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관련 업무에서 가장 힘든 일 중의 한 가지가 소음의 원인과 위치를 파악하는 일입니다. 그 중 메크로한 노면소음, 풍절음 및 엔진소음 등은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하지만, 특정조건에서 발생하는 잡소리,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소음, 다중 소음원 등의 경우 측정하고자 하는 소음원의 위치파악이 매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디지털 NVH장비들을 이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게러지는 표면진동측정에 특화되어 있는 POLYTEC장비독점수입 및 디지털음향카메라 SORAMA의 수입원인 (주)하이센이노텍과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소음진동문제해결과 고객만족도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해당 장비들을 사용하여 변속기에서 발생하는 잡소리원인을 파악하였으며, 차량에서 발생하는 기존 소음들과 더불어 전자장비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고주파소음, 각종 작동음, 잡소리 및 전기소음 등의 소음원 및 특성파악을 위해 소음진동, 차량정비, 각종 산업체 등에서 디지털음향카메라 SORAMA 및 폴리텍 POLYTEC장비를 이용하는 사례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발생 이후 뉴노멀이라는 말이 일상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차량도 디지털화되어가는 만큼 기존에 발생하지 않았던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신규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일을 하는 방식도 융복합적으로 변화되어야 하겠습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좋은 장비들만 있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결국은 장비들을 능숙하게 운영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의 육성이 가장 관건입니다. 아직은 초기단계이며, 응용사례들이 많지 않지만 꾸준히 발전시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소음진동측정장비사용사례 안내드립니다. 시공사례 중 '이음(BSR, 잡소리)개선' 메뉴 =>제목 앞에 '디지털소음진동측정장비사용사례'로 표기를 해 놓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hysen.com/
노이즈게러지 소음진동튜닝 주요 특장점
1)탁월한 시공효과: 1.차량의 주행소음과 잡음을 해결하여 정숙한 주행환경을 조성하여, 차량탑승자 간 대화가 편안해지며 원활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2.소음개선으로 인하여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감소하고, 차체강성이 보강되어 추돌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파손과 승객상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3.차량만족도를 높여 차량수명을 연장시켜 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2)고객맞춤형시공: 천편일률적으로 모든 차량의 시공을 동일하게 하는 것이 아닌, 운전자의 불편한 부분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운전자 관점의 고객맞춤형 커스터마이징 NVH설계(REVERSE ENGINEERING) 및 소음진동튜닝시공을 합니다.
3)전문성: 기계공학을 전공한 다양한 자동차관련 경력을 갖춘 엔지니어(생산관리, CATIA V5를 이용한 트림류설계, NVH기획, 해외주제 등 다수경력)가 과학적인 시공을 합니다.
4)검증된 소재: 자동차폐차 시까지 보증가능한 안전성, 내구성 및 소음진동성능을 만족하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5)네트워크: 국내외 정비서비스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3억원배상책임보험가입으로 인해 시공 후 각종 as 및 워런티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사후보증: 시공 후 AS가능하며, 사고수리, 보험처리 등으로 소음측정이 필요한 경우 시공전후 데이터검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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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마이스터 박찬호!
정말 과학적 방음이네요~
네~ 앞으로의 소음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보다 과학적으로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