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른입니다.
지난 주 토요일, NCsoft R&D센터는 약 250여명의 리니지2 고객분들로 가득찼습니다.
이 날은 배틀리그 최종 결승전과 함께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던 프레야 업데이트 비전 발표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날 직접 방문해주셨던 분들이 전해준 소식들은 이미 게시판과 팬사이트에 퍼져 많은 이야기 꽃을 피우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확~ 풀어드리기 위해,
이 날의 현장 스캐치 영상과 함께, 개발팀이 공개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프레야를 만나러 떠나보시죠.
행사장 내부 모습. 밖에서 기다리시는 고객님들을 맞이할 준비 완료!
차례로 입장하고 있는 리니지2 고객분들. 저~ 뒤에까지 늘어져있는 줄이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프레야 공개! 한재혁 팀장님이 발표하시는 모습을 집중해서 듣고 있는 고객님들
다들 눈이 초롱 초롱 +ㅁ+
▶▶▶ 프레야 업데이트, 무엇이 변하나? ◀◀◀
프레야란 무엇인가?
-> ‘얼음여왕 프레야’ 바로 레이드 보스의 이름이었습니다.
인스턴트 던전 레이드로써 곧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사냥터와 레이드
-> 새로 업데이트 될 사냥터인 진멸의 씨앗은 속성수정 채집이 24시간 가능한 곳이며, 주기 별로 레이드 보스가 출현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숨겨진 부분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도마뱀초원이 궁수를 위한 사냥터로 리뉴얼 될 예정입니다.
-> 현재의 하늘그림초원은 권능의 교장이라는 이름으로 리뉴얼 되며, 교장인 만큼 훈련소의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교관을 공격하면 훈련생들이 우르르 공격을 한다거나..)
-> 강철의 성 내에 있는 공간의 탑과 톨레스의 공작소에 텔레포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란쿠와 듀크데빌 레이드를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인스턴트 던전화 하였습니다.
-> 일반 고객분들이 쉽게 볼 수 없었던 프린테사 레이드 역시 인스턴트 던전화 하였으며 기존에 어려웠던 공략 단계가 간소화되어 모든 클래스가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기존 불멸의 씨앗에서 받을 수 있었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 리니지2월드의 최강 레이드 보스인 안타라스와 발라카스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으며, 60레벨대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자켄 레이드가 고 레벨대에서도 가능할 수 있게 되며, 집혼의 확률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고레벨 분들이 플레이 하실 수 있는 심연의 미궁이 추가되었습니다.
소셜 액션과 UI
-> 커플 소셜 액션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맞절, 하이파이브, 커플댄스를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파티루팅의 UI가 기존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파티상태에서 루팅 변경)
->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수가 25개에서 40개로 증가하였습니다.
-> 퀘스트 수행에 따른 NPC 표시가 플레이 하면서 알아보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행될 퀘스트의 보상을 미리 알려드릴 수 있는 툴팁 기능이 보강되었습니다.
-> 기존 3차 전직 퀘스트가 1/2로 축소되었습니다. (이젠 훨씬 쉽게 3차 전직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클래스 밸런스
-> 소환수의 경험치 패널티가 삭제되었으며, 소환수 소환 비용이 마정석으로 통일되었고 마정석의 무게 패널티가 삭제되었습니다.
-> 탱커 계열의 헤이트 스킬이 강화되었으며 파티형 공격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갑옷 방어력 무시 몬스터가 생겨 파티에 탱커가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 뱅가드 스킬 위력이 강화되어 솔로 플레이가 좀 더 강화되었습니다.
-> 각 클래스의 CP를 조절하였습니다. 특히 엘더와 실리엔 엘더의 CP는 80%가 증가되었습니다.
속성방어의 개편
-> 방어구에 속성 부여 개수를 기존 1개에서 3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프레야 업데이트 내용으로써, 2010년 1월 중으로 테스트 서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그럼, 프레야 업데이트 이후의 업데이트 방향은 무엇일까요?
2010년 리니지2가 갖추어나갈 모습에 대해서도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0년의 리니지2◀◀◀
방향성
- 어떤 게임에도 뒤지지 않는 퀄리티의 컨텐츠
- 사냥터, 퀘스트 등 컨텐츠의 접근 편의성 향상
- 클래스 별 밸런스 전면 개편
- 전 레벨대 컨텐츠 재배치
혼돈의 차원
타 차원의 서버를 침공하여 공격하는 서버의 약탈과 파괴, 방어하는 서버의 수호와 응징을 느끼실 수 있으며 각 차원마다 숨겨진 고대의 힘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서버에서 전 서버 천하통일의 꿈을 이룩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 올림피아드
전 서버를 무대로 하는 올림피아드. 전 서버의 영웅이 되실 수 있습니다.
실적에 따른 리그제로 운영될 전 서버 왕중왕전 올림피아드, 영웅을 배출한 서버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각성
클래스 별로 일정 경지에 오르면 각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각성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을 강제로 끌어오기,
- 지정된 이도류가 아닌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양손에 착용할 수 있는 듀얼웨폰,
- 한 손으로만 캐스팅하던 마법을 각각 다른 마법을 양손으로 캐스팅하는 더블 캐스팅,
- 궁수계열이 아주 멀리 있는 적을 줌인 하여 공격할 수 있는 스나이퍼 모드
- 자신의 분신이 같이 공격할 수 있는 분신공격,
- 버퍼 계열이 자신이 파티원을 광전사로 변신시키는 블러드 러스트 등
이 외에도 클래스별로 20여개의 스킬 추가, 5개의 스페셜 스킬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한재혁 기획팀장님께서는 마지막으로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더 재미있고 좋은 것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십시오.’
자신 있게 말씀하신, 기대해달라는 말에 저도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리고 이어진 고객분들과의 질의응답 시간!!
각 팀의 팀장님들과의 Q&A를 정리해보았습니다.
Q. 국지전을 진행할 경우 동맹구도로 전쟁을 할 텐데 연합 구성 라인이 틀릴 경우 아군끼리 데미지가 들어가며 디버프에 걸립니다. 연합에 대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카인 서버)
A. 차후 업데이트 시 연합원들간에 디버프와 데미지를 받지 않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개발)
Q. 레벨 제한의 풀 생각은 없나요? 그리고 85레벨이상의 사냥터가 생깁니까? (지그하르트 서버)
A. 프레야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제한을 풀지 않습니다.
하지만 2010년 업데이트 중 필요하다면 풀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경우 85레벨 이상의 몬스터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기획)
Q. 프레야에서 업데이트 될 베스페르 시리즈와 상급 시리즈의 공급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오필리아 서버)
A. 다이너스티 시리즈와 같이 공급량을 늘릴 예정이며 베스페르 시리즈의 경우 공방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개발)
Q. 속성 원석의 경우 불과 물이 서로 변환이 되는데 수정도 변환되게 할 생각은 없으신가요? (테스트서버)
A. 속성 수정의 경우 변환은 예정에 없습니다. 대신 공급량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기획)
Q. 리니지2의 요금제 29,700원을 아이온처럼 19,800원으로 내릴 생각은 없으신가요? (테온 서버)
A. 요금제에 대해 많은 검토를 하였습니다.
아이온과 같이 무제한 상품을 없애고 시간제로 한다면 요금을 내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먼저 리니지2를 플레이하시는 고객분들이 어떤 요금제를 원하시는지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Q. 그레시아 비행, 풍룡, 공중전 등 사실 고객들은 와 닿지 않는 컨텐츠입니다.
개선할 예정은 없으신가요? (에르휘나 서버)
A. 비공전과 변신체에 대해 개선과 정리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활용범위를 높일 생각입니다. (기획)
Q. 새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아이템의 획득 경로는 어떻게 되나요?(에르휘나 서버)
A. 신규 사냥터와 인스턴트 던전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
Q. 영웅을 하려면 많은 시간을 들여 올림피아드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의 경우 시간이 부족하여 참여하기 힘든 컨텐츠입니다.
그리고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올림피아드의 경우 경기 시작이 안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개선할 예정은 없으신가요? (세리엘 서버)
A. 월드 올림피아드 업데이트로 개선이 될 예정입니다. (개발)
때론 날카로운 질문과 함께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질문 하시는 분들도 계셔 팀장님들이 당황하시기도 했지만, 리니지2를 향한 고객님들의 애정과 사랑이 가슴으로 와 닿기도 한 자리였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제 어느 정도 프레야 업데이트와 2010년 리니지2의 방향성에 대해 그림이 그려지시나요?
아직 완전한 내용이 공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궁금한 것이 너무나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프레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전에, 곧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의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재혁 팀장님의 말씀처럼 2010년 리니지2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에 업데이트 될 아이템의 모습을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