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매장이 가장 많은 패스트푸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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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 미국 내 매장이 가장 많은 패스트푸드 브랜드
패스트푸드 산업은 100년 전 위치타에서 첫 번째 화이트 캐슬 매장이 문을 열면서 소박하게 시작되면서 미국의 거대 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 약 20만 개의 미국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30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산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상위 15개 회사를 시각화하여 미국의 패스트푸드 환경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레스토랑 업계의 퀵서비스 부문에 초점을 맞춘 업계 잡지인 QSR Magazine 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
어떤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나요?
1위를 차지한 서브웨이는 2022년 576개 점포가 순감소된 이후에도 2만 개 이상의 점포를 보유한 유일한 패스트푸드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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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가족이 운영했던 기업은 현재 Roark Capital(Arby's 및 Sonic을 포함하여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친숙한 이름에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음)이 소유하고 있으며 2023년에 3,600개의 매장이 리모델링되는 등 변화가 진행 중입니다.
다음은 2022년 미국 매장 수 기준 상위 50개 패스트푸드 브랜드에 대한 전체 분석입니다.
찾다:
계급회사위치위치 변화(YoY)
1 | 지하철* | 20,576 | -571 |
2 | 스타벅스* | 15,873 | +429 |
삼 | 맥도날드 | 13,444 | +6 |
4 | 던킨 | 9,370 | +126 |
5 | 타코 벨 | 7,198 | +196 |
6 | 버거 킹 | 7,043 | -61 |
7 | 도미노 | 6,686 | +126 |
8 | 피자 헛 | 6,561 | +13 |
9 | 웬디스 | 5,994 | +56 |
10 | 유제품 여왕 | 4,307 | -32 |
50개 항목 중 1~10개 표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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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SR과 Circana에서 추정한 수치입니다.
2위를 차지한 스타벅스는 전국에 약 16,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만 거의 3,000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커피 체인 역시 팬데믹 이후의 추세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드라이브 스루 위치와 전반적인 속도 및 효율성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이 포함됩니다.
3위를 차지한 McDonald’s는 6개의 새로운 매장을 추가한 후 8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내 입지를 확장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2022년 러시아를 떠난 후에도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글로벌 매출이 거의 200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Dunkin' (2019년에는 "Donuts" 제외)과 Taco Bell이 각각 9,000개 및 7,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며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특히 작년 이후 상위 20위권 내 순위 변동은 딱 한 번 있었는데, 샌드위치 체인점인 Jersey Mike's가 Panda Express를 제치고 2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 벌어들인 수익을 기준으로 정렬하면 동일한 목록이 약간 다르게 보입니다.
순위: 2022년 수익별 패스트푸드 브랜드
Golden Arches는 2022년에 벌어들인 대부분의 수익에 대해 황금 왕관을 차지하며 쉽게 경쟁사를 제압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거의 48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차세대 대형 브랜드보다 74% 더 많은 수치입니다.
2022년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벌어들인 최대 수익의 전체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찾다:
수익 순위회사수익(백만 달러)위치 순위 에서 변경
1 | 맥도날드 | $48,734 | +2 |
2 | 스타벅스* | $28,100 | 0 |
삼 | 칙필레* | $18,814 | +15 |
4 | 타코 벨 | $13,850 | +1 |
5 | 웬디스 | $11,694 | +4 |
6 | 던킨 | $11,279 | -2 |
7 | 지하철* | $10,372 | -6 |
8 | 버거 킹 | $10,278 | -2 |
9 | 도미노 | $8,752 | -2 |
10 | 치폴레 | $8,600 | +6 |
50개 항목 중 1~10개 표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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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SR과 Circana에서 추정한 수치입니다.
스타벅스는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지만 Chick-fil-A는 일요일 휴무에도 불구하고 매출 기준으로 18계단 상승하여 3위를 차지했습니다.
치킨핑거를 전문으로 하는 Raising Cane's 와 스타벅스의 베이커리 경쟁업체인 Panera Bread도 매출 순위에서 각각 19위와 13위를 기록하며 비슷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파파머피스(Papa Murphy's) 와 배스킨라빈스(Baskin Robbins)는 2022년 6억~7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매출 순위 최하위로 급락했다.
패스트푸드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QSR Magazine은 기업이 로봇 공학을 활용하여 팬데믹 기간 동안 급증한 인력 배치 문제를 완화함에 따라 자동화가 레스토랑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드라이브 스루와 앱의 증가와 같은 일부 변화는 이미 일반화되었지만 로봇 요리사와 자동 배달 밴도 곧 확산될 수 있습니다.
미국 인력 의 100명 중 거의 8명이 식품 산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는 고용 패턴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진화하는 환경에서 근로자에게 잠재적으로 기술 향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