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 모니터링 평가표 |
1. 평화의 광장
방문일시 8. 31. 08:00 방문장소 평화의 광장 총점수 95 점
◐ 직원 친절도
참가자 2,500명이 모여 자전거를 타고 환경행사를 벌이는 <불루로드 캠페인>의 장소인 평화의 광장을 방문했음.
큰 행사에 걸맞게 경비근무자와 미화근무자들이 여럿 모여 안전사고 예방과, 행사장의 청결을 위해 애쓰고 있었음.
행사차량이 잘못 진입하여 맨홀 뚜껑이 깨지는 작은 사고도 있었지만 경비근무자의 연락을 받은 담당직원이 신속하게
달려와 행사측직원과 원활한 협의가 이루어져 신속한 사고처리를 하는 등 친절하고 협조적인 직원의 태도와 일 솜씨가 돋보였음.
일요일인 관계로 아침부터 공원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 행사에 참가 중인 자전거와 충돌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경비근무자들이
곳곳에 지켜서서 안전지도를 하고 있었고, 미화근무자들은 행사장 주변을 돌며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음료수병이나
음식물 쓰레기들을 계속해서 치우고 있었음.
◐ 시설물 이용 편의성
행사장에 일찍 도착한 참가자들은 공원을 돌며 예비연습을 하고 있었고, 일부는 공원에 비치한 펌프기를 이용하여 자전거 바퀴의 공기를 채우기도 하고, 벤치에 앉아 해자호숫가의 경치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는 모습들도 보였음.
◐ 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등
일요일인 관계로 아침부터 공원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 행사에 참가 중인 자전거와 충돌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경비근무자들이 곳곳에 지켜서서 안전지도를 하고 있었고, 미화근무자들은 행사장 주변을 돌며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음료수병이나 음식물 쓰레기들을 계속해서 치우고 있었음.
2. 내성농장
방문일시 | 9 .14. 09:30 | 방문장소 | 내성농장 | 총점수 | 96 점 |
◐ 직원 친절도
일반시민 132가족 543명이 참가하여 허수아비를 만드는 행사가 열린 <내성농장>을 방문했음.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많이 참여하여 친절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행사였음. 접수 안내와 재료 배부, 자리 배정과 제작 방법, 안전지도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환경지킴이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담당 직원들이 친절한 태도로 각각 맡은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여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잘 진행되었음.
◐ 시설물 이용 편의성
허수아비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과 기구가 가족별로 잘 준비되어 처음 만드는 작업인데도 큰 불편 없이 행사가 진행되었음. 햇빛을 가리는 차양막 아래나, 가까운 나무 그늘 아래로 이동할 수 있게 진행하였고, 음료수와 간식도 준비하여 참가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허수아비를 만들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음.또, 새끼꼬기와 투호던지기, 굴렁쇠굴리기 놀이도 해보며 민속놀이 체험도 해 보았음.
◐ 정리정돈 및 청결상태 등
행사 진행 담당직원의 안내에 따라 접수→ 재료받기 → 자리잡기의 순서가 시간적 여유를 두고 진행되어 질서 있게 행사가 이루어졌음.
경험이 많은 환경지킴이들이 민속체험을 맡아 새끼꼬기, 굴렁쇠굴리기 시범을 보여주고, 물레와 도롱이 등 민속공예품도
전시 해설하여 부모들은 물론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소중한 민속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 잘 주었음.
▣ ―――――――――――――――――――――――――――――――――――――――――――――――――――――――――――― ▣
전화 모니터링 평가표 |
1. 분당스포츠센타 운영사무실
평가일시 | 9. 16 . 14:43 | 수 신 자 | 0 0 0 | (남) |
전화번호 | 분당스포츠센타 | 문의내용 | 다목적체육관 대관 |
총 평
| 담당자는 고객의 두 번째 문의전화에도 친절하고 명료한 음성으로 잘 응대해 주었음. 대관에 필요한 절차와 참고사항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었고, 고객편에 서서 대관에 따른 준비사항과 유의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여 좋은 인상을 주었음. | 총점
96 |
2. 분당스포츠센터 회원관리실
평가일시 | 9. 18. 14:11 | 수 신 자 | 0 0 0 | (여) |
전화번호 | 분당스포츠센터 | 문의내용 | 수영결원보충 문의 |
총 평
| 담당자는 밝고 명랑한 음성과 자세로 고객의 문의에 성실하게 응답했음. 수영 강습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었으며, 운영상황에 대해서도 잘 파악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문의 내용에 맞춰 응대를 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었음. | 총점
92 |
▣ ―――――――――――――――――――――――――――――――――――――――――――――――――――――――――――― ▣
총 평 |
①<위험한 계단> ②<보기 흉한 전단지> ③<도토리 줍는 경비근무자> ⑤<12신 안내판 설치>
◐ 불만사항 또는 개선해야할 점
① <평화화장실> 어린이놀이터 건너편, 벤치 뒤 해자호수로 내려가는 계단이 좁고 경사가 심해 안전사고의 위험도가 높아
보여 보수가 필요하다고 봄.
② 중국집이나 피자집에서 뿌리는 전단지가 너무 많아 공원의 질서와 미관을 크게 해치고 있음.
전단지에 나오는 가게의 협조 요청이 필요하다고 봄.
◐ 서비스 개선사례 등 잘한 점
③ 사람들의 만류에도 아랑곳 않고 도토리와 밤, 은행을 줍는 사람들이 많아 다툼이 일어나곤 했는데, 경비근무자들이 나서서 단속을 하고, 겨울철 동물들의 먹이가 되는 도토리를 미리 주워 대비하는 활동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고 있었음.
④ 식수대 관리를 잘 하여 운동선수를 비롯하여 많은 고객들이 아리수를 믿고 마시는 모습이 많이 보여 계속해서 위생적인
식수 관리에 유의해야 함.
◐ 기타 제안사항
⑤ <장미광장>에 세워졌던 올림푸스 12신의 안내판이 훼손되어 3월에 철거된 이후 아직까지 설치되지 않고 있음.
올림픽대회와 장미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12신의 안내판을 반드시 설치하여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올림픽공원>과 <장미
광장>의 문화적 예술적 가치를 적극 홍보해야 함.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