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형
논리학, 1812
변증법의 본질을 올바르게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움직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생명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무엇이든 운반되는 곳 어디든지 실제 세계에서의 효과, 변증법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모든 사람의 영혼입니다 진정으로 과학적인 지식. 사물을 보는 대중적인 방식으로, 거부 이해의 추상적 구원에 묶이는 것은 공정성으로 나타나며, "살라, 살게 하라"는 속담에 따르면, 각자는 자신의 것을 가져야 한다고 요구한다. 돌다; 우리는 하나를 인정하지만, 다른 하나도 인정한다.
변증법은 철학에서 새로운 것이 아니라고 덧붙일 수 있다. 고대인 중 플라톤은 다음과 같습니다 Dialectic의 발명가라고 불린다. 그리고 그 이름에 대한 그의 권리는 다음과 같은 사실에 달려 있습니다. 플라톤 철학은 먼저 자유로운 과학을 제공했고, 따라서 동시에 목적, 형태 에 변증법. 현대에
다른 누구보다도 칸트가 변증법의 이름을 소생시키고 회복시켰다 그것은 명예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는 우리가 보았듯이, 의 이항(Antinomies)을 해결함으로써 그것을 해냈다. 이유. 이러한 이항법의 문제는 단순히 주관적인 작업이 진동하는 것이 아니다 한 세트의 근거와 다른 세트의 근거 사이; 그것은 정말로 모든 추상적인 것을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해의 명제는, 주어진 그대로 정확하게 취해진다면, 자연히 그 쪽으로 방향을 틀게 됩니다 반대의.
변증법은 의식의 다른 모든 등급에서 느껴지는 법칙을 표현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경험에서.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은 다음과 같은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변 증 법. 우리는 유한한 모든 것이 안정적이고 궁극적인 것이 아니라, 다소 변덕스럽고 일시적이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유한한, 유한한은, 그것이 무엇인지가 아닌 암묵적으로 다른 것으로서, 그 자신의 것 너머로 강제된다 즉각적 또는 자연적 존재가 갑자기 그 반대 존재로 변하는 것. 우리는 그것의 흔적을 찾습니다. 자연적이고 영적인 것의 각각의 특정한 영역과 위상들에 현존한다 세계. 천체들의 움직임을 예로 들어 보자. 지금 이 순간 행성은 이 지점에 서 있지만, 암묵적으로 그것은 다른 지점에 있을 가능성입니다. 그리고 그렇지 않으면 행성이 존재할 수 있는 가능성은 움직임으로써 존재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물리적" 요소들은 변증법적임이 증명된다. 의 과정 기상학적 행동은 그들의 변증법의 전시이다. 그것은 같은 역학입니다 모든 자연적 과정의 뿌리에 놓여 있으며, 말하자면 자연을 그 자체로부터 밀어낸다.
만약 우리가 그것이 어떻게 담고 있는지가 아니라 그것이 무엇을 포함하고 있는지만을 고려한다면, 진실은 이성 세계는 철학의 배타적 소유물이기는커녕 철학의 권리이다. 모든 인간은 어떤 수준의 문화나 정신적 성장에 서 있을지 모른다. 그러면 이성적 존재에 대한 인간의 고대 칭호를 정당화한다. 어떤 경험을 먼저 하는 일반 모드 사물의 합리적인 질서를 인식하게하는 것은 받아 들여지고 불합리한 믿음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합리성의 성격은 조건화되지 않고, 독립적이며, 따라서 존재해야 한다 자기 결정권. 이런 의미에서 인간은 무엇보다도 합리적인 질서를 인식하게 된다 인간이 하나님을 알 때, 그리고 그분이 완전히 자결권을 가진 분임을 알 때, 말이다. 마찬가지로, 시민이 자신의 국가와 그 법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의식은 다음과 같은 인식입니다. 이성의 세계는, 그가 그것들을 무조건적이고 마찬가지로 보편적인 것으로 우러러보는 한, 그는 자신의 개인적 의지에 복종해야 하는 권력에 복종해야 한다. 그리고 같은 의미에서, 지식은 그리고 아이의 의지는 부모의 뜻을 알고 그것을 의지할 때 이성적이다.
절대적 이데아(Idea)는 이론적인 것의 정체성으로 드러났고, 실용적인 아이디어. 이들 각각은 그 자체로 여전히 일방적이며, 이데아를 단지 하나의 것으로만 소유한다. 그 너머와 달성하지 못한 목표를 추구한다. 그러므로 각각은 노력의 종합이며, 그 안에 이데아를 가지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지 않다. 각각은 한 생각에서 다른 생각으로 전달됩니다 이 둘을 하나로 모으지 않고, 그래서 그들의 모순 속에 갇혀 있다. 이 절대적 이데아는, 그 실재 안에서 오직 그 자신과만 만나는 이성적 관념으로서의 객관적 정체성의 이러한 즉각성의 덕분에, 한편으로는 생명으로의 귀환; 그러나 그것은 자신의 즉각성의 이러한 형태를 덜 승화시켰으며, 그 자체에 다음을 포함하고 있다. 가장 높은 수준의 반대. 개념은 단순한 영혼이 아니라 자유로운 주관적이다 관념은 그 자체를 위한 것이고 따라서 인격---실천적인 것, 객관적 관념은 그 자체로 결정되며, 인격체로서 꿰뚫을 수 없는 원자적 개념 개별성, 그러나 명백히 보편성과 인식, 그리고 그것의 타자 안에 대상에 대한 자체 객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것은 오류, 혼란, 의견, 노력, 변덕 및 덧없음; 절대적인 이데아만이 존재하고 있다. 불멸하는 생명, 자아를 아는 진리, 그리고 모든 것이 진리이다.
변증법이 일반적으로 우연적인 것으로 간주된다는 사실 외에도, 그것은 일반적으로 다음의보다 정확한 형태. 어떤 주제에 속하거나 다른 것, 예를 들어 세계, 운동, 점 등, 어떤 결정 또는 다른 것 예 (명명 된 순서대로 물체를 취함), 공간 또는 시간에서 유한한한, 이것에 존재 장소, 공간의 절대적 부정; 그러나 더 나아가, 동일한 필연성으로 그 반대입니다 결정은 또한 주제에 속하는데, 예를 들어 공간과 시간의 무한성, 이 장소에 존재하지 않는 것, 공간과의 관계, 그래서 공간성.
그 자체에 대한 부정의 관계는 의 두 번째 전제로 간주되어야 한다. 전체 삼단 논법. 분석적(analytic) 및 합성적(synthetic type)이라는 용어가 다음과 같이 사용되는 경우 반대로, 첫 번째 전제는 분석적 순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직접적인 것이 그것의 다른 것과 직접적인 관계 속에 존재하며, 따라서 지나간다. 또는 오히려 그 속으로 넘어갔다---이 관계는 이미 언급했듯이 인위적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이 그 속으로 지나가는 것이 그것의 타자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여기서 고려중인 전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합성으로 정의 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용어와 그것이 차별화되는 용어의 관계. 첫 번째 전제가 보편성과 소통의 순간인 것처럼, 두 번째 전제도 마찬가지다 개별성에 의해 결정되며, 타자와의 관계에서 주로 배타적이다. 그 자체로, 그리고 다릅니다. 부정은 매개요소로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그 자체와 그것이 부정되는 직접적 존재를 포함한다. 이 두 가지까지 결정은 어떤 관계에서 취해지거나 외부적으로 관련된 다른 관계에서 취해지고, 부정적인 것은 부정적이다 형식적 매개요소일 뿐이다. 그러나 절대적인 부정성으로서, 의 부정적 순간 절대적 중재는 주관성과 영혼인 통일성이다.
그러나 이 결정은 되어가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되어가는 과정에서도 아니다. 위에서와 같이, 전이, 주관적 관념 전체성은 객관성이 된다. 주관적인 목적이 생명이 된다. 반대로, 순수한 이데아(Idea)는 관념의 결정성 또는 실재성은 그 자체로 관념으로 제기되며, 절대적이다 더 이상 동등하지 않은 즉각적인 결정이 없는 해방 상정하고 그 자체로 관념; 그러므로 이 자유에서는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이데아가 스스로를 결정하는 단순한 존재는 그것에 대해 완전히 투명하게 남아 있다. 관념은 그 결정에 있어서 그 자체와 함께 머무는 관념이다. 따라서 이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는 오히려 이런 식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즉 이데아가 그 안에서 자유롭게 스스로를 풀어놓는다는 것이다. 절대적인 자기 확신과 내면의 침착성.
역사철학 강의 소개, 1820년
보편적 역사는 정신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심령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것이 잠재적으로 무엇인지에 대한 지식. 씨앗이 그 자체로 의 온전한 본성을 지니는 것처럼, 나무, 열매의 맛과 형태를 포함하여 심령의 첫 번째 흔적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상 자신의 역사 전체를 포함합니다. 합리적인 것은 실재하는 것이고, 있는 것은 실재하는 것이다 실제는 합리적입니다. 따라서 이성적인 것은 그 자체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역사는 이해할 수 없는 우연들의 미분화된 집합체가 아니라, 이해할 수 없는 사건들의 집합체가 아니다 그리고 우연한 사건은 합리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역사를 통한 이성의 행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잡한 변증법적 과정, 그 안에서 개인과 국가는 모두 단순한 도구에 불과하다. 자신의 행위의 중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이 도입될 수 있습니다. 알렉산더, 카이사르, 나폴레옹과 같은 세계사적 인물들, 그러나 그들의 역할 그들의 의식적인 의도나 정치적 생각에서 나오지 말라, 왜냐하면 그들은 동기가 부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야망, 탐욕, 영광과 같은 비열한 욕망에 의해. 그것은 그들의 주관적인 의도가 아니라 그들의 행위에 대한 객관적인 의식이 역사적으로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것들은 심령의 손에 들린 무의식적인 도구들이다. 따라서 역사는 로 표현되는 자유에 대한 의식을 향한 발전이다. 한 국가의 정치적, 문화적, 종교적 제도---Volksgeist. 이것은 객관적 제도의 형성을 통해 외부적으로 표현되며, 특히 상태. 역사를 통한 가이스트의 움직임에는 세 가지 기본 단계가 있습니다 자유에 대한 의식의 더 깊은 진화를 나타낸다.
1. 동양 세계. 동양인들은 가이스트(Geist)가 인류의 형태는 자유롭습니다. 그들은 단지 "사람은 공짜이다"라는 것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관점에서, 그 한 사람의 자유는 흉포함으로, 잔인함으로 드러나든 간에 변덕스러울 뿐이었다 열정의 무모함, 또는 욕망의 온화함과 길들여짐, 둘 중 어느 쪽이든 그저 자연의 우연일 뿐이다. 따라서 그 "한 자"는 전제군주에 불과했다. 따라서 폭스가이스트는 오직 한 사람만이 권리를 갖는 전제정치를 통해 표현되었다.
2. 고전 세계. 자유에 대한 의식은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처음으로 생겨났다. 그러므로 그들은 로마인들과 마찬가지로 자유로웠지만, "일부는 자유"라고 말하며, 인간 그 자체가 아니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조차도 그것을 몰랐습니다. 그리하여 그리스인들은 노예가 있었고, 그들의 전 생애와 그들의 찬란한 자유의 유지는 노예 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 사실은 한편으로 그들의 자유를 가져다 주었다 단지 우연적이고, 일시적이며, 제한된 성장일 뿐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을 우리의 공통된 본성, 즉 인간에 대한 엄격한 노예 상태. 그래서 폭스가이스트(Volksgeist) 오직 일부만이 권리를 가졌던 도시국가를 통해 그 자신을 표현했다.
3. 게르만 세계. 기독교의 영향 아래 있던 게르만 민족들은 다음과 같았다. 인간은 인간으로서 자유롭다는 것, 그것이 자유라는 의식을 처음으로 얻는 것이다. Geist의 본질을 구성하는 Geist. 이 의식은 종교에서 먼저 일어났다. Geist의 가장 안쪽 지역. 따라서 모든 것이 자유로울 수 있었고, 따라서 폭스가이스트(Volksgeist)가 될 수 있었다 모든 사람이 권리를 갖는 현대 국가를 통해 표현되었습니다. 그러나 방지하기 위해 국가는 만인에 대한 만인의 전쟁으로 변질되는 것을, 합리성을 통한 중재로 변질되는 것을 막는다 제도는 자의성과 위협에 대한 유일한 보증으로 필요합니다. 절대 군주제와 절대 다수주의가 제기하는 폭정. 세계의 역사 [시대정신]은 다름 아닌 자유에 대한 의식의 진보이다.....
근원:
발신: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The Logic of Hegel, trans. William Wallace, (Oxford: Clarendon Press, 1874), passim; 철학사 강연, (London: K. Paul, Trench, Trübner, 1894), pp. i-xxv.
Jerome S. Arkenberg, Cal. State Fullerton이 스캔하고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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