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 입학해서 처음 영어 배우기 시작하면서 대하는 단어가 아마도 명사앞에 붙이는 부정관사 a와 an의 구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
다음 단어 첫소리가 자음인 경우는 a로
모음인 경우는 an을 붙인다는 건 누구라도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약간의 착오적인 부분도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정리한 번 해봤습니다.
최근에 "전치사 , 관사 더이상 틀리지 말자"라는 책을 읽어 보면서 갑자기 눈앞이 훤해지는 느낌에 이곳에 까지 한번 올려봅니다(그나 저나 어느 회원님이 이런 글을 읽어 주기나 할런지..ㅉㅉ
ㅉ 하지만 이 글 한번만 읽고 지나가도 이젠 헷갈리지 않을걸요?)
굳이 a로 통일하지 않고 머리 아프게 an을 붙이는 이유는 a가 모음앞에 발음될 때는 그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까봐 an을 붙이는 거랍니다.
영어에서 n은 콧소리(nasal sound)이며, 크고 강하게 울리기 때문에 an도 덩달아 명료한 소리가 나기 때문이랍니다.
부정관사 the의 경우에도 다음 단어의 첫글자가 모음일 경우는 "디"로 발음 한다는 것도 다 아는 사실일텐데 이 역시 영어의 "이" 모음은 명료하게 발음되는 소리이기 때문이랍니다.
간단히 정리하는 글을 읽기 전에 먼저 다음 글에 a를 써야 할지 an을 써야할지 맞혀보세요~~
( )안 정답은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1.Hanny is (an))honest man. (하니는 정직한 사람이다 ㅋ)
2.He is (an )honorable poet. (그는 훌륭한 시인이다)
3.I got (an)F. (나 F학점 받았어)
4.He graduated from (a) university. (그는 대학을 졸업했다)
5.This is (an) umbrella (이건 우산이야)
6.This is (an) unimportant problem. (이건 중요한 문제가 아냐)
7.I'd like (a ) one-way ticket. (편도표 한장주세요)
8.This is (a ) one-side game (이건 일방적인 경기야)
9.This is (an) original copy (이건 원본이야)
10.This is (an) old house (여긴 오래된 집이야)
11.Did you ever see (a) UFO? (UFO 본적 있어?
12.Let's wait (a) year before we get married. (우리 결혼하기전에 1년만 기다리자)
13.I'll call you back in (an) hour. (한 시간안에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1번의 honest는 철자만 놓고보면 h가 자음이지만 발음하면 '어니스트'라는 모음으로 발음하기 때문에 an이 붙습니다(2번도 동일)
*3번의 F라는 단어는 자음이지만 발음하면 '에프'로 모음으로 발음하기 때문에 an.
*4번과 11번의 u(유)와 12번의 Y(이)는 한국어에서는 모음이지만 영어에서는 반자음이랍니다.따라서 a
*5번과 6번의 같은 u 라도 '어'로 발음된다면 모음이므로 an
*7번과 8번의 one의 발음 '와(w)'는 우리말에서는 모음이지만 영어에서는 반자음이므로 a
*9번과 10번의 발음은 모음이 분명한 '오'로 발음되므로 당연 an
간단히 말해서 철자가 자음으로 시작되는 단어라 할지라도 실제 발음이 모음으로 시작되는 경우에는 an을 쓰면 되고, 반대로 철자가 모음으로 시작되는 단어라도 실제 발음이 모음으로 시작되지 않는 경우는 a를 쓴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이상으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만 한 눈에 들어오셨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님 넘 쉬운 문제를 힘들게 타이핑까지 해서 올렸는지도 모르겠구요.
흐르는 음악 Cliff Richard 의 (The young ones) 가 '더영 원스' 인지 '디영 원스'인지 오랫동안 헷갈린 경험이 있었답니다. 하니에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