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맘이 벅차오는군여. 님들 너무나도 자랑스럽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자신들의 의사와 관련이 없다는 말들을 집어 넣은것이 불안하네여.
그치만 한결같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인다고 하니 믿어봐야죠.
이정도인데 한밤폐지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sbs는 정말 방송의 의무를 져버리는 것......
한밤폐지~!!!!!! 꼭 이뤄지길.......
: 출처:www.taijimania.org
: [태평양] 11/4
: 안녕하십니까 주식회사 태평양 입니다.
: 저희 게시판에 보내주신 많은 의견들에 대해
: 심사숙고 한 결과 자사와 자사 상품을 아껴 주시는
: 고객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 현재 SBS '한밤의 TV연예'에 진행중인 자사 광고를
: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 프로그램의 내용은 방송국의 고유 권한이고 저희 또한 일정기간 계약이 되어있는 상태라
: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여러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광고를 중단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
: 이러한 저희의 결정이 주위의 많은 분들께도 전달되길 바라며
: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주)태평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
: [웅진식품]
:
: 등록자: yune77
:
: ☞고객님의 말씀 정말 옳습니다.
:
: 좋은 광고를 만들어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것 이상으로 좋은 프로에
: 그 광고를 협찬하는 것도 광고주의 주요한 의무죠,
:
: 그런 의미에서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한밤의 tv 연예광고협찬은 어쩜 간접적으로
: 웅진식품의 건정한 기업문화의 이미지를 저해 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 고객님도 아시다시피 현재 광고는 한국방송공사와 대행사와의 협의와 계약에 의해
: 스케줄이 잡히고 집행되고 있습니다.광고주가 직접 관여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요.
:
: 광고가 이익 창출을 위한 수단이라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는 점에서 광고 스폰서가
: 잡히는 것도 시청률을 배제할 수는 없었겠죠.
:
: 물론 자사의 광고가 어느 프로에 협찬되고 있는지, 그 프로가 어떤 성향의 프로인지 등을
: 잘 모니터링하는 것은 광고주의 의무죠.이런 의무를 웅진식품이 소훌하게 했다고는
: 생각하지 않습니다. 각 개별 프로에 대한 상세한 체크 및 분석등에서 미약한 점은
: 있었겠지만 말입니다.
:
: 한밤의 tv연예 프로에 대한 문제가 이렇게 나온 이상 웅진식품 자체에서도
: 신중히 광고협찬 문제에 대해 고려해 볼 것입니다.
:
: 더욱이 회사이미지와 연관 된 문제라면 더더욱 확인해 보고 고려해서
: 올바른 판단을 내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충고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비난의 글이라기 보다는 격려의 글, 충고의 글로 알고 잘 받아드리겠습니다.
:
:
: 등록자: kimgunwo
:
: ☞고객님의 의견 감사 드립니다.
: 한밤의 TV..에 저희 웅진에서 직접적인 협찬이나 지원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 다만, 프로 전 또는 후로 저희 CF가 걸리는데요..
: 그것은 한밤TV..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고 한국방송공사와
: 년간계약에 의하여 단순히 CF광고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
: 계속적으로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갖고 지켜 봐 주시고, 혹 한밤TV와 저희 회사와 연계하여
: 문제가 된다면 웅진식품 마케팅팀 김건우 과장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전화.02.3668-9011)
:
: 등록자: yune77
:
: ☞고객님의 글을 읽어보면 한밤의 tv연예는 정말 몰상식한 저질 프로라는 생각이 드는 군요,
:
: 하지만,,,그에 반해 시청률도 낮지 않다는 점이 참 아이러니컬하네요,한밤의 tv 가 최악의 프로에
: 선정되는 반면 인기 순위에도 올라와 있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볼거리가 많지 않은
: 한밤의 방송시간대, 사람들이 관심있 하는 연예인들의 숨은 뒷이야기, 이슈화 되고 있는 소문과
: 그 진상등을 상세히 보도하여 많은 사람들의 숨겨진 무한한 호기심을 약간이나마 충족시켜 주곤하죠.
:
: 이로 인해 시청률이 높아진다면 이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많은 기업들이 광고 스폰서를 하는 것도
: 당연하고요. 물론 이런 기업들이 다 이익만을 추구하고 프로의 질이나 회사의 이미지 관리 등에는
: 아랑곳하지 않는 그건 기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 하지만 한밤의 tv가 정말 그런 저질 프로이고, 시청자들을 우롱하는 나쁜 프로라면
: 한두 광고주의 스폰서 포기보다는 더 대대적인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 아시다시피 광고주는 한 프로에만 협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프로에 협찬을 하고 있습니다.
:
: 여행 상품처럼 패키지 형식으로 광고 프로그램도 짜여져 있습니다.
:
: 즉 여러개의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는 한 패키지에는 한밤의 tv처럼 소비자들의 비난을 사는 프로가
: 있는가 하면 정말 소비자들에게 환영받는 좋은 프로도 있답니다.
:
: 이런 상황에서 좋지 않은 한 프로그램에 광고를 협찬한다고 해서 다른 프로그램 협찬에 대해서는
: 고려하지 않고 그 기업의 이미지를 악덕기업, 좋지 않은 기업으로 단정짓는 것은 너무 성급한 판단이 아닌하
: 하는 생각도 듭니다.
:
: 한밤의 tv협찬에 대해서 저희 웅진식품 자체 및 대행사와 협의 해 보겠습니다.
: 정말 이 한 프로그램의 광고협찬으로 그동안 쌓아져 왔던 웅진식품의 신뢰도 및 좋은 이미지가
: 희미해 진다면,,,정말 신중하게 고려해 보아야 하겠죠,
:
:
: yune77
:
: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다는 말은 직접적으로 계약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 즉 한밤의 tv 스폰서에 대해 웅진식품이 직접 관여하지는 않았다는 얘기죠.
: 하지만 고객님이 지적하셨듯이 그 협찬관계가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 소비자들에게 비춰지는 이미지는 하나라는 생각이듭니다.
: 이런점 신중히 생각하고 고객님의충고 잘 받아드리겠습니다.
:
:
: [농심]
:
: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농심입니다.
: 소비자님께서 보내주신 의견 잘 받아 보았습니다.
:
: 현재 SBS 연예뉴스 프로그램인 '한밤의 TV연예'에 저희 '오징어짬뽕'을 광고
: 중인데,
: 저희는 소비자님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이 프로그램에 나가는 광고를
: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차후 방영분에서는 농심의 어떠한 광고도 방영되지 않음을 약속드립니다.
:
: 저희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해 사전에 어떠한 내용도 방송사로부터 전달 받지
: 못하는 입장이며, 방송
: 내용은 방송국의 고유 권한이라 저희가 간섭할 수도 없습니다.
: 이러한 제조사의 입장을 잘 고려하여 주시길 바라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 한밤에 저희 광고는 빼도록 하겠습니다.
:
: 주위의 많은 지인들께도 이런 사항을 잘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앞으르도
: 소비자의 의견에 귀기울여 보다 나은
: 제품을 공급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 농심에 대해 계속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 [해태제과]
:
: 안녕하세요 ***님!
: 우선 해태제과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선 저질방송이라 프로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시진 않으신다니 유감입니다.
: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방송광고공사라는 곳에서 각 광고주에게 팔고 있기 때문에
: 해태제과가 광고하고 싶은 프로만 정확하게 살 수는 없답니다.
: 다음에 프로그램 신청할때는 ***님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계속해서 해태제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른 문의사항은 전화(709-7611, 표철종)주세요.
:
: [대성전선]
:
: 첫번째 답멜
: 안녕하세요...대성전선(주) 웹관리자입니다...
: 저희 회사는 '한밤'의 광고주도 아니며,
: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뭔가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
: 두전째 답멜
:
: 안녕하세요...대성전선 웹관리자입니다...
: 뭔가 오해가 있는지 현주님과 같은 비난 메일이
: 매일 몇통씩 배달되는군요...
: 저희는 SBS의 지분을 조금 가지고는 있지만,
: 언론매체에 방송을 내보내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 협찬한 적이 없습니다....
:
: 당사에 대한 관심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 [방송위원회]
:
: 시청자불만사항에 대한 중간회신
:
: 먼저 방송발전을 위해 저희 위원회에 의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 SBS「한밤의 TV연예」와 관련한 시청자불만 사항에 대하여 현재 검토중에 있으며,
: 그 처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회신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태평양]
:
: 안녕하세요...
: 소중한 의견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각 프로그램의 광고협찬에 관한 것은 장기적인
: 계약사항으로 단번에 광고협찬을 중단할 수는
: 없습니다.
: 프로그램이 고객 즉 시청자에게 문제가 된다면
: 광고협찬 여부도 다시 생각해 보아야할 것입니다.
: 계약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꼭 검토하도록
: 하겠습니다.
:
:
: [제일제당]
:
: SBS 한밤의 TV 연예와 관련된 글들을 올려주시는 여러분께`
:
: 안녕하세요? 제일제당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 어제 11월 1일부터 제일제당 홈페이지 그룹 게시판에 SBS `한밤의 TV 연예
: (이하 `한밤`)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글과 이 프로그램에 광고를 하고 있는
: 제일제당에 대한 항의 및 충고의 글을 올려주신 여러분의 애정에 제일제당
: 을 대표하여 관리자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 제일제당에서는 여러분의 올려주신 많은 글들에 대해 진지한 검토를 하고
: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책 역시 논의하고 있습니다.
:
: 그러나 어제부터 여러분께 올려주신 글들이 이미 100여건에 이르고 있어
: 제일제당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에 장애가 되고 있습니다.
: 제일제당 홈페이지를 찾는 많은 분들께서는 각자 중요한 용건이 있으신데
: `한밤` 관련 글들로 인해 다른 분들 역시 자신의 용무를 해결하는데 많은
: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 이미 여러분의 의사는 충분히 전달 받았으며 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지
: 고 있사오니 앞으로는 동일한 내용에 대한 글을 또 다시 게재하는 것을
: 삼가해 주시고 만일 이와 같은 사태가 반복이 될 경우에는 이를 사이버 테
: 러로 간주하여 (제일제당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IP 추적은 물
: 론 취할 수 있는 모든 법적인 조치를 취하게 될 것입니다.
:
: 부디 이런 불행한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간곡히 부탁드리며,
: 여러분의 뜻은 이미 충분히 전달이 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
: 제일제당은 항상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
: -> 이후 한밤전용게시판 설치되었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