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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불만자율관리프로그램(CCMS :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소비자불만 및 피해를 기업이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피해 자율관리 위원회가 2005년 9월 확정ㆍ 공표한 프로그램입니다. CCMS는 소비자불만이나 피해 발생 시 기업의 내부에서 이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 도록 시스템과 명확한 기준을 마련해 주어, 사내 협조 체제 아래 신속·정확하게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 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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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편신고(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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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업수 | 기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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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기업 | 189개 | LIG손해보험(주) 등 188개 기업 |
인증기업 | 42개 |
한국철도공사 , 교보생명(주) , 대한생명(주), 동부화재(주) , (주)롯데백화점, (주)롯데홈쇼핑, 삼성생명 (주) , 삼성카드(주) , 삼성화재(주), 한화손해보험(주) , 남양유업(주), (주)KT, 더클래스효성(주), SK텔레 콤(주), (주)CJ오쇼핑, (주)농심 , (주)현대홈쇼핑, 롯데제과(주), 삼성전자(주), 삼성물산(주) , (주)대교, 유한킴벌리(주) , 매일유업(주), (주)코리아나화장품, CJ제일제당(주), 한국야쿠르트(주), (주)풀무원 , 현대 약품(주), 웅진코웨이(주), (주)니콘이미징코리아, 해태음료(주), LG전자(주) , (주)정?식품, (주)농수산홈쇼 핑, 신한일전기(주), (주)동경모드, (주)삼립식품,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주), 아메리칸홈어슈어런스컴퍼 니, (주)유니베라, (주)아모레퍼시픽, (주)GS홈쇼핑, |
계 | 231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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