동투자자 마크 메릴 등이 참여한다.。
RTF KT Studios 2020년 영국에서국적 런던이 창립하였으며, 주요 업무는 운동화, 3D, 피부 디자인, AR, AI, 블록체인, NFT, 디지털 패션과게임 디자인 등을 혁신해 정기적으로 온라인 경매에 물건을 올리고, 이용자들은 디지털 머니로 입찰(게이머의 아이템·피부 구매와 유사)을 진행해 설립 1년 만에 흑자를 냈다.
RTF KT Studios 가상과 현실 사이다리 놓기. 2020년 초, 테슬라가 내놓은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은 RTF KT Studios가 발매되었다.전동 픽업트럭은 1만5000달러에 판매된다.2018년 메트갈라 때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 신발을 '신어'줬다.
(왼쪽) Elon Musk 자신을 RT에 '입혀'FKT Studios
(오른쪽) 당시 Elon Musk 실제 착용 하나블랙 구두 한 켤레
2021년 초 RTFKT Studios 또18세 아티스트 퓨오시우스와 연명으로 출시한 NFT 신발 3종, 각각 3천, 5천, 1만 달러 정가달러;621켤레가 7분 만에 품절됐고 브랜드와 아티스트는 310만 달러를 벌었다.
아티스트 Fewocious와 오프라인화된 NFT신발
RTF KT Studios의 성공, 증명합니다NFT는 각종 럭셔리 브랜드에 있어 천연 데이터 튜브로, 포화 직전의 럭셔리 패션 업계에 새로운 국면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신풍구가 오면 먼저 입장한 사람이 먼저 파악하고 심지어는 파악할 수 있다게임의 룰을 만드는 대신 게임의 룰을 만드는 사람이 가장 말권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거물들이 너도나도 이 시장을 선점하기 시작했으니 그럴 만도 하다.。
Andreessen Horowitz 파트너인 조너선 라이는 "우리가 가상세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나는 믿는다.가상의 운동화와 핸드백은 실물 물건만큼 관심을 갖게 된다.지난 1년 동안 단순한 오락에서 소셜 네트워크로 발전한 게임은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쇼핑몰이자 스포츠 클럽이다."
디지털 환경에서 사치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더 이상 이뿐만이 아니다이전까지의 공예, 품질, 입소문, 역사 등등은 소비자와의 상호작용과 특정 장면을 만들 수 있는가에 더욱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