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창은 제2회 글로벌 그린 타겟 파트너 2030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2021년 5월 31일 08:33 출처: 인민 네트워크 - 인민 일보
리커창 총리는 5월 30일 베이징에서 제2차 글로벌 그린 타겟 파트너 2030 정상회의에 영상으로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신화 통신사 기자 팡 싱 레이 섭
베이징, 5월 30일 (기자 바이양) 리커창 총리는 5월 30일 제2차 글로벌 그린 타겟 파트너 2030 정상회의에 영상으로 참석해 연설을 했다.
리 총리는 현재 코로나19 전염병이 전 세계적으로 만연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 불확실성 증가, 글로벌 녹색 및 지속 가능한 발전에 심각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려움과 충격에 직면하여 국제사회는 개발을 추구하며 녹색 전환을 병행하고 상호 촉진하며 품질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리 총리는 세계 최대 개발도상국인 중국이 이 세기 중반에 현대화를 달성하고 중국 인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서 저탄소 녹색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류 역사상 전례가 없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이 2030년까지 탄소 피크와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녹색 및 저탄소 순환 개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선하고,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전반적인 녹색 전환을 촉진하고, 탄소 감축에 중점을 두고, 오염 감소 및 탄소 감소 시너지 효과를 촉진할 것입니다. 중국은 올해 10월 제15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글로벌 생물다양성 거버넌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자 한다.
리커창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제안을 했다.
첫째, 전염병에 대한 글로벌 저항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단합하고 협력하십시오. 전염병이 하루도 끝나지 않아 각국이 안심하고 발전하기 어렵다. 바이러스의 공통된 적에 직면하여 어떤 국가도 혼자가 될 수 없습니다. 연대와 협력은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한 길입니다. 우리는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건강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개선할 것입니다. 동시에, 글로벌 산업 체인 공급망의 보안 및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빠른 채널, 녹색 채널 및 기타 유연한 형태로 정책 조정을 강화합니다.
둘째, 아이디어를 바꾸고 녹색 저탄소 전환을 촉진합니다. 전염병 후 회복은 높은 오염과 높은 배출 개발의 오래된 경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단단히 경제 발전과 생태 환경 보호의 윈 - 윈 상황을 추구, 단단히 광범위한 성장 충동을 억제. 전염병에 의해 생성 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를 파악,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새로운 운동 에너지의 개발을 자극, 높은 품질의 개발을 촉진.
셋째, 개발도상국의 특별한 어려움을 돌봅니다. 국제사회는 공통적이지만 차별화된 책임의 원칙을 고수하고, 개발도상국의 우려와 요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며, 녹색 저탄소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기술, 금융 및 역량 지원을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무역기구(WTO)를 핵심으로 하는 다자간 무역 규칙 시스템을 유지하고, 새로운 녹색 무역 장벽을 경계하며, 일방주의와 무역 보호주의에 반대해야 합니다.
리 총리는 녹색이 미래의 발전을 위한 색상을 결정합니다. 중국은 녹색 회복을 촉진하고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모든 당사자와 협력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제2회 글로벌 그린 타겟 파트너 2030 서밋은 한국이 주최하고 비디오로 개최됩니다. 60개 이상의 국가 및 국제 기구의 지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인민일보 (2021년 5월 31일 01면)
(편집자: 량추핑, 유자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