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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누리로는 경춘선 좌석급행형차량에 흡수통합되는 것이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395 11.09.19 18:59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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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저도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 이건 급행 전동차가 아닌 일반철도에서 무궁화나 새마을을 대체할 새로운 등급의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속도 측면에서 누리로는 그 아래 등급이라 생각되고요..
    아무튼 전철화가 많이 진행될 수록 지역간 철도 차량도 전기동차 형태로 점점 바뀌리라 보입니다. 유럽이나 일본이 그러는 것처럼요.

  • 11.09.20 05:48

    대표적인 혼잡구간인 경부선 등에서 2층객차는 효과가 상당히 있습니다.
    그보다 임팩트가 엄청난게, 간선열차용으로 들어가도 괜찮을 게 서울에서 그것도 전철노선에 들어갔다는게 보고도 믿기지 않을 놀라운 광경이란 겁니다.

    무산된 비츠로 프로젝트를 대체하거나, 약간 다운스펙으로 만들어서 국산버전 누리로2를 만들어도 되구요.

  • 11.09.20 12:59

    비츠로 프로젝트를 잇는다면 약간 규격만 바꿔서 제작하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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