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주-광주 연결문제 2. 춘천과 타 지역 연결문제 에서 두번째것은 철도를 놓을만한 수요가 나오지 않기에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1번의 전주-광주 연결문제는 광주-대구 노선의 일부로써 광주-남원을 잇는 단선전철정도를 우선적으로 신설함으로써 익산-전주-남원-광주-광주송정-목포 정도의 운행계통을 가지는 열차를 운행할 수 있게 하면 장기 과제적으로는 괜찮을 듯 싶네요. 해당 남원-광주 구간의 노선은 20세기 중반부터 계획선으로 있던 노선이기도 하니깐요
첫댓글 광주와 전주를 연결하려면 호남선 운행 체계를 완전히 뒤집어 엎어야 합니다. 그리고 광주 전주 고속버스가 있어서 철도 수익이 제대로 나올지도 의문이고 중복투자만 될 뿐이라 타당성도 결여 되있네요.
광주발 목포행을 익산발 남원경유 목포행으로 전면 개편해야 합니다.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순천까지 돌아가게 되는데 어떤 바보가 그렇게 돌아서 갈까요?
제가 해석하기로는 광주선 연장은 광주선을 무등산을 뚫어서 대구까지 연장하고 그리 해서 전주-남원-광주-목포를 굴린다는 말로 이전 행적을 비추어봤을 때 해석됩니다...
문제는 대구~광주간 단선 철도는 기약이 없습니다. 더구나 광주와 남원 목포와 남원이 수요가 많을리도 의문이고요.
전혀 승객이 없어 적자만 가중 됨니다 호남선 고속철도 솔직히 말해서 목포까지 개통 되어도 적자입니다
게시판에 글을 왜 올리는지~~~
1. 전주-광주 연결문제
2. 춘천과 타 지역 연결문제
에서 두번째것은 철도를 놓을만한 수요가 나오지 않기에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1번의 전주-광주 연결문제는 광주-대구 노선의 일부로써 광주-남원을 잇는 단선전철정도를 우선적으로 신설함으로써 익산-전주-남원-광주-광주송정-목포 정도의 운행계통을 가지는 열차를 운행할 수 있게 하면 장기 과제적으로는 괜찮을 듯 싶네요. 해당 남원-광주 구간의 노선은 20세기 중반부터 계획선으로 있던 노선이기도 하니깐요
정선선을 나전역 직전에서 진부로 연장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안 시급한게 없네요 ㅋ
이런 한줄짜리 망상은 개인 일기장에 쓰세요
이 사람... 한국 철도를 말아먹으려고 아주 작정을 하셨군요. 대단합니다.
옥색 글에 진지하게 답변하지 맙시다.
지난번에 이야기 했듯이 어떤 어떤 사유로 이런게 필요 한데 어떻게 생각해야 하냐고 질문 해야지 무턱대고 이렇게 해야 합니다 하면 어느 누가 진지 하게 답변을 하냐고 ----- 생각좀 하고 살아야지
원주랑 춘천은 철도를 놓을 이유가 전혀 없다고 보는데... 원주랑 춘천에 나름 깊은 관계가 있는 사람의 생각입니다...ㅋㅋ
오랜만에 임두식체 작렬해야겠군
안녕하십시오.이 노선도만 있으면 광주와 전주를 1시간만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고 원주와 춘천을 20분만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고 말하기 힘들 것이겠습다?이에 오레일은
안녕하십시오~감사해요 ← 상당히 보기 거북합니다. 글쓴이가 누구건간에 저런 표현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유민자두//그런 어투 쓴다고 궤변론자들이 궤변 절대 안 그치고 오히려 궤변만 더욱 늘려줍니다.
광주~남원주의 KTX면 광주담양정전주대전청주충주원주선으로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