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골목" 삼덕동 마을만들기 운동 마고재, 빛살미술관 등
시간을 내서 일부러 찾지마시고 근처 방문계획이 있을 때 잠시 둘러보시기를 권해요.
삼덕동2가 동덕초등학교 뒤편 골목길 귀퉁이에 대구ymca에서 운영 중인 마고재와, 빛살미술관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곳을 찾아볼텐데요. 이일대는 일제감정기 때 일본인(상인 및 공무원)들이 거주했던 곳.
일본식 집이 현재까지 조금 남아있습니다. 몇년전부터 이 골목길에 작은 변화가 일기 시작했고요.
현재는 빛살미술관이 들어서면서 곳곳에 다양한 벽화작품들이 그려지기 시작한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재미있는 건 마고재와 빛살미술관은 서로 이웃에 위치해 있지만 마고재는 한옥식목조~ 빛살미술관은 일본식목조 건축물이란 점!
삼덕동 주민센터에서 먼저 접한 마고재 정보부터 올려드립니다.
삼덕동 벽화골목의 빛살미술관
삼덕동 벽화마을만들기 & 담장허물기 사업주체인 YMCA 빛살미술관 작업장입니다. 아마 이곳에서 작은 전시회도 열린다고 알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안내는 받질 못해서....
이젠 유명한 삼덕동 길카페.
홍보용 희망자전거를 만드는 제작소를 드뎌 찾았습니다.
아마 수공예라 비쌀 듯 해서 여쭙진 않았지만 제작자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연세있으신 아저씨 같죠?^^
커플사 자전거를 언제 기념으로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졌네요.~~ 후후.
이 희망자전거 제작소 옆으로 바로 모서리!! 길카페가 있습니다.
드립커피가 1,000원~@@ 공간은 협소해 테이크아웃도 지원되나 궁금하네요.
길카페 간판과 외벽은 병뚜껑으로 마감한 것 같죠.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친님 계시면 이곳을 배경으로 한컷 찍어보시면 어떨런지??
삼덕동은 주민자치센터에도 벽화와 이색적인 조형물이 있습니다.
삼덕동 주민센터는 참 아름다웠습니다. 주민센터를 보고 아~ 일로 이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센터 옆으로는 큰 나무그늘이 형성되었고 벤치도 있으니 벽화보시다가 출출할 때 도시락 챙겨서 이곳에서 허기진 배를 달래보시기를~~
삼덕동 벽화마을은 좁은 골목길이 여러 갈래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퉁이를 돌고 또 돌다보니 생각보다 정겨운 동네같고 혼자 걷더라도 크게 지루하지 않습니다.
시내도 꽤 가까우니 거리를 산책하다가 차한잔 마시러 시내를 향할 수 있으니 데이트장소로 어떨까요?
삼덕동 벽화마을에는 오래된 건물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일본식 집처럼 보이는 건물 뿐 아니라 한국적인 건물까지~
또 주택가지만 다양한 주제의 소호사무실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 다양한 벽화갤러리 -
*삼덕동 벽화골목 "빛살미술관" 위치 / 대구 중구 삼덕동3가 222번지
작성일 : 2011년 5월 18일 기준 정보.
ⓒ 다음카페 "커플사랑공화국(cafe.daum.net/madeincouple)",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첫댓글 와오!!!! 사진으로 보니 또 새롭네요~
첫 댓글 감사합니다. 직접 가보셨나봅니다^^
오~호~ 저런곳이~ ^^~
오호 여기는 제 취향은 아니지만 여친이 좋아할 정보네요. 굿!
ㅎㅎ 저두 요즘 거래처가 근처라 자주 들리는데 ㅎㅎ 엘피라는 작은 카페도 꼭가보고싶네요 ㅎㅎ
요즘 같은 봄에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