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대중교통위원회(TTC)가 온타리오주정부가 추진해온 ‘프레스토(Presto)’ 스마트카드 요금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토론토스타가 6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TTC는 오는 8일 모임 때 담당직원들이 제출한 이같은 내용의 보고서를 공식으로 채택한다. 아울러 TTC는 프레스토 도입을 위한 재정지원과 관련, 메트로링스(Metrolinx·광역토론토 대중교통 총괄 주정부 기관) 및 온주정부와 계속 협상을 벌일 계획이다.
TTC는 애덤 지암브로니 위원장이 이끌던 지난해 초 당시 프레스토보다 직불·신용카드로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열린 결제’ 방법을 채택할 방침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10월 지자체선거에서 랍 포드가 시장으로 당선되면서 전 집행부가 추진했던 핀치와 셰퍼드 경전철 신설계획을 백지화하고 대신 에글린튼 지하 경전철과 셰퍼드 지하철노선 연장을 택했다. 주정부는 시의 이같은 계획에 82억 달러를 지원하는 조건 중 하나로 TTC가 프레스토를 도입할 것을 주문했었다.
이미 GO트랜짓을 포함한 광역토론토 내 일부 대중교통 시스템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레스토는 카드 안에 사용가능한 금액을 계속 채워 넣을 수 있다. 현재 요크지역도 프레스토 도입이 마무리 단계에 있고, 듀람지역은 오는 27일부터 시작한다. 오타와 대중교통도 내년부터 이 시스템을 본격 도입할 계획이다.
첫댓글 티머니랑 비슷한건가요?
정말 가슴이 설레는 기사네요 이러고서 한번에 3불 이러면...
헐 그럼 무제한패스는 없어지는거네여
이러고서 한번에 3불이면 ㅋㅋㅋㅋㅋㅋ... 제발
음.......................... 뭐가 이득일까? 그냥 회사 앞에 집을 구하던가, 학교 앞에 집을 구해야겠다.ㅋ
기존의 있는 메트로패스 보단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는 건가요?
얼핏 어제 뉴스보니 TTC 요금 인상안도 나돌고 있더군요 ㄷㄷㄷ 2012년에 ㄷㄷㄷ 뭐 25센트 정도? 뭐 여기온지 한달도 안되고 영어는 아직 잼병이지만 대충 그런말인듯..
음.......... 그리고 보니 TTC도 이제 슬슬 스트라이크 할때가 왔는데.....ㅎㅎ 2010년에 요금인상했는데 또하면;;;;;;;;;;;;;;;;;;;;;;;;;
아 얘낸 뭐 허구헌날 스트라이크할라그래 ㅠㅠ..
이제 스트라이크 못 합니다 이번 당선된 시장이 TTC 노조를 공익사업장이라고 지정해서( 법원판결인가 ? 노동위원회 판결인가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