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음식=쌀국수라 생각한다면 옛날싸람! 이제는 분짜, 반미, 반쎄오 등의 인기 메뉴의 폭이 넓어졌다고해요. 최고 인기 메뉴는 단연 분짜. 분짜는 새콤 달콤한 소스에 고기, 쌀국수를 적셔먹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의 대표 음식으로 고기, 쌀국수, 짜조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죠. SNS 업로드를 부르는 이국적인 비주얼은 보너스! 그럼 어디가서 먹어야 하냐구요? 요즘 가장 핫 한 분짜 맛집 6곳, 지금 공개할게요.
분짜라붐
요즘 가장 핫한 분짜 맛집으로 꼽히는 곳. '분짜라붐'의 분짜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구현함과 동시에 한국인의 입맛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새콤달콤한 느억맘 소스 안에 베트남에서 직수입한 숯으로 구워낸 돼지고기가 담겨 나오고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뽑아내는 생면, 샐러드와 베트남식 튀김 만두 넴도 함께 제공되죠. 가격은 1만3천 원. 바삭하게 튀긴 닭날개에 느억맘 소스를 곁들여 볶아낸 느억맘닭날개튀김과 함께 즐기기를 추천해요.
Info
02-515-9657
www.buncharaboom.co.kr
에머이
베트남 현지인 셰프와 베트남에서 직접 공수한 식재료로 현지의 맛을 살리는 것을 모토로하는 '에머이'. 매일 아침 매장에서 뽑아내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생면과 숯불에 구운 완자, 삼겹살, 롤 만두, 샐러드가 한 접시에 담겨나와요. 느억맘 소스는 따로 나와 풍미를 조절할 수 있죠. 1만3천 원에 판매하며, 베트남 현지에서도 인기인 굴소스로 볶은 야채볶음을 곁들이면 배틀트립이 부럽지않아요.
Info
02-733-7174
emoi.ithope.kr
또이또이베트남
베트남을 상징하는 노란색과 초록색을 메인 톤으로 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또이또이베트남'. 베트남 하노이의 유명 레스토랑 '블루 버터플라이 레스토랑'과 '오키드 레스토랑'이 공동 운영해 현지의 맛에 가까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에 오픈키친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갖추었답니다. 고기와 완자가 듬뿍 담긴 느억맘 소스와 쌀국수가 제공되는 분짜 가격은 1만2천 원. 파파야 샐러드, 아보카도 스무디를 곁들이면 상큼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요.
Info
02-792-8648
www.instagram.com/toitoi_vietnam
레호이
국내 1세대 베트남 요리 전문점으로 오랜시간 사랑을 받는 곳이에요. 그만큼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데요. 베트남 현지의 맛을 베이스로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죠. 이곳의 분짜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고기, 쌀국수, 샐러드를 담은 그릇에 느억맘 소스를 부어 비벼 먹는 스타일로 매력을 더했답니다. 1만2천 원에 판매하며, 또 다른 시그너처 메뉴인 바게트 베이스의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와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해요.
Info
070-4242-0426
www.facebook.com/lehoi.co
랑만
베트남어로 '로맨틱'을 뜻하는 업장명처럼 베트남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랑만'. '랑만'의 분짜는 느억맘 소스가 강점인데요. 베트남 젓갈대신 천일염으로 숙성한 국내산 젓갈을 사용해 깔끔한 맛을 완성했어요. 또 이곳은 바를 갖추고 있어 주류와 곁들이면 더욱 완벽한 베트남 퀴진을 맛볼 수 있답니다. 인기 메뉴인 미트볼 분짜는 1만2천 원에 판매해요.
Info
02-798-1515
www.instagram.com/langmanvietnam
프롬하노이
홍대 인근에서 유명한 베트남 요리 전문점으로, 베트남 유명 셰프에게 전수받은 레시피로 요리해 현지의 맛을 잘 살린 곳으로 평가받고있죠. 특제 소스를 발라 불맛을 입힌 고기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기름기가 적당히 있는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새콤한 맛 대신 매콤한 맛을 살린 느억맘 소스로 차별화를 꾀했답니다. 하노이 분짜 가격은 1만 원. 쌀가루 반죽에 해산물과 채소 등을 얹어 반달 모양으로 부쳐낸 또 다른 인기메뉴, 반쎄오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아요.
Info
02-337-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