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선:철거선
파란선:신선
보라선:현행유지선
장항선 2단계 복선개량사업 제 생각으로 계획적으로 해보았습니다.. 광천역 약간 시외로 이전하고. 청소-웅천-간치역들은 현행처럼그디로. 신성-남포-간치-대야 화물전용역 운영하고. 대야역은 약간이설하면되고, 군산이남 분기해서 새만금까지 노선을 신설하여 군산에 산공단업지 많아 화물열차 운행하여 물자수송 전국으로 운반합시다..
첫댓글 대야역의 경우 지금보다 고속도로 쪽으로 이전될 예정입니다.여객 실적이 저조해서 화물중심 역으로 만드려는것 같은데 제대로된 시설을 갖춘 역을 만드려면 곡선상에 만드는건 곤란합니다.
이렇게 운행합시다 라고 제안하는것에 비해 대안이 너무도.... 지도에 일직선으로 좍좍 긋는건 누군들 못하겠습니까 과거 선형이 안좋은건 다 이유가 있기때문입니다. 객실에만 타고 가면 전부다 평지같고 일직선같고 할일없이 선로를 구부려놓은것같지요..
지형이 대략적으로 보이는 위성지도에서의 신선 노선 제안이니 본문과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장항선의 경우 이미 산뚫고 고가놓고 하면서 두차례에 걸쳐 신선을 건설했고, 저건 구선로로 남아 있는 나머지 구간에 대한 제안이니까요.
아무리 그래도 산을 비스듬히 뚫자는 계획은 조금 어이가 없네요.그리고 군산선만큼 직선으로 뻗은 선로가 어딨다고요. 군산선은 개량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곡-홍성 서해선 개통따라 대야-익산 개량해야합니다... 서해선는 화물열차 많이운행합니까. 호남선 목포방향 움직이거나. 전라선타고 영남지방 많이내려가야해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히려 군산선이 가장 먼저 추진되고 있어서 철도시설공단의 진행중 사업(진도 1.7%지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철도시설공단에 따르면 군산~익산~전주 인접 도시권간 구간열차 운행기반 구축 이라고 전군익권 열차를 다시 살릴수도 있고 군장산단인입철도 건설로 인한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측면도 있습니다.
서해선 개통따라 화물열차 상당히 많이다닐수가있습니다..
첫댓글 대야역의 경우 지금보다 고속도로 쪽으로 이전될 예정입니다.
여객 실적이 저조해서 화물중심 역으로 만드려는것 같은데 제대로된 시설을 갖춘 역을 만드려면 곡선상에 만드는건 곤란합니다.
이렇게 운행합시다 라고 제안하는것에 비해 대안이 너무도.... 지도에 일직선으로 좍좍 긋는건 누군들 못하겠습니까 과거 선형이 안좋은건 다 이유가 있기때문입니다. 객실에만 타고 가면 전부다 평지같고 일직선같고 할일없이 선로를 구부려놓은것같지요..
지형이 대략적으로 보이는 위성지도에서의 신선 노선 제안이니 본문과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장항선의 경우 이미 산뚫고 고가놓고 하면서 두차례에 걸쳐 신선을 건설했고, 저건 구선로로 남아 있는 나머지 구간에 대한 제안이니까요.
아무리 그래도 산을 비스듬히 뚫자는 계획은 조금 어이가 없네요.
그리고 군산선만큼 직선으로 뻗은 선로가 어딨다고요. 군산선은 개량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곡-홍성 서해선 개통따라 대야-익산 개량해야합니다... 서해선는 화물열차 많이운행합니까. 호남선 목포방향 움직이거나. 전라선타고 영남지방 많이내려가야해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히려 군산선이 가장 먼저 추진되고 있어서 철도시설공단의 진행중 사업(진도 1.7%지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철도시설공단에 따르면 군산~익산~전주 인접 도시권간 구간열차 운행기반 구축 이라고 전군익권 열차를 다시 살릴수도 있고 군장산단인입철도 건설로 인한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측면도 있습니다.
서해선 개통따라 화물열차 상당히 많이다닐수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