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시슬 에시악 허브차에 대한 고찰
책 The Encyclopedia of Natural Pet Care 중에서
전형적인 수의사들은 신장이나 간질환의 모든 경우를 치료할 수 없음을 깨닫기 시작하고 있다. 홀리스틱 건강관리는 대증요법을 하는 수의사들이 가망 없다고 진단한 많은 고양이와 강아지의 생명을 구해왔다. 다음은 간질환 치료의 한 부분으로 추천된다.
영양 치료 : 소화체계를 쉬게 하도록 짧은 단식에서부터 시작하라. 불순물과 독소가 있는 수돗물이 아닌 정수된 깨끗한 물을 주어라. 식단을 개선하고, 반려동물의 크기에 따라 비타민C 500-2,000mg을 하루에 네 번 주어라. Glandular 보충제는 동물 실험에서 바람직하다고 추천되었다. 흉선(thymus gland)은 간 건강에 필수적이고, 흉선 조직 추출물, 베타카로틴, 다양한 비타민-미네랄 보충제는 인간의 간염을 치료해 왔다. 고양이들은 유용한 비타민 A를 간이나 대구간오일 같은 동물자원에서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수의사들은 식단에서 지방의 양을 줄일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단백질도 다소 그렇다. 음식의 질은 보통 때보다 더 중요하고, 화학물 찌꺼기가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해야만 한다. 간질환이 있는 반려동물에게는 오직 신선하고 가장 양질의 음식만을 주어야 한다.
유산균 보충제와 소화효소를 주어라. 사과식초는 식수와 밥에 소량을 첨가할 수 있다. 맥주효모(Brewer's yeast)와 영양효모(nutritional yeast)는 비타민 B의 좋은 자원이다.
허브치료 : Milk thistle 씨앗과 Minor Bupleurum 은 간의 특효약이다. 민들레, 우엉뿌리, 붉은 토끼풀, yellow dock, 쐐기풀 같은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허브들은 부가적인 도움을 준다. 에시악 차(Essiac tea)는 종종 홀리스틱 수의사들이 간질환이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처방한다.
Minor Bupleurum : 소시호탕 (小柴胡湯)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여러 가지 급만성 질환으로 발열 ·오한 ·흉협고만(胸脇苦滿) ·구고(口苦) ·식욕부진 ·심번(心煩) ·구토증 등이 있을 때에 쓰인다. 처방 내용은 시호(柴胡) 11.25g, 황금(黃芩) 7.50g, 인삼 ·반하(半夏) 각 3.75g, 감초 1.87 g, 생강 3쪽, 대추 2개를 넣어 달여서 마신다
처음 허브를 사용할 때의 권장량
동물의 체중 : 팅크 : 캡슐 : 차
5-10 lbs : 2 방울 : 1/2 cap : 1 티스푼
10-20 lbs : 4 방울 : 1 cap : 2 티스푼
HSIAO CHAI HU TANG (소시호탕)
1995년 6월 David G. Williams는 중국의 허브 처방전인 Minor Bupleurum을 설명했다. 이 처방전은 차 블렌드나 허브 정제로 시판된다.
Williams에 따르면 이 차는 다양한 상황에서 처방된다. 그는 이 차가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은 간염과 감암의 치료라고 말했다. 간암 치료제(천연이거나 합성이거나) 중에서는 가장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실험연구에 의하면 세포벽을 파편화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반면 정상세포에는 유독성이 없고, 신체의 자연적인 방어 능력을 활성화시킨다고 한다.
동시에 정상 세포의 성장을 자극하고 증가시킨다. 다른 연구에서는 간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가슴에서 전암증상의 발달을 저지한다고 했다.
Williams는 그의 환자들과 독자들에게 모든 종류의 간질환뿐만 아니라 예방차원의 강장제로 이 차를 사용하도록 권했다. 10 파운드의 고양이나 강아지는 1-2 테이블스푼을 먹는다. 정제는 복용량을 고양이나 강아지의 비율로 전환해서 먹인다.
milk thistle 씨앗과 소시호탕은 모든 암에도 적절한 치료제이다. 많은 허브 치료사들은 허브 사용을 다음과 같이 권한다. 몇 주에 하나의 허브를 사용하고, 다른 허브로 교체하는 것이다. 이 전략은 신체가 치료에 익숙해져서 허브의 효과가 감소되는 것으로부터 막아준다.
123약국에서 고형암에 효과가 없다고 했지만 에시악을 인디언에게 전수받은 르네가 위암을 에시악으로 고쳤다는 사례가 분명히 에시악 공식 소책자에 있으니 위암에 효과가 없다고 했던 123약사의 말은 틀린 것 같다.
왜냐하면 외국엔 위암이 많이 발생하는 암이 아니라서 123약국에 자료를 안준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분명히 구글로 영어검색해봐도 위암을 에시악으로 치료한 사례가 있으니까. 123약사가 캐나다로 부터 받은 자료에는 고형암을 치료했다는 예가 없다고 했다. 근데 공식 소책자의 번역본에 위암치료사례가 있으니 결론이 났다. 에시악 홈페이지에 소책자도 파니 한 번 사봐야겠다.
현대의학 신봉 주의자들은 에시악으로 나은 치료사례가 없다고 하지만 "금지된 암치료법"이란 영상을 보면 얼마나 현대의학이 돈에 환장해서 추악한지 알 수 있다. 항암. 사람을 죽이는 짓이다. 20명 중 항암이 효과있는 건 1명뿐이고 19명은 항암 부작용으로 오히려 해롭다는 통계도 있으니.
그리고 한국의 개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개가 암에 걸리면 항암과 에시악 중 고르는 것을 검색을 통해 알아냈다.
아주 많은 사례들에서 개에게 에시악을 먹여서 효과를 보고 있었다. 효과를 못 보고 효과를 못 봤다는 글을 안올렸다면 모르겠지만 개를 사랑하고 하나하나 꼼꼼히 댓글을 다는 사람들의 특성상 그럴 가능성은 낮아보였다. 개도 호르몬암 고형암이 있을건데 개가 암에 걸리기만 하면 개커뮤니티 사람들이 에시악을 권하는 것을 보면 분명 고형암에도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에시악 먹기 전후 1시간씩 총 2시간 물만 마셔야되지만 개는 먹이외에 약을 잘 안먹기 땜에 음식에 타서 주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1시간 전후 물만 먹어야되지만 그냥 음식과 같이 먹어도 개에게 효과가 있는 걸 알 수 있었다. 효과정도는 줄었겠지만.
개의 종양이 에시악을 먹고 줄었다는 글이 해외 에시악 판매처 후기에 있었다.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 덕분에 충분히 에시악의 효과는 증명되었으니 게르마늄과 에시악 프로바이오틱스 먹는 시간을 잘 조절하여 할머니께 드려봐야겠다.
게르마늄과 프로바이오틱스 전부다 세균 종류이기 때문에 먹는 시간이 중요한데 이게 참 애매하다. 게란티 게르마늄에 전화해보니 에시악과 먹어도 상관없다고 해도 사이 사이 시간을 두는게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 빨리 할머니의 몸움직임 기력 정도를 보고 최상의 먹는 시간을 찾아내야겠다.
아 수의사들도 항암을 권하고 에시악을 먹이지 말라고 하는데 개주인들이 에시악먹여서 효과를 많이 본 걸 보면 수의학계도 암을 대하는 태도는 똑같이 썩었다는 걸 알 수 있다. 분명히 에시악을 먹고 종양이 줄어드는 사례까지 있는데
에시악 비판하는 인간들이 플라시보(위약)효과라고 하지만 개에게 무슨 플라시보가 있을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