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는 검게 산화된 피지덩어리라고 할 수 있는데 예전에 처음에 코팩이 출시되었을때 획기적인 상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던 제품입니다.
코팩은 코에 붙였다가 떼어내기만 해도 코에 있는 검은 피지들이 없어지는 제품이었으므로 그당시에는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었으며 사실 요즘도 여전히 블랙헤드 제거용으로 코팩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요즘은 피부에 대해서 조금만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블랙헤드가 무엇인지 아시고 계신분들이 대부분이며 블랙헤드 관리방법에 대해서도 많이들 숙지하고 계십니다.
블랙헤드
블랙헤드란 영어단어로 머리가 검다라는 뜻으로 모공에 검은 점처럼 피부에 박혀있는 여드름 형태에서 기인한 이름입니다.
블랙헤드는 코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모공이 있는곳 이라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것이 블랙헤드입니다.
블랙헤드가 발생하는 과정은 여러단계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선은 모공내에 위치하며 모공내에 있는 피지선이 피지를 분비하고 분비된 피지는 모공밖으로 배출되어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블랙헤드 원인
어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피지가 모공밖으로 원할하게 분비되지 못하고 모공 내에 쌓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쌓이는 피지는 모공내에서 점점 굳어져서 커지게 되며 결국 블랙헤드의 윗부분이 모공밖으로 살짝 빠져 나오게 됩니다.
이때 모공밖으로 빠져 나온 피지덩어리가 공기와 만나게 되면 검게 산화가 이루어지고 이런 과정을 통해서 발생한 검게 산화된 피지 덩어리는 얼굴에 보기 싫게 자리 잡게 되고 이를 블랙헤드라고 부릅니다.
블랙헤드가 계속해서 피부모공속에 자리잡게 된다면 모공이 커지게 되고 또한 검게 보이는 블랙헤드로 인해서 피부는 미용적으로 매우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