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애버뉴전 성별을 보다
2022년 01월 26일 15:25 시나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출처: 샌프란시스코 아시아 미술 박물관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시아 미술관전시 '젠더 보기' 16점 규모별·매체를 통해미술품, 탐구성배후의 문화 형성과 구별하기발전하다. 전시품이 1을 망라하다.000년 전의 인도모래암조형물은 21세기까지 사용되었다.하드 뽕 종이로 만든 한국전통 신발, 의제를 여는 논의의 차원 및 텐션 탄력성.
유동적, 경직적, 전복적변혁의 성별 표현은 문화·시간·지역을 뛰어넘고, 더욱이 이원화를 뛰어넘었다.대립. 신전에서 '보여'성별"(Seein)g Gender아브로는 처음으로성문화적 시각에서 탐구하다.거대한 아시아 소장품을 찾다.。
네 명의 신예 전시자는 서로 다른 문화를 전개할 것이다.시기의 작품과 함께, '성별'이 어떻게 아시아 전역에서 예술적인지 탐구하다.도발적이거나 자극적인방식이 구축되고, 연기되고,그려진. 옛날부터 지금까지.신성한 것에서 감성적인 것까지정통에서 돌파로전시회는 모두 16개.1000년 전 인도 사암조로부터 규모별·매개별 미술품21세기에 이르러 딱딱한 뽕종이로 만든 한국 전통 신발은 논의의 차원과 장력탄력성을 띄운다.
이다 바구스 푸투 타만 Ida Bagus Putu Taman, 인도네시아, 1873-1953)사티아바티와 살아, 단향목 조각.1936–1940이다 바구스 푸투Ida Bagus Putu Taman, 인도네시아, 1873-1953), 사티아와 사르야, 호놀룰루, 1936-1940 伊达·巴古斯·普图·塔曼( Ida Bagus Putu Taman,印度尼西亚,1873-1953),萨蒂亚瓦蒂和萨尔亚,檀香木雕塑,1936–1940
이 발리 섬의 조각품에서, 나라는살야 왕과 그의 아내 사티아와티ati) 뒤엉켜사르야는 그를 붙잡았다.아내의 젖가슴, 다리그녀의 허리를 휘감고 있다.발리에서 농사짓기서술에서 일반적으로 이해된다.사랑의 상징. 이 두 인물 모두 정교하고 치켜올라간 눈썹과 좁은,위로 쏠린 눈동자, 이런 특징들은 인도네시아 인형극 속 전통인물들의 특징이다.사르야는 전형적인 남성 캐릭터의 긴 귀걸이를, 사르티아와티는 여성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커다란 귀걸이를 하고 있다.그들의 가녀린 팔뚝과 장식적인 의상은 발리 댄서들의 흔한 분장을 연상시킨다.
석가호, 《음악 바디: 반탁거문고', 1999, 지면채묵 石家豪,《音乐身体:班卓琴》,1999,纸上彩墨
발리의 이 조각상은 중앙에서 왔다.나라 홍콩의 아티스트 스자하오의 '음악 바디' 시리즈가 흥미진진한 대비를 이룬다.
스자하우는 중국 전통의 필기.법은 현대 만화, 구상 일러스트, 초현실주의와 결합한다.여기서 '음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몸'의 시리즈 중 사람악기가 됐어, 악기가 됐어사람이 됐어—이런 전환대어떤 초현실적인 효과가 나타났다.이 작품들도 분명해성 원소, 신체화현체이지만, 발리 섬의 조각과 비교하면, "반탁"을 이룬다.거문고의 두 인체는 자웅동체에 가깝다.이들은 발가벗은 채 풍만한 붉은 입술과 짧은 머리, 작은 발과 거의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 거의 호환이 돼 보였다.한 인터뷰에서 석씨는 이 두 인물이 이성애나 동성애, 혹은 비정상적인 성별, 또는 개인적 자아의 초현실적 버전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스자하우는 1980년대에청소년기 때 데이비드 시 닮았어요.리비안(lvian), 데이비드데이비드 보우 보위(Bowie)와앤 래닉스(Ane Lannics)nnie Lennox) 이런 성별젠더-벤딩(gender-bending) 아티스트 대 유행문문화의 주요 영향, 그들은 그의 성별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를 만들어냈다.전통적인 젠더 이원적 패턴이 어떻게 뒤집혔는지 그의 필적 인물도 보여준다.
Kim Jeeun, 한 쌍, 2007, 뽕종이©김지은.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Kim Jeeun, 한 쌍,2007, 뽕종이©김지은.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 。 Kim Jeeun,一对,2007,桑纸 © Kim Jeeun。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
성별의 이원적 구분을 의심하는 작품은 아직한국 아티스트 김지은의 작품 '짝'이 있습니다. 아티스트에 따르면"이건 일종의 전래다"라는 표현입니다통의 한국 남녀 대 신발.나는 이 신발 두 켤레를 놓았다.함께, 그러나 상(相)을 향하여반대 방향입니다. 질의하고 싶습니다.'한 쌍'의 정의.”
김진이 획득했습니다.이화여대와 하와이대 마노아 분교 예술석사 학위.작품용 한국지뽕나무 껍질의 섬유로 만들어지다강인함과 내구성으로유명합니다. 신발의 결은요.킴이 종이에 찔러서의
왕건산, '휘영월당공' 시리즈 2위, 2006, 컬러풀 절판 목판 왕건산, '휘영월당공' 시리즈 2, 2006, 컬러 절판 나무새기다王建山,“皎月当空”系列之二,2006,彩色绝版木刻
아시아의 여러 문화 중에서 "여"성'은 성별 의식일 뿐만 아니라, '여신 숭배'의 배후에는 사람들의 생명에 대한 임신이 있다.육성의 희망과 기탁.
예술가 왕건산의 창작 영감으로부터그의 고향 구이저우에서 귀주는 중국의 서남부에 위치하는 다민족 성이다.예술가는 이 소수민들에 의해족속의 전통에 이끌려 인정하다.그들의 전통과 크기를 위해서땅은 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 그림이 묘사한 것은 묘족 자매날이다.여성을 축하하는 장면.이 봄날 명절에, 여성은 풍습에 따라 입을 것이다.위에 새틴 자수를 얹은 컬러색 복장에 꽤 잘 갖추어져 있다.무게감 있는 실버 주얼리이런 은장식의 형상은 대부분이다.원반과 초승달처럼 여겨지다.자연과 생명의 시작이다원. 장신구의 원형이 보름달과 맞물려 그림에서 보름달이 황금빛을 던진다.。
피나레 산피타크, 아이리스, 2014 © Pinaree Sanpitak 。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 피나레 산피터커, 아이리스, 2014©피나리 Sanpitak 。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 。皮纳雷·桑皮塔克,《鸢尾花》,2014 © Pinaree Sanpitak。 Photograph © Asian Art Museum of San Francisco
1993년 엄마가 되면서부터자, 피나리 산피타크(Pinaree Sanpitak)예술의 핵심 주제는 항상여성의 몸이다, 그녀는 장차자연과의 이미지연결시켜. 그녀는 작품에 있다.항상 간략화된 형을 통해서식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환기시킨다.구름과 여성의 젖가슴에 대한 원초적인 추억.이 그림의 특징은 삼피타크이다.상징적인 '가슴구름'은 하나는 연필로, 다른 하나는 아크릴 안료로 그려져 쌀알이나 물방울처럼 보인다.가슴구름은 꽃줄을 통해 아이리스꽃과 연결된다.
"성과 성은 우리 사회다.대화의 핵심은 특히 완구다.다양한 소장품으로 샌프란시스코 아시아예술 박물관은 여기에 해당할 수 있다.일종의 대화는 중요한 공헌을 한다.。”
이번 전람회의 네 명의 청년 큐레이터.-마야하라(전 일본 재단 일본 예술 큐레이션 보조),Shinhwa Koo(옛 한국예술책)쇼호스트), 조아nna Lee(가운데)국예책전 보좌관)과Megan Me리트(당대 예술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성별이 한 가지라는 관념이 있다.당대의 화두이거나 서양철학의 전통과 관련된 화두일 뿐이다.그리고 '성별이 보여'라는 게전시회는 우리를 초청하는 것이다.중재는 왕왕 홀연된다.문화 배경을 보고 시험을 치르다.성별 문제를 고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