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우중충해지고.. 갑자기 떡볶이랑 튀김이랑 순대랑 먹고싶어지네요. 신림중앙시장에 맛있는 집이 생각나서 올립니다.
1. 메뉴&맛
이집 메뉴는 떡볶이, 순대, 튀김, 오뎅 등을 팔아요. 그냥 떡볶이도 맛있지만 컵 떡볶이란게 있는데 정말 환상입니다. 종이를 고깔모양으로 길게 말고 그 안에 종이컵을 넣어요. 그리고 순대 튀김을 바닥에 넣고 그 위에 떡볶이를 수북하게 올려준답니다. 종이컵에만 담으면 떡볶이가 조금 들어가니까 종이로 고깔을 만들어서 45도 기울여서 정말 까~~득 넣어줘요. 그리고 기다란 꼬치로 떡볶이랑 오뎅을 찍어서 더 올려주고요.. 참! 튀김도 하나 고르면 그것도 넣어줘요. 그래서 500원이예요. ^^
그리고 이집은 다른집과 달리 모든 튀김을 직접 만들어요. 오징어튀김도 마른오징어 불려서 만드는게 아니라 물오징어로 만들구요. 김말이도 직접 만들구요. 그리고... 순대를 튀긴것도 파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에 섞어서 먹으면 더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2. 분위기
시장에 있는 작은 가게라서 분위기는 그냥 그래요. 가게 앞엔 항상 사람들이 바글거리구요. 가게 안에 작은 탁자가 있긴 한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앉아서 먹기란 좀 힘들죠. 그리고 아줌마 정말 친절해요. 그냥 옆집 아줌마 같이 살갑게 대해줘요.
3. 부대시설
시장에 있는건데요 뭐.. 주차장? 화장실? 없어요.
4. 가격
떡볶이 500원어치부터 있어요. 컵떡볶이가 500원, 튀김 1개 200원, 순대 500원어치부터 팔아요.
5. 위치
찾아가기가 엄청 애매하네요.
신림역과 신대방역 중간이거든요.
그래도 좀 가까운 곳은 신대방역이예요. 신대방역에서 내려서(신도림쪽 진행방향 앞에서 내리면 돼요) 번화가쪽 출구로 나오세요. 신호등을 건너서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커다란 찜질방이 나와요. 이름이 맥반석찜질방이예요. 그럼 찜질방 왼쪽 골목으로 가세요. 찻길이 나올때 까지 쭉 가시고 찻길을 건너면 슈퍼있어요 그 옆골목으로 쭉 직진하면 오른쪽에 신도브레뉴란 새로 지은 아파트가 나옵니다. 그 옆에 시장이 있구요. 바로 그 시장에 있는 가게예요. 특징이 간판이 없습니다. 왼쪽에 현대그린마트, 오른쪽에는 반찬가게가 있어요.. 그 사이에 아주 조그맣게 있답니다. 시장에 떡볶이 집 많은데 제일 북적거리는 가게예요.
잘 찾아가실수 있으려나???
첫댓글 설명듣는것만으로도 먹은것 같네요~~ 으~~ 먹구 싶다~ 빠알간 떡뽁기~~~
앗!저 이집에중학교때부턴가..갔눈데..(지굼20살 ㅡㅡ;;)아줌마 늘한결같으시죠^^맛있어요~정말푸짐하구^^사람두 마니찾아요ㅋㅋ함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