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은 우선 투자비를 고려해서 계획한다.
- 펜션의 테마 결정
- 부지선정,
- 건축예정지의 형질변경,전원,오폐수처리,지하수 등 인.허가에 관한 사항 검토
- 건축설계
- 건축 시공자선정 (아주 중요함)
- 계약
- 건축
- 준공
- 마케팅
<1. 펜션테마의 선정>
펜션테마는 펜션을 건축해서 찾아오는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할것인가와 고객이 어떤점에 만족할 것인가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즉, 농촌체험형, 레저위주의 계곡 산 바다, 농원형, 겨울스키장형, 한적한 휴식형 등의 테마를 선정해서 테마에 맞는 펜션을
건축해야 한다.
펜션테마가 결정되면 테마에 맞는 부지가 결정될 것이며, 운영과 마케팅전략에도 연관됨을 알수 있다.
<2. 각종 인.허가 사항의 검토>
법이 정한 각종 규제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서 펜션을 건축해야 한다. 해당 토지가 전, 답, 임야의 여러가지 지목이 있는데 관공서의 허가를 받아야 할 사항들을 전문가와 상의해서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 토지의 형질변경사항과 비용 등에 관한 법령 등.
- 토지의 건페율과 용적율 등
- 펜션관련 허가 법령
- 전원의 공급 (상시전력 신청 등)
- 지하수의 개발과 관련된 법령
- 오페수 처리관련 법령 등
- 건축부지의 인접한 땅주인과의 마찰가능성 등.
<3. 건축 시공사의 선택>
다음은 건축시공업자를 잘 선택해야 한다. 집한채 짓고나면 폭삭늙는다는 옛어른들의 고언을 명심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설계를 했어도 시공과정에서 비용이 추가되거나 시공의 부실로 인한 여러가지 잡음이 많이 생기는데, 우량 건축시공사의 선택은 펜션 첫걸음에서 아주 중요한 사항이다.
<4. 펜션의 운영과 마케팅 전략>
건축완공후 어떻게 운영할것인가와 마케팅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가 중요하다.
건축후 서비스와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테마와 입지조건이 좋은 펜션도 마케팅을 소홀히 하면 수익성이 떨어지고
실패하게 된다.
펜션 건축전에 이미 건축되어 운영중인 여러곳의 펜션들을 답사해서 벤치마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테마에 맞는 서비스를 하되, 우선은 "민심을 판다"는 진리를 잊어서는 안된다.
시골을 찾는 도시인은 시골의 풋풋한 민심을 느끼려오는데 상업적 이기주의에 물든 펜션주들에게 등을 돌릴것은 자명하다.
또한 널리 홍보하고 알리는 마케팅에는 펜션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인터넷을 활용하는것이 가장 좋다. 또한 전국의 펜션만 검색하여 알려주는 싸이트들을 찾아 광고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마케팅의 방법이다.
홍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입소문에의한 홍보를 잊지 말아야 한다. 입소문 마케팅은 느리고 전파력이 작은것 같지만 무시해서는 안되는 홍보방법이다.
~~~~펜션을 계획하시는분들께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첫댓글 유용한 정보 감사 합니다 ^^*
별말씀을요 지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