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kbs강태원복지재단
KBS 강태원복지재단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m.kbsktw.com
"I would like to thank the korean people who donated for the operation."
"제 수술을 위해서 후원해 주신 한국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 sincerely yours 김신애 드림
지난 4월 22일 KBS 1TV ‘다큐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를 찾아 한국에 온 코피노 신애의 이야기가 방영된 이후 많은 분들이 신애를 돕고자 재단으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더욱이 선천적인 질병으로 오른쪽 눈의 실명 위기까지 겪게 된 신애를 걱정해 주신 많은 후원자분들께서 마음을 모아 주신 덕분에 신애가 다시 한국을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뜻 깊었던 신애의 한국 방문 후기를 들려 드립니다.
KBS 1TV ‘다큐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한국 후원자분들을 만나게 되었던 신애의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한 달간의 치료를 마치고 다시 필리핀으로 돌아간 신애의 감사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 소중한 나눔을 전해 주신 후원자분들 덕분에 신애는 다시 한국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의 도움을 통해 신애의 오른쪽 눈을 정밀 검진했고, 결과를 보고 곧바로 오른쪽 눈의 외사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그동안 신애는 사시를 갖고 있었던 눈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을 받기도 했고, 사람들을 만날 때 의기소침했었다고 하는데요. 외사시 수술을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갖고 한층 밝아진 얼굴로 생활하는 신애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외사시 수술을 마친 신애
신애는 수술을 마치고 두 차례의 외래 진료를 받았으며, 수술했던 오른쪽 눈이 잘 회복되고 있다는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시력에 맞는 안경을 새로이 맞추기도 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춰 스스로 고른 올블랙(?) 안경을 받고 기뻐하는 신애의 모습이 너무나 귀엽죠?
신애와 신애 외할머니는 “한국의 후원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를 거듭해서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한국어 인사를 배워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명랑하게 말하면서 밝은 미소를 함께 전하던 신애의 모습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신애는 필리핀으로 떠나면서 “Bye Bye.”가 아닌 “See you soon!” 이라고 인사를 하며, ‘앞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서 한국으로 유학을 오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한 달간의 한국 생활이 신애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소망합니다.
사랑스러운 신애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해 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애를 응원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신애가 남긴 감사 편지를 전합니다.
먼저,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두 번째로, 제 수술을 위해서 후원해 주신 한국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저는 지금 사시를 가지고 있었던 제 눈을 고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해요.
왜냐하면 이제는 제 눈 때문에 더 이상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받지 않을 거니까요.
수술을 마친 후에 저는 제 눈이 더 정확해지고 더 잘 보일 것이라고 생각해요.
다시 한 번, 후원해 주신 한국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영원히 감사할 거예요.
그리고 여러분들 모두 제 마음속에 특별하게 간직하게 될 것 같아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김신애 드림
?????????????-
다큐 캡쳐볼때마다 맘이 아파서 ㅠㅠ 근황 찾아봤는데 한국에서 후원받고 수술했나봐 작년 9월 게시물이야
출처 링크로 들어가면 신애 사진이랑 직접쓴 편지사진도 있음..
진짜 예쁜 아가인데... 앱충새끼 좀 나와서 책임좀 져라 ㅅㅂ 진짜 한ㅁ남충은 죄악..
문제시,, ㅠㅠ 알려줘,,
+
찾아보니까 17년 8월 26일에 다큐공감 후기영상이 있더라구
Taewon Kang님의 170826 다큐공감_'따따이(아빠)! 저 신애예요' 후기방송 on Vimeo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player.vimeo.com
시력이 좋아진건 아니고 외사시 교정수술 받은거래 ㅜ 시력은 좋아지게 할 수 없고, 기존 다큐에서 코피노라서 놀림받은것처럼 나오는데 그게 아니라 눈이 외사시라서 애들이 놀려서 운거였나봄,,, ㅠㅠㅠㅠ 후원자분들 정말 좋으신분들임... ㅠㅠ
첫댓글 앱충새끼 5년키웠는데 어찌그러냐 부성애조팔어따팔고
신애 항상 건강하게 살아!!!!
아이고ㅜㅜㅜ넘 다행이야 정말ㅜㅜㅜㅠㅠ신애야 항상 행복해ㅜㅜㅜㅜㅜㅜㅜ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쁜 신애야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길 바랄게!
애 버리고 간 아빠때문에 아빠 없이 사는것도 불쌍하고 경제적으로 시달리는것도 불쌍한데 젤 불쌍한건 자기이름 앞에 "코피노" 라는 단어가 붙는다는게 제일불쌍해....
아이구...신애야 행복하고 건강해라..맘이 아프다
아 존나 맘 아픈게 한국놈 애비한테 받은 상처를 다른 한국인에게 치유를 받고.... 나라면 한국이랑 엮이기 싫었을텐데...? 신애야 항상 행복해야해
다행이다 정말 ㅠㅠ
아이 예뻐ㅠㅠ 건강하고 행복만 해라
에휴...행복해라 아가
사고 친건 한남 애비충인데 국민들이 도와주네 하 영상 보는데 계속 울컥함...
애비충은 얇고 길게 유병하며 살고 신애는 행복하게 잘 살아
코피노... 애비한테 이름 붙여야지 ㅅㅂ 애한테 왜 이름을 붙이냐
앱충새끼 뭐하냐? 재기했냐 바퀴같은새끼야
신애야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다...!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