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서 해 보는 실험입니다. 대부분 주유소에서 "가득이요"하면 고속으로 주유 후 자동으로 멈출 경우 주유를 종료하실겁니다.근데, 주유구에 기름이 보일때까지 주유할 경우 얼마나 들어갈까? 주의사항은 있을까? 라는 궁금증에 몇차려 시도했는데, 중형차 기준 10리터 가량 더 들어가더군요. 스파크(m300)은 일반적인 만땅에서도 풀 탱크를 알리는 딱 소리와 함께 살짝 흘리게되고 별로 들어가지 않는데, 차량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첫댓글 가끔씩 장거리 운전할때 더 넣을수 있을만큼 최대로 넣어달라고 요청하면 가득 주유가 되는데 정말 3~40키로 갈때까지 눈금이 풀로 그대로 있었던거 같아요돈주고 넣었지만 괜히 기분 좋아집니다
일반적인 가득주유시 차량 데이터상 94%주유된것으로 나오는데, 진짜 가득시 99.9%찍히더군요
대형 화물차인가요?아님 연료통에 바로 넣는 타입인가요?주유기 주둥이에 연료가 닿으면 자동으로 멈추는 방식이라서 연료탱크 주입호스까지 콱차면 사실 거의 모든 차량은 연료가 더이상 들어갈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을것 같은데요.저도 테스트해봐야겠네요.
일반 승용차이고, 말씀하신대로 딱 멈추는데 주유속도를 줄이면 더 들어갑니다. 그 양이 10리터 가량인데, 스파크같이 작은차들은 오바이트 할 수있어요
저도 눈에 보일때까지 수동으로 더 넣는 스타일인데 이것도 하나의 강박증같아요 ㅎ
기름은85% 정도채우는게가장 좋다고 알고 있읍니다휴대폰 밧데리도 마찬가지로그래야 밧데리 수명이 오래가는걸로 압니다제휴대폰7년 다되어가는데 밧데리멀쩡합니다^^
1.2톤 영업용 하는데 딱그치고 입구 흐르기 직전까지 넣으면 60키로 이상 더 달릴 수 있습니다.그리고 가득 넣고 다닌다고 해서 잘못 되는것 없는것 같습니다.장거리 운전이라 하루 2번 넣기 싫어서주입구까지 천천히 가득 넣고 다닙니다.특히 동절기에 연료통을 공간있는 상태로 밤새 놔두면 결로가 발생하여 좋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디젤은 겨울에는 수분때문에 가득채우고 여름에는 고압펌프 보호를 위해 채워두는게 좋다고합니다
첫댓글 가끔씩 장거리 운전할때 더 넣을수 있을만큼 최대로 넣어달라고 요청하면 가득 주유가 되는데 정말 3~40키로 갈때까지 눈금이 풀로 그대로 있었던거 같아요
돈주고 넣었지만 괜히 기분 좋아집니다
일반적인 가득주유시 차량 데이터상 94%주유된것으로 나오는데, 진짜 가득시 99.9%찍히더군요
대형 화물차인가요?
아님 연료통에 바로 넣는 타입인가요?
주유기 주둥이에 연료가 닿으면 자동으로 멈추는 방식이라서 연료탱크 주입호스까지 콱차면 사실 거의 모든 차량은 연료가 더이상 들어갈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을것 같은데요.
저도 테스트해봐야겠네요.
일반 승용차이고, 말씀하신대로 딱 멈추는데 주유속도를 줄이면 더 들어갑니다. 그 양이 10리터 가량인데, 스파크같이 작은차들은 오바이트 할 수있어요
저도 눈에 보일때까지 수동으로 더 넣는 스타일인데 이것도 하나의 강박증같아요 ㅎ
기름은85% 정도채우는게
가장 좋다고 알고 있읍니다
휴대폰 밧데리도 마찬가지로
그래야 밧데리 수명이 오래가는걸로 압니다
제휴대폰7년 다되어가는데 밧데리
멀쩡합니다^^
1.2톤 영업용 하는데 딱
그치고 입구 흐르기 직전까지 넣으면 60키로 이상 더 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득 넣고 다닌다고 해서 잘못 되는것 없는것 같습니다.
장거리 운전이라 하루 2번 넣기 싫어서
주입구까지 천천히 가득 넣고 다닙니다.
특히 동절기에 연료통을
공간있는 상태로 밤새 놔두면 결로가 발생하여 좋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디젤은 겨울에는 수분때문에 가득채우고 여름에는 고압펌프 보호를 위해 채워두는게 좋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