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54 | DS3EXT | 40m | SSB | 59-59/Geumsan |
01:56 | DS4OMS | 40m | SSB | 55-57/Imsil |
01:58 | HL5MKL | 2m | FM | 59-59/Daeunsan, S2S HL/GN-068 |
02:00 | JA1VVH | 40m | SSB | 55-45/Japan-Saitama |
02:04 | DS2YZI | 40m | SSB | 43-43/Guhaksan, S2S HL/GW-167 |
02:06 | DS4HOO | 40m | SSB | 58-53/Damyang |
보현산 중턱에 결빙으로 차량 통행 제한되어 면봉산부터 먼저 올라 소타 운용.
<5차 운용>
02:15 | 6K5CRS | 2m | FM | 59-59/Goheonsan, S2S HL/US-003 |
02:24 | 6K5XZE | 40m | SSB | 57-59/Daegu-Suseonggu |
02:30 | JH7IOT | 40m | SSB | 43-59/Japan-Akita |
02:30 | 6K5YTZ | 2m | FM | 59-59/Yeongcheon |
<4차 운용>
06:41 | DS3EXT | 2m | FM | 57-57/Hyangjeoksan, S2S HL/CN-024 |
06:44 | DS1TNR | 2m | FM | 57-57/Geomdansan, S2S HL/GG-040 |
06:46 | DS5VKX | 2m | FM | 59-59/Gumi |
06:48 | HL5NCS | 2m | FM | 59-59/Daegu-Namgu-Apsan |
06:49 | HL5NCS | 70cm | FM | 59-59/Daegu-Namgu-Apsan |
06:50 | HL5NCS | 6m | FM | 59-59/Daegu-Namgu-Apsan |
6K5XZE 오엠님과 함께 소타운용, 보현산 소타운용후 두마리 방향임도 따라 내려오는데 응달진 곳에 얼음판이 군데 군데 있어 조심스럽게 이동..
면봉산 들머리 진입 임도에 차단쇠사슬이 있네요.. 과감하게 옆으로 통과(4륜이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들머리 고개에 주차후 산행~~
<3차 운용>
07:48 | HL5FEE | 2m | FM | 59-59/Daegu-Bukgu |
07:49 | HL5FEE | 6m | FM | 59-59/Daegu-Bukgu |
07:53 | HL5NEY | 6m | FM | 59-59/Gyeongju |
07:55 | HL5NEY | 2m | FM | 59-59/Gyeongju |
07:57 | DS3PPP | 2m | FM | 59-59/Yeongdong |
08:02 | 6K5XZE | 2m | FM | 59-59/Pohang |
보현산에서 소타운용하다가 해넘어가기 전에 이곳에서 소타운용하려고 올라와서 4국교신 완성후 하산하여 다시 보현산으로 이동했다.
<2차 운용>
08:55 | DS3PPP | 2m | FM | 59-59/Yeongdong |
08:56 | DS5NMP | 2m | FM | 59-57/Haman |
09:00 | HL5NCC | 2m | FM | 59-59/Seongju |
09:02 | 6L5SIO | 2m | FM | 59-59/Gumi |
09:03 | 6K5XZE | 2m | FM | 59-59/Daegu-Suseonggu |
09:04 | 6K5SVE | 2m | FM | 59-59/Gumi |
해가 넘어가려고 하지만 오늘 5번째로 소타에는 안봉산으로 등재된 경북 청송군 현서면 무계리에 위치한 면봉산(HL/GB-019)에서 SOTA 운용을 하였다.
정상에 건립되어 있는 기상관측레이더 기지까지 도로를 이용해보려고 임도를 타고 접근하려다가 오랬동안 이용하지 않은 임도변에 잡목이 우거진 곳을 진입하면서 나무가지에 모빌 안테나를 훼손하였으며, 막상 임도와 기지올라가는 도로는 콘크리트 옹벽으로 막혀 있어 걸어서 올라가 등산로 보다 거리가 더 멀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1차 운용>
06:42 | 6K5XZE | 2m | FM | 51-57/Daegu-Suseonggu |
06:55 | HL5FMB | 2m | FM | 59-59/Gyeongju |
07:06 | 6L5SYT | 2m | FM | 59-59/Gunwi-Hantijae |
07:24 | HL5NJJ | 2m | FM | 59-41/Daegu-Namgu-Apsan |
블랙야크 명산 인증차 내연산 갔다 돌아오는 길에 면봉산에서 SOTA 운용하였습니다. 소타이름이 안봉산 HL/GB-01 (Anbongsan)으로 되어있으나, 현장의 정상석에는 면봉산으로 되어있었다.
팔공산 한티재에서 모빌장비로 단파대 운영하시던 6L5SYT 국장님께서는 전파공간상태가 꽝이라 단파대 교신이 잘않된다고 하면서 보현산 SOTA에 144Mhz대에서 교신후 내려가신다고 하였으나 계속 단파대 운용하시다가 자동차바테리가 방전되는 바람에 제가 이곳 면봉산에 올라와서 SOTA운용할때까지 한티재에 발이 묶여계시다가 핸디로 교신중에 호출 수리차량이 도착해서 자동차 시동을 걸었다고 모빌장비로 다시 교신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모빌장비 전력소모가 상당하였던가 봅니다. 자동차엔진 시동을 걸어놓은 상태에서 햄장비운용을 하였더라면 방전을 예방할 수 있었지 않나 생각한다.
첫댓글 계절별로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번 운용하다보니 초여름과 겨울에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교신 감사드립니다.
안테나가 무슨 안테나인지요? 길쭉한것이~
6K5XZE 오엠님이 알리에서 구입한 단파대 안테나 입니다. 저는 3소자 2m 용 야기로 6m, 70cm 벤드까지 3가지벤드 모두 교신했구요 ㅎㅎ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과 면봉산 ...산대산 교신, 소타 데이터베이스 자동거리계산 215km 나오네요...보현산도 215km 로 거리가 같네요~! 두분 오엠님과 교신으로 기분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
네 보현산 바로 옆에 면봉산이 위치합니다. 산대산 교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