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불합격 받고나서
기본적인 정비는 하였다는데
매연이 얼마나 나오는지 점검할려고 왔습니다..
자동차검사소에서 실시하는
매연검사 방법과 동일하게 검수를 하기에
정확한 정비_합리적인 정비를
할 수 있는 차수리닷컴입니다...^^*
자동차검사 불합격 데이타 입니다..
매연 정상수치가 15%인데
75%를 받아 불합격 되엇습니다..
매연이 5배 초과되었는데
대충 정비했다간
정비비용이 정말 만만찮답니다.
또 매연 검사수치만 보아선
무엇을 정비해야 할 지 모르기에
ECU데이타분석까지 해 가면서
정비의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참고로 egr데이타를 보면
간헐적으로 90%이상
변동폭이 심한것을 볼 수 잇는데
이걸보고 EGR밸브 교환하면
말짱 도루묵이랍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악셀링의 변화가 심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출력 부족으로 인한 변동일 가능성이 매우 크답니다..
정비를 좀 한 차량치곤
매연수치가 좋아진건 보이지 않는군요..--;;
오히려 좀 더 늘은거 같은데
무엇을 정비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진단을 하지않고
매연에 좋은 정비를 한다 하더라도
결코 좋아진다는 보장은 하지 못한답니다...
DPF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은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 정비는
배기클리닝 작업이랍니다..
또 액티언 같은 경우
신차 때 부터 매연이 좀 더 나오는 차량이기에
단순한 정비보단
인젝터를 바꾸는게 최고 좋은데
이 차량의 단점이
인젝터가 잘 빠지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인젝터를 건드리지 않자니
매연을 잡을 도리가 없어
ECU프로그램 조정을 통해
매연정비를 하는 것 이랍니다..
배기클리닝_매연조정 후
매연 수치입니다..
많이 좋아졋지만 아직도 문제가 잇습니다..
그래도 처음보단 많이 좋아졌지예...ㅎㅎ
엔진첨가제_연료첨가제_연료라인 세척 후
배기가스 최종 결과입니다..
14%로 턱걸이 하엿지만
사실 부하를 좀 더 준 상태이기에
자동차검사 받으러가면
별탈없이 자동차검사 합격 할 것 입니다..
뭐 자동차검사소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매연검사하는데 장비가 거짓말 하겠습니까...ㅎㅎ
근데 자동차검사!
다들 합격 할거란 생각으로
그냥 들어갔다오는데
자동차검사 불합격률이 20%를
돌파 한지는 아주 오래되엇습니다..
제발 자동차검사 받기 전
사전점검받고 들어가세요..
괜히 시간낭비말구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액티언스포츠_자동차검사_검사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