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지부장 고규봉)는 2023년 11월 16일(목) 창원인터내셔널 호텔 그랜드 볼룸홀에서 제23회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37회 합동결혼식을 개최하였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 운영위원회 및 법무보호위원 경남지부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창원지방검찰청 김성훈 검사장, 창원교도소 김학봉 소장, 창원보호관찰소 김행석 소장, 창원청소년비행예방센터 이양근 센터장, 창원특례시 복지여성보건국 서호관 국장, 경남지부 운영위원회 강동국 위원장, 경남지부협의회 이현녕 협의회장 등 각 직능별 위원회 관련 내빈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 이날 행사는 출소자의 재범방지 및 지역사회보호를 위해 2023년 한해동안 법무보호사업에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법무보호사업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의 화합을 나누기 위한 '법무보호복지대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모범 법무보호대상자 부부 7쌍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행복을 만드는 결혼식' 2부로 나눠 진행되었다.
□ 이날 법무보호복지대회에는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전달식 을 시작으로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헌신해 준 유공자원봉사자 44명에게 경상남도지사,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창원시장, 김해시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표창이 전수되었으며, 이어진 합동결혼식에는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축하와 축복 속에 행복한 7쌍의 부부가 탄생되었다.
□ 이날 결혼식을 올린 A씨는 "어려운 형편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배우자에게 미안한 마음을 지니고 있었는데 이렇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가족을 돌보며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실히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 고규봉 지부장은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자원봉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해 더 나은 법무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