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1박 2일 오세암-마등령-금강굴 - 1편-
▣ 설악산 단풍산행 ▣
⊙ 1일 차 사진입니다!!!⊙
⊙ 휴게소/용대리/백담사/영시암/오세암(1박) ⊙
◐ 2015-10-09~19 (1박 2일/첫째 날 맑음/둘째 날 비) ◑
♣ 코스 : 용대리/백담사/영시암/오세암 1박/마등령/세존봉/금강굴/
비선대/신흥사/설악산소공원/대형 C주차장.♣
⊙ 함께하신 분 ⊙
⊙ 설화(雪花) / 청마(靑馬).⊙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설악산의 단풍을 보러 설화(雪花)님과 모산악회를 따라 몸을 실어본다. 황금연휴라서 그런지 차량 두대가 출발을 하고 용대리에 도착을 하고 마을버스를 타려고 보니 끝없이 이어진 줄을 선 모습을 보고 입이 딱 벌어지고 세상에 이런 모습이 주차장을 휘감고 있는 인간 줄 서기에 2시간 넘게 기다려서 백담사에 도착을 하고 설화(雪花)님이 준비해 온 연잎밥으로 맛난 점심을 먹고 여유로운 산행에 들어선다.
8월 엄지발가락 골절로 아직도 다 났지가 않은 불편한 발로 산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 같아 아주 느리게 자연을 벗 삼아 천천히 걷기로 하고 백담계곡의 단풍울 보면서 영시암에서 잠시 샘물에 목도 축일 겸 쉬어간다.
전에 보다 두 시간 정도 늦게 산행을 한터라 사진도 많이 못 담고 주변에 단풍도 아직 이른 편이고 색깔은 작년 때보다는 곱고 예쁘다. 가쁜 숨을 몰아쉬며 어느덧 오세암 고개옆 만경대도 오르지 못하고 오세암에 들르니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고 저녁 공양을 하고 각자 주어진 방으로 들어가 작은방 하나에 20명이 누울려니 다리에서 경련이 일어날 정도로 그냥 각자의 배낭에 기대어 눈만 감고 시간 가기를 바랄 뿐이고 이날 오세암에 인원은 약 700여 명이 왔고 봉정암에는 무려 2천여 명이나 왔다고 한다.
백담사를 배경으로..
영시암에서.. |
영시암으로 이동중에..
▲ 백담계곡의 단풍 |
▼ 걸어간 설악산길
설악산으로 가던 중 조각공원 휴게소에 들릅니다!
조각공원을 둘러봅니다!
설악산 입구인 용대리에 도착을하고..
2시간을 기다렸다 버스를탑니다 !!!
버스를 기다리며 주변을 담아봅니다
백담사로 들어섭니다..
백담계곡의 돌탑들..
만해(萬海, 俗名 韓貞玉 1879년 8월 29일 ~ 1944년 6월 29일)는 일제 강점기의 시인, 승려, 독립운동가이다. 본관은 청주이다. 불교를 통한 언론, 교육 활동을 하였다. 종래의 무능한 불교를 개혁하고 불교의 현실참여를 주장하였으며, 그것에 대한 대안점으로 불교사회개혁론을 주장했다. 3·1 만세 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의 한사람이다. 독립선언서의 "공약 3장"을 추가보완하였다. 또한 옥중에서 '조선 독립의 서'(朝鮮獨立之書)를 지어 독립과 자유를 주장하였다.
1910년에 일본이 주장하는 한일불교동맹을 반대철폐하고 이회영, 박은식, 김동삼 등의 독립지사(志士)들을 만나 독립운동을 협의하였다. 1918년 11월부터는 불교 최초의 잡지인《유심》을 발행하였고 1919년 3.1 만세 운동 당시 독립선언을 하여 체포당한 뒤 3년간 서대문 형무소에서 복역하다 풀려났다. 1920년대에는 대처승 운동을 주도하여 중에게도 결혼할 권리를 달라고 호소하기도 하였다. 1926년 시집《님의 침묵》을 출판하여 저항문학에 앞장섰고, 불교를 통한 청년운동, 언론활동에 참여하였다. 1927년 2월부터는 신간회에 참여하여 중앙집행위원과 이듬해 신간회 경성지부장을 지냈다.
나는 왜 중이 되었나.라는 그 자신의 술회대로 넓은 세계에 대한 관심과 생활의 방편으로 집을 떠나 1896년 설악산 오세암(五歲庵)에 입산하여 처음에는 절의 일을 거들다가,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출가 직후에는 오세암에 머무르면서 불교의 기초지식을 섭렵하면서 선(禪)을 닦았다. 이후 다른 세계에 대한 관심이 깊은 나머지 블라디보스톡 등 시베리아와 만주 등을 여행하였다.
1905년 재입산하여 설악산 백담사(百潭寺)에서 연곡(連谷)을 은사로 하여 정식으로 득도(得度)하였다. 불교에 입문한 뒤로는 주로 교학적(敎學的) 관심을 가지고, 대장경을 열람하였으며, 특히 한문으로 된 불경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 즉 불교의 대중화 작업에 주력하였다. 1910년에는 불교의 유신을 주장하는 논저 ≪조선불교유신론≫을 저술하였다.
1편은 여기서 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