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 가족지킴이 7월 활동 안내
여름다운 날씨가 이어지는 7월 입니다.
이번 국가유산 가족지킴이 활동에는 전세버스가 지원이 되어서 조금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봤습니다.
100년전 우리가 살고 있는 수원에는 암울했던 시대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독립을 위해 노력한 많은 사람들이 살았습니다.
그들을 기억하며 독립운동의 현장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7월 셋째주 토요일의 활동을 진행하겠습니다.
날짜: 7월 20일 토요일
시간:10시
장소: 올림픽공원(수원시청 맞은편)
준비물:조끼, 이름표, 물 , 임면수 동상 정화활동 할 작은 걸레, 필기도구, 간단한 그림도구(색연필)
진행코스
학생:올림픽 공원(수원시청맞은편) ->아담스기념관(삼일중학교)->독립운동가를 기억하며 글쓰기or 그림그리기(A5사이즈)
부모님:올림픽 공원(수원시청맞은편) ->화성박물관 주차장에서 전세버스 탑승 후 지지대고개 지지대비 일대 모니터링
**전세버스 이동경로
9시 30분 화성박물관 주차장 전세버스 탑승 ->9시 50분 올림픽 공원->10시30분 전세버스 탑승->10시45분 화성박물관 주차장 도착->화성박물관 주차장에서 부모님들만 탑승 후 지지대 고개로 이동->지지대고개 일대 모니터링 후 화성박물관 주차장으로 이동
활동 종료 후 해산은 화성박물관 주차장에서 하겠습니다.
자차로 올림픽 공원으로 바로 오셨다가 화성박물관으로 와서 주차 후 전세버스 탑승하셔도 되고
9시 30분까지 화성 박물관으로 오셔서 전세버스에 탑승하시고 이동하셔도 됩니다.
**전세버스는 45인승이라 탑승 인원이 한정되어 있어서 9시 30분에 화성박물관 주차장에서 전세버스를 탑승할 가족분들 먼저 파악하겠습니다. 부모님들이 지지대 고개로 모니터링 갈 때는 부모님들만 탑승하시기 때문에 그때만 탑승하시면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세버스 탑승하지 않고 바로 올림픽공원으로 오시는 가족은 10시까지 수원시청 맞은편 올림픽 공원으로 오시고 주차는 수원시청에 하시면 됩니다.
8월에는 지킴이 활동이 방학입니다. 8월 15일 광복절 전에 독립운동가와 독립운동의 현장을 찾는 소중한 시간에 많이 동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