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류호준 목사님은 [교회에게 하고픈 말]에서 <자기애를 뛰어넘는 신앙>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오늘날 자기중심적으로 행동하며 자기애에 몰입한 그리스도인이 참 많습니다. 하나님 이름을 높이고 그분만 자랑하기보다는 '자기 성취', '자기 만족', '자기 발전' 같은 것에만 관심을 둡니다. 어찌 보면 인류 역사상 가장 자기중심적 문화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자기 사랑의 정신은 교회 안에도 슬그머니 흘러 들어왔습니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조용히 기도하기보다는 "하면 된다." "나도 성공할 수 있다"라고 외치며 성령님보다 앞서서 행합니다. 하나님 없이 하나님 일을 하겠다고 나섭니다.
2.
최근 어느 분을 전도하다가 사람들의 신앙 인식이 얼마나 철저하게 자기중심적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예수를 믿으면 예수는 나를 위해 이 세상에서 무엇을 해준다는 거요?", "교회에 나가면 교회는 나를 위해 무엇을 제공합니까?"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는 알고 싶어 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해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만족한 삶을 살 수 있을까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자신에게만 집착하는 시대정신은 말세의 특징입니다. 복음의 주체는 내가 아닌 하나님입니다.>
3.
오늘 묵상(요7:1-13)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지 않는 형제들이 나오는데요. 예수님과 함께 성장한 형제들도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알지 못했고요. 그들은 표적을 행하시는 예수님을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나타내길 좋아하는 자로 여겼습니다.
초막절이 되자 형제들이 예수님께 유대로 올라가서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라고 말하는데요.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예수님의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고 답하십니다.
4.
예수님과 함께 자란 형제들도 예수님이 누구신지 몰랐고 자기들 중심적으로 생각했던 모습을 보면서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하고 믿는 것은 하나님 은혜임을 깨닫습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예수님을 잘 알지 못하고, 내생각이 예수님의 뜻이라고 착각할 때도 많은 것을 보게 됩니다.
또한, <사람들의 충동에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려야 할 일은 무엇인지, 하나님의 때를 잘 분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묵상해봅니다.>
5.
<사랑하는 하나님, 제 생각대로,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서 다른 사람을 충동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예수님의 뜻을 잘 알기를 소망합니다. 내 생각대로 행하지 않고 성령님의 때에 성령님과 동행하길 소망합니다.>
4 세상에 알려지기를 바라면서 숨어서 행동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형님이 이런 일을 할 바에는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십시오."
5 예수의 동생들조차 예수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 것입니다.(요7:4-5, 우리말성경)
첫댓글 샬롬 전도사님^^♧
복된 묵상 감사드립니다.
자기중심적인 개인주의를 경계하고 하나님 중심, 교회 중심으로 살기를 힘쓰겠습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저녁에 함께 뵙겠습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공감해주셔서 마음깊이 감사드려요 ^^
저도 자기중심적인
개인주의의 모습을 주의하고요^^
예수님 중심으로
살기를 노력할게요 ^^
오늘도 은혜누리고
가고 있어서요^^
그저그저 감사합니다 목사님^^
평안한 밤되셔요 목사님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회 중심의 신앙과 삶을 힘쓰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감동이 됩니다.
저녁에 교회에서 뵙겠습니다.^^
샬롬 정수형제님 ♡♡♡
공감해주셔서 마음깊이 감사드려요 ^^
저도 교회중심으로 연합을
함께 힘쓰겠습니다 ♡♡♡
연합과 교회중심의 복된 삶의
은혜를 풍성히 누리시는
정수형제님 모습에도 큰 감동을 받습니다 ♡♡♡
평안한 밤되셔요 정수형제님 ♡♡♡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저도 제 중심적인 신앙을 내려놓고요.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하나님께서 말씀하심에 순종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귀한 말씀에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은혜 가득한 기도회 되세요!!!
샬롬 전도사님 ♡♡♡
공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
저도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면서요.
성령님과 동행하며
개인적인 신앙을 경계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이 하셔요 전도사님 ♡♡♡
아멘♡
제 중심에서 벗어나 하나님 중심의 신앙으로 변화되길 소망합니다.
매일 말씀 앞에 저를 비춰보고 속도를 줄이면서요. 성령님보다 앞서지 않길 소망합니다.
♡♡♡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
성령님보다 앞서지 않으시면서요^^
성령님과 함께 동행하시길 힘쓰시는 사모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오늘도 주옥같은 말씀으로
은혜누리며 너무나 감사드려요 ♡♡♡
쉼있는 밤되셔요 사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