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도 들어가지전 변산 이순신 장군 촬영지 답사
멸치공장앞에서 잡은 숭어
울 와이프도 한마리
배타고 위도로 들어가는 모습 약 50분소요
위도 해수욕장 모래 정말 곱습니다.
애들과 썰물때 조개캐기..초보는 좀 어려워요..
깊은금 마을
우리 처가댁 정문 앞입니다. 애들과 낚시중 우측에 다리 보이죠 저 밑이 바지락 양식장입니다.
밤에 몰래들어가서 캐던지 아니면 주변에서 캐도 먹을 만큼 잡습니다.
주변에서 캔 바지락
집 앞 정자 입니다.
잡은 고기로 사시미 싹~~
안녕하세요? 회원님 및 운영자님...
올해도 어쩔 수 없이 처가댁 홍보 좀 하려고 합니다. 상업성 글이라 보지 마시고 여름 휴가한 철이니 많은 양해를 구합니다.
저희 처가댁은 부안군에 있는 위도라고 하는 섬입니다. 정말 물 좋고 공기 좋고 가족과 조용히 여름휴가 보내기는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가는 방법은 전북부안 변산반도까지 가셔서 해금강보고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위도라는 섬으로 갑니다. 위도 파장금항에 하차 하신 다음 버스나 승용차를 이용하셔서 벌금이라는 마을로 갑니다. 약 10분 벌금 마을에 가시면 앞은 뻘 바다이고 뒤는 모래사장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은 동해처럼 급경사가 없습니다. 애들과 같이 놀아도 물에 빠질 염려는 없습니다.
모래는 정말 부드럽습니다. 위도는 텐트 야영장과 샤워시설이 무료입니다. 텐트 야영하실 분은 텐트준비하시고 야영장에서 취사 및 숙박하시면 저렴히 휴가 보내십니다.
해수욕장에서 물 빠지면 맛 조개 및 모시조개가 나옵니다. 애들과 체험해보기기 바랍니다.
휴가철에는 피서객이 씨를 말려서 많이는 없지만 눈 구멍을 아는 사람은 잘 잡습니다.
음식은 밑반찬과 삼겹살, 닭이나 육고기류만 준비하시고 나머지 부식은 위도 내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위도 내에 하나로 마트 있습니다. 마트 값으로 싸게 팝니다. 괜히 무거운데 음료수 라면 등... 지고 오지 마세요..^^ 과일하고 / 육고기만 안 팝니다.
과일 팔기는 하는데 야채차로 좀 비쌉니다.
가족과 바다낚시도 가능합니다. 물론 기술도 필요하겠지만요.. 일단 위도는 별 기술 없이 위험하지 않게 가족과 같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 처가댁 앞바다가 온통 낚시터 입니다. 주 어종은 우럭, 놀래미, 숭어, 아나고 입니다.
봄과 가을에는 물 반 고기반인데 여름에는 수온이 높은 관계로 깊은 곳으로 이동하나 가족과 손맛은 충분히 봅니다. 위도에서 자연산 회는 각 가정 민박집에서 키로에 매운탕 포함 5만원 받습니다. 위도는 양식고기 없습니다. 양식고기 위도로 가져오면 더 비 싸게 먹힙니다.
100% 자연산 믿고 드세요 일반 횟집에서 먹는 고기랑은 차원이 틀립니다.
여름바다 모기 많습니다. 몸에 뿌리는 모기 퇴치용 모기약 여유 있게 준비하세요.... 바다 모기 죽입니다.
차를 배에 싣고 가실 분들은 위도에 도착하시면 꼭 나갈 때 배편을 미리 예약하시든지 챙기셔야 합니다. 잘 못하면 시간 맞춰 못나갑니다. 휴가철에는 사람이 많은 관계로..
처가댁 앞쪽 우측에 다리가 있는데 이거 이번 군산 쪽 해일 비슷한 거 왔을 때 무너져 버렸습니다. 이 다리 위에 고기 많이 나오는데.. 이 다리 밑에는 원래 바지락 양식장입니다. 올 해일 때 양식장도 쓸려 갔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여튼 주변에서 바지락 캐기도 가능합니다.
호미 준비하세요..
물때표를 잘 참조 하세요... 그리고 여름이면 삼치배가 나가는데 배 들어오면 삼치 큰놈 1마리 5천원합니다. 회로 드셔도 되고 아님 소금 발라 번개탄 같은데 구워 드세요. 죽입니다.
바다는 물때에 따라 약간 변동도 있고 조황이 안 좋을 수 도 있습니다. 물때 못 만나면 이것도 구경 못합니다.
섬 일주 한번하시고 섬에 가면 모두 모두가 신비합니다. 이순신 장군 촬영한 놈금 이나 미영금 마을도 정말 환상입니다.
저희 처가댁에서 왼쪽으로 해안 길 쭉 따라가면 멸치공장이 있는데 이 앞에 서해 숭어 총 집합입니다. 멸치 찌꺼기 먹으러... 숭어 낚시 한번 해보세요. 국산 멸치도 저렴히 구입하시고요.
두서없이 위도 소개만 했네요 전 8/1 - 8/5일 까지 여름휴가를 위도에서 보냅니다.
까페에서 횐님들 오시면 같이 소주나 한잔하시죠...
참 제일 중요한거 빼 먹었네요. 저희 장모님이 위도 벌금마을에서 무등 민박집을 하십니다.
텐트야영은 무료이지만 민박을 원하시는 분은 저희 장모님댁 이용부탁 드립니다.
시설은 그냥 시골집입니다. 마당 있고 방은 큽니다. 공동 화장실 샤워장 있구요. 팬션이나 시설 좋은 민박집은 숙박비가 10만원이 넘습니다. 위도 가면 거의 밖에서 보내는데 비싼 집 잡을 필요 없습니다. 장모님 댁은 사람 인원수에 따라 3-6만 정도인걸로 압니다.
전화 하셔서 사위 잘 아는 사람이라고 흥정해보세요....^^
8월초는 위도 전체가 방이 없으므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전 올해 루어낚시를 배워서 위도에서 루어낚시를 주로 해 보려합니다. 안 잡히면 숭어 잡구요 참 숭어는 곤쟁이 밑밥용 새우가 있어야 합니다. 릴을 사용하셔도 감생이처럼 찌낙 으로 하시구요...
연락처는 010-5566-6262 울 와이프나 장모님 011-653-6022 / 063-584-6022 으로 하세요. 우리 와이프랑 통화하는게 좀 나을 듯 합니다. 촌사람 좀 답답해서......
그리고 기타 위도에 관한 배편이나 다른 민박집 정보는 인터넷에서 “위사모”를 치면 상세하게 나옵니다. 올해는 배편이 미리예약이 된다고 하네요.
자연산 회는 1키로에 매운탕포함 5만원 /식사는 1인당 백반 정식 5천원/ 방값 3-6만원 뭐 이정도 입니다. 저와 같이 겹치는 분은 제가 많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8월 중순과 말 9월초 또 갑니다. 주변 사람들이 같이 가자고 아우성입니다.
처남이 있을 때는 조개구이도 했는데 이번에 출산관계로 조개구이는 힘들듯합니다.
위도 가셔서 민박 하실 분은 저희처가댁 많이 이용해주세요..^^ |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7월말에 위도가는데..... 혼자 떠나는 여행이라 .. 민박은 금전적으로 쪼까 힘들고 야영을 생각중입니다..갑자기 쏘나기 오면 신세좀 져야겠네요... ㅋㅋㅋㅋㅋ
네 야영도 좋습니다. 샤워장 / 텐드장 무료입니다. 텐트도 잘 치면 비 안들어 옵니다.
한번 가보겠습니다. 저두 처가가 보성 바닷가인데 휴가 때는 처가에 가고, 틈나는대로 낚시하러 가보고 싶습니다. 배운지는 얼마 안됐지만 짜릿한 손맛을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바다 낚시 가보고 싶은 분은 제게 쪽지 남겨주시면 같이 가겠습니다.
참고로 전 집이 대전입니다. 대전이나 충남 쪽 분은 낚시동출 연락 기대하겠습니다.
위도 멸치 공장앞 들물때 정말 물반 고기반입니다. 만약 위도 조항이 좋지 않으면 배타고 식도로 가시면 위도보다 고기 더 많습니다.
10월에 가도 좋은가요 꼭 가보고싶네요
네 10월은 정말 섬 전체가 물 반 고기반입니다. 10월에 초보 조사도 고기 못 잡으면 바보입니다.
저도 울회사에서 낚시회원..ㅋㅋㅋ....낚시회 한번 모집해보심이...1박 2일도 괜찬고..전 초보이므로 위의 글 도통..대천앞에서 줄낚하는거 밖에...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