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기>
시금치 반 단, 유부 8장, 간장 1작은술, 참기름 3큰술, 카놀라유 3큰술
야채육수 소스 : 간장 2큰술, 다시마 5cm 2장, 말린 표고 3개, 파 한 뿌리, 당근 반 개, 양파 반 개, 물 800ml
전분 : 물 = 2 : 1
생강 연겨자 장 : 생강 한 톨, 연겨자 1작은술, 물 1작은술
<만들기>
1. 시금치는 깨끗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바로 찬물에 넣어 식혀서 물기를 빼준다.
2. 시금치를 꼭 짜서 참기름 3큰술과 간장 1작은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3. 유부도 끓는 물에 1분간 데쳐 건져낸 후, 손바닥 사이에 놓고 모양이 변하지 않도록 물기를 빼준다.
4. 유부의 3면을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서 자른 다음, 펼쳐서 준비해준다.
5. 데쳐서 양념해 둔 시금치를 적당량 집어서 유브의 한쪽 끝에 올려놓고
김밥을 말듯이 말아준 다음, 이쑤시개로 고정해둔다.
6. 송이버섯은 편으로 잘라 참기름 1, 카놀라유 1을 후라이팬에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서 준비한다.
7. 다시마 5cm 2장, 말린 표고 3개, 파 한 뿌리, 당근 반 개, 양파 반 개를 준비해서 재료를 얇게 썰어준다.
8. 준비된 야채는 물 800ml를 붓고 20분 정도 끓여준다. 잘 우러난 육수는 채반에 걸쳐서 국물을 분리한다.
9. 육수를 한 컵(300ml) 정도 떠서 냄비에 담는다. 간장 2큰술과 전분과 물을 2: 1의 비율로 잘 섞어서 함께 넣은 뒤 약한 불에서 살짝 끓여주면 야채육수 소스 완성!
10. 생강 한 톨을 잘게 다져서 준비한 후, 연겨자 1작은술과 물 1작은술을 섞어서 생강 연겨자 소스를 준비해둔다.
11. 말아놓은 유부말이를 참기름 1, 카놀라유 1을 넣고 유부가 노릇해질 때까지 살살 돌려가며 잘 익힌다.
12. 시금치유부말이에 꽂았던 이쑤시개를 빼고 버섯 위에 올려준 다음, 생강 연겨자 장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야채육수 소스까지 뿌려주면 끝!
Tip:
시금치의 효능
시금치는 엽산이 풍부하다. 엽산은 뇌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어 치매 예방에 탁월한 영양소이다. 또한 한국인의 식단에 지나치게 들어가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혈관 내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여 콜레스테롤 저하는 물론 당뇨,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풍부한 비타민 A는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아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요즘 사람들이 자주 먹어야 하는 식재료이다.
첫댓글 와, 비주얼이 끝장이네요. ㅎ
과정이 좀 복잡해보이지만 만들기는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