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Infinity님이 어딘가 쓰신 트랙터 설명을 1개를 입수^^하였기에 일단은 올려봅니다. 다른거는 못 얻었음. 혹 본인께서 원치 않으시면 글 내립니다. (메일을 보내긴 했는데 답장이 없으셔서리 -_-)
* 파일도 첨부합니다.
출처 : http://transpot.net/traktor1.htm 인터넷 상에서 사라졌음 -_-
=Native Instruments Traktor DJ Studio 2.5.3 설치=
1. 어둠의 경로로 입수 후 압축을 푼다. (정품사용자는 패스;;)
2. setup.exe 실행후 Next를 계속눌러 설치를 완료한다.
3. 시작메뉴에서 Traktor DJ Studio Registration Tool을 실행한다.
4. 위에 그림에 있는 Copy버튼으로 번호를 복사한다.
5.위에 보이는 곳에 카피된 번호를 복사후 Generate한다.
6. Generated 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6. Paste from Clipboard를 눌러서 Generated된 번호를 붙여넣은후 Complete를 눌러 완료한다.
= 초기 설정=
7. 처음 트랙터를 실행하면 오디오 설정 윈도우가 뜬다.
8. 자신의 사운드카드나 오디오카드 설정에 맞게 설정..
Latency는 낮을수록 반응 속도가 빨라 좋지만 카드 성능에 맞지 않게 너무 낮추면 소리가 이상해진다.
9. Preference 화면에서는 나머지 세팅은 일단 기본값으로 두고 Mixer 그룹에있는데 Auto Gain Control을Peak에서 Perceived로 바꾼다. (Peak는 상대적인 gain이라면 Perceived는 절대적인 gain..)
10. Preference에서는 Font Size : Classic, 그리고 Classic View모드로 바꾼다. (이게 편한 것 같음)
11.OK를 눌러완료하면 위에 메시지가 뜨는에 Yes를 누른다.
12. 자신의 음악을 모아둔 폴더를 선택.
13. Traktor에 컬렉션을 저장하려면 Yes. 트랙터는 윈앰프 플레이리스트나 드래 그앤 드롭을 지원 하므로 개인적으로는 별로 저장할 필요가 없鳴?봄.
= 믹싱 준비 =
14. 플레이리스트 창. delete는 곡 삭제(리스트에서만 삭제), reset은 초기화, edit는 속성 편집, search는 찾기 Load는 플레이리스트 로딩, save는 저장, analyse는 곡 분석. 그리고 옆에 재생/정지 버튼은 모니터링용.
15. Reset 버튼을 누르면 위에 화면이 뜨는데 clear playlist로 플레이리스트를 날린다.
= 각 섹션 설명 =
Master 섹션에은 가장 기본적인 볼륨과 마스터BPM, 리미터가 있다. Learn은 단축키 설정/표시 창이 바로 뜨고 Live는 라이브시에 불필요한 조작버튼을 비활성화 시킨다. -, +와 A, B는 Master BPM조절 기능인데 -,+는 BPM을 줄이고 올린다. A,B는 A나 B데크의 BPM 속도를 가져온다.
이 버튼들은 각 섹션을 숨기거나 표시하는 기능이고 맨 오르쪽에 체크 버튼들은 설정창, ?는 도움말 나머지는 기본 창 버튼들이다.
Loop 섹션은 Loop를 설정하는 것인데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사용해 본적이 없으므로 넘어감..
Filter 섹션은 필터 Amount, 저주파수 cut, 폭, resonance 등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고, 2.6버젼에서 개선될 예정이다.
데크 창. 맨처음,맨끝, 되감기, 빨리감기, cue포인트 설정, 피치 조절, 마스터BPM ON/OFF, 템포 조절, 리셋 등등 버튼이 있다.
믹서 창. Gain, 고음, 중음, 저음 조절 버튼있다. 옆의 K는 말그대로 완적히 죽이는 버튼. 중간의 위아래로 조절하는 볼륨 조절기 그 밑에 Cue는 모니터링할 때 모니터링을 켜준다. 그 아래의 vol은 전체 볼륨 조정, 오른쪽 헤드폰 옆에는 현재 흘러나오는 것과 모니터링의 소리 크기 비율을 조정한다.
맨아래 왼쪽은 컬렉션 브라우저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때 쓰인다.
플레이리스트창에 탐색기로부터 드래그앤드롭으로 곡을 추가할 수도있고 Load를 이용해 윈앰프리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 믹스 준비 (2)=
1. 일단 그림에 보이는 맨위의 L(볼륨 리미터)과 A(Auto Gain)를 그림처럼 켜놓는다.
2. Load로 윈앰프에서 생성한 M3U플레이리스트를 로딩한다.
3. 로딩이 되면 이렇게 리스트에 뜬다.
4. 아무 곡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analyse버튼을 눌러서 전체 곡들을 분석한다.
= 비트 그리딩(비트 마킹)=
트랙터 자체의 한계로 인해서 비트 그리딩을 하지 않는한 아무리 Sync버튼을 누르거나 BPM,피치를 조정해도완벽하게 비트가 매칭되지 않는다.(턴테이블보다도 훨씬 어렵다.) (BPM 소수점을 첫째짜리밖에 인식못하기 때문) 그래서 비트 그리딩으로 거의 완벽하게 비트매칭을 할 수 있다.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님.)
5. 분석되는 중 (auto gain의 정확도와 전체 곡 흐름 표시를 위해서 analyzing을 한다.)
6. 분석이 완료되면 왼쪽 데크에 1번곡을 로딩한다.
7. 데크에 Set버튼 오른쪽, Rev버튼 위쪽에 있는 ▶|◀를 켠다.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순간적으로 눌러 정지 시키거나 파형표시되어있는 곳 자체를 드래그해서 위에처럼 가장 처음 비트에서 정지 시킨다 (대충 정지시키면 저절로 알맞게 정지됨)
8. 그 자리에서 자물쇠 버튼을 눌러서 cue포인트를 만든다.
9. 01:cue를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후 Beat Marker를 클릭, OK.
10. beat용 cue가 만들어졌다. 파형 그림이 나와있는 곳을 드래그해서 오른쪽으로 서서히 옮긴다.
11. 옮겨가다 보면 위에처럼 비트가 어긋나있는 곳을 찾을 수 있다.
12. 그 자리에서 Tempo에 있는 숫자를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밑에 화면이 뜬다.
13. 여기서 + -를 이용해 어긋난 비트를 제대로 맞춰준다.
14. 이렇게..;;
15. 그리고 좀더 오른쪽으로 가서 다시 위에 과정을 완벽해질때까지 반복해준다.
|
첫댓글 그림이 하나도 안 나와요 >.<
그냥 쭉 긁어서 올렸더니 그렇군요. 그래서 올리려니 그림이 서른 몇개라 정신이 없습니다. 짝 맞추기도 헛갈리는 중. 이거 만든 분에게 다시한번 경의를 표하게 만드네요. 하여간 오늘 중으로 올려봅니다.
비트 메이커란 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있는데 이부분이 이해가 안가네요... 누가 다시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면 하는데.. 어긋난 비트를 어떻게 찾는다는거죠?? 일일이 눈으로 찾아봐야 하는건가요?? 도저히 못찾겠습니다 ㅜ.ㅜ
네오님 드뎌 강좌 시작입니까...^^ 화이팅입니다
아글고 위에글에대해...비트매칭은 귀로하는겁니다 그래프는 참고만... 조금 빠르거나 늦어지는걸 +,-로 조정하여 맞추는거죠 ^^
오오 굉장하군요 이 프로그램 어디서 받나요?? 혹시 아시는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