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김천대학 가족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로운 시작과 함께 도전의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더욱 지혜롭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김천대학교는 지난 한 해 김천대학 가족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 덕분에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대학기관평가인증, 재정건전성평가인증을 받았으며, 간호학과는 5년 인증을 획득하여 명실상부 간호보건계열 최강자로서의 위상을 보였습니다. 또한 국제화 교육역량 인증을 통해 글로벌 교육기관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인받았습니다.
그동안 보건의료계를 리드하고 중추적 역할을 해왔던 헬스케어대학과 휴먼케어대학에 이어 지역혁신융합대학의 스마트모빌리티학과와 스마트물류시스템공학과를 통하여 경상북도와 김천시의 스마트그린물류라는 핵심가치에 발맞춰 물류 중심 도시로 나아가는 지역사회와의 교류에도 의미 있는 소통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교수는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 가르치는 보람을 향상시키고, 학생에게는 배우는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사제동행(師弟同幸) 즉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Back to Basic 기본을 다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로써 김천대학교는 2016년 이후 너무나 암울하고 어둡던 긴 터널을 빠져나와 이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명실상부하게 세계적인 대학으로 비상하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2025년은 김천대학교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K-EDU의 허브! 김천대학교”를 비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100년지대계 지속 성장 가능 대학으로 확고히 자리 잡기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다시 정립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달릴 것입니다.
세계적인 k-에듀의 허브를 이끌어가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들입니다. 교육혁신, 학생 지원 혁신, 지산학 협력 강화 혁신, 대학 경영혁신으로 대학을 튼튼하게 세우고 다시 태어나기 위하여 지금보다 더욱더 환골탈태의 정신으로 해내야 합니다. 저도 집중력과 의지가 강하면 활로 쇠와 바위도 뚫을 수 있다는 금석위개(金石爲開)의 정신으로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김천대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을사년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웃음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 을사년 아침에 김천대학교 총장 윤 옥 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