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언어유희, 수필의 맛과 멋'
20일 오후 7~9시 도서관 3층 시청각실
https://cm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903993
[데일리한국=김철희 기자] 수필을 오랫동안 강의해온 작가가 수필 쓰기를 희망하는 독자를 찾아가는 특강이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이 된다.
경북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이철연)은 도서관 재개관 기념으로 장호병 수필가를 초청해 오는 20일 3층 시청각실에서 특강을 갖는다.
이날 초청 강의는 오후 7~9시까지 '언어유희, 수필의 맛과 멋'을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상주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상주도서관(054-530-63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강 후 작가 사인회도 갖는다.
장 수필가는 "수필의 자의적 해석 '붓 가는 대로'는 사대부 문장가들에게는 겸손이자 치기이자 하나의 출구였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수필문학의 태동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는 일 또한 수필가들에게는 자긍심을 찾는 일이자 크게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특강은 수필가들이 소홀히 하기 쉬운 창의적 발상의 전환이나 사유의 전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서로는 수필집 '웃는 연습' '하프 플라워' '실키의 어느 하루' '너인 듯한 나' '눈부처'와 문학 이론서 '글, 맛있게 쓰기', 평론집 '로고스@카오스' '수필 깊이 읽기, 붓 가는 데로의 여행', 영문 에세이집 'Half Flower' 등이 있다.
대구수필문학상, 대구문학상, 조연현문학상, 대구광역시문화상(문학부문), 2022 올해의 수필인상 등을 수상했다.
대구과학대학교 겸임교수, 대구문인협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수필가협회 명예이사장, 북랜드 문장 발행인, 대구교육대학교 수필과지성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첫댓글 경북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이철연)은 도서관 재개관 기념으로 장호병 수필가를 초청해 오는 20일 3층 시청각실에서 특강을 갖는다.
날짜 : 12월 20일 (화)
초청 강사 : 장호병 수필가
강의 시간 : 오후 7~9시까지
강의 내용 : '언어유희, 수필의 맛과 멋'을 주제로 진행한다.
장소 : 경북교육청 상주도서관 3층 시청각실
* 교수님 특강하시는 모습이 벌써 그려집니다.
혹여, 시간 되시는 선생님 계시면 참석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