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SOC 예산삭감·새만금 갯벌복원 촉구 궐기대회>❤️✊
"새만금 SOC 예산을 새만금 갯벌복원 예산으로!"
🌊언제: 2023년 11월 27일(월) 14시
🌊어디서: 국회의사당 본관 앞 계단
🌊주최: 새만금신공항 백지화공동행동, 국회의원 강은미, 국회의원 류호정, 국회의원 이은주, 국회의원 장혜영
☑️전주 출발 버스 신청: bit.ly/궐기대회 (참가비 없음, 식사 제공)
☑️ 전주 출발 버스: 9시 30분 전주 종합경기장 동문 벽계가든 맞은 편, 9시 45분 전주 월드컵 경기장 경유
☑️문의: 010-2760-7723, 010-7459-1090
현재 국회가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심의하고 있습니다. 전북의 정치인들은 망한 새만금 잼버리의 엄중한 경고를 무시한 채, 갯벌과 소중한 생명들을 죽이는 새만금 SOC 예산을 복원증액하라며 5천명의 전북도민들을 앞세워 국회에 모였습니다.
새만금 SOC 예산이 복원되면 새만금에 남아있는 갯벌이 사라지게 됩니다. 새만금 SOC 예산은 전북도를 위한 예산이 아니라 거대 토건자본에게 돌아갈 예산입니다. 새만금 SOC 사업은 귀한 혈세를 토건자본에게 갖다바치며 억만금을 주고도 만들 수 없는 소중한 갯벌과 생명을 학살하는 범죄입니다. 기후붕괴와 생물다양성 붕괴라는 절체절명의 위기 앞에 귀한 예산이 쓰여야하는 곳은 위기를 가중하는 범죄가 아니라, 위기를 넘어설 생태계를 보존하고 복원하는 일입니다.
영화 '수라'를 보신 분들이 5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5만명 중 10분의 1, 100분의 1이라도 모여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국회가 새만금 SOC 예산을 삭감하고 그 예산을 새만금 갯벌을 복원하고 보존하는 예산으로 전환하라고 촉구합시다. 국회가 토건이 아닌 생명을, 매립이 아닌 복원을, 공항이 아닌 갯벌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차게 모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