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광주선의 연장과 원주 춘천철도 시급히 필요.
중앙선 추천 0 조회 770 11.10.09 09:48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0.09 10:38

    첫댓글 광주와 전주를 연결하려면 호남선 운행 체계를 완전히 뒤집어 엎어야 합니다. 그리고 광주 전주 고속버스가 있어서 철도 수익이 제대로 나올지도 의문이고 중복투자만 될 뿐이라 타당성도 결여 되있네요.

  • 작성자 11.10.09 20:18

    광주발 목포행을 익산발 남원경유 목포행으로 전면 개편해야 합니다.

  • 11.10.09 23:25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순천까지 돌아가게 되는데 어떤 바보가 그렇게 돌아서 갈까요?

  • 11.10.10 21:19

    제가 해석하기로는 광주선 연장은 광주선을 무등산을 뚫어서 대구까지 연장하고 그리 해서 전주-남원-광주-목포를 굴린다는 말로 이전 행적을 비추어봤을 때 해석됩니다...

  • 11.10.10 22:07

    문제는 대구~광주간 단선 철도는 기약이 없습니다. 더구나 광주와 남원 목포와 남원이 수요가 많을리도 의문이고요.

  • 11.10.18 19:37

    전혀 승객이 없어 적자만 가중 됨니다 호남선 고속철도 솔직히 말해서 목포까지 개통 되어도 적자입니다

  • 11.10.09 15:59

    게시판에 글을 왜 올리는지~~~

  • 11.10.09 17:00

    1. 전주-광주 연결문제
    2. 춘천과 타 지역 연결문제
    에서 두번째것은 철도를 놓을만한 수요가 나오지 않기에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1번의 전주-광주 연결문제는 광주-대구 노선의 일부로써 광주-남원을 잇는 단선전철정도를 우선적으로 신설함으로써 익산-전주-남원-광주-광주송정-목포 정도의 운행계통을 가지는 열차를 운행할 수 있게 하면 장기 과제적으로는 괜찮을 듯 싶네요. 해당 남원-광주 구간의 노선은 20세기 중반부터 계획선으로 있던 노선이기도 하니깐요

  • 작성자 11.10.09 20:52

    정선선을 나전역 직전에서 진부로 연장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 11.10.09 22:51

    안 시급한게 없네요 ㅋ

  • 11.10.10 07:44

    이런 한줄짜리 망상은 개인 일기장에 쓰세요

  • 11.10.10 10:15

    이 사람... 한국 철도를 말아먹으려고 아주 작정을 하셨군요. 대단합니다.

  • 11.10.10 10:33

    옥색 글에 진지하게 답변하지 맙시다.

  • 11.10.10 10:50

    지난번에 이야기 했듯이 어떤 어떤 사유로 이런게 필요 한데 어떻게 생각해야 하냐고 질문 해야지 무턱대고 이렇게 해야 합니다 하면 어느 누가 진지 하게 답변을 하냐고 ----- 생각좀 하고 살아야지

  • 11.10.10 16:56

    원주랑 춘천은 철도를 놓을 이유가 전혀 없다고 보는데... 원주랑 춘천에 나름 깊은 관계가 있는 사람의 생각입니다...ㅋㅋ

  • 11.10.10 19:43

    오랜만에 임두식체 작렬해야겠군

    안녕하십시오.이 노선도만 있으면 광주와 전주를 1시간만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고 원주와 춘천을 20분만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고 말하기 힘들 것이겠습다?이에 오레일은

  • 11.10.10 20:37

    안녕하십시오~감사해요 ← 상당히 보기 거북합니다. 글쓴이가 누구건간에 저런 표현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 11.10.10 22:06

    유민자두//그런 어투 쓴다고 궤변론자들이 궤변 절대 안 그치고 오히려 궤변만 더욱 늘려줍니다.

  • 13.07.24 17:38

    광주~남원주의 KTX면 광주담양정전주대전청주충주원주선으로 해야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