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전철 사상~하단 착공과 함께 국철 사상역도 확장공사 했으면 하네요
Geumchon 추천 0 조회 1,143 10.01.13 22:5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1.14 03:22

    첫댓글 종점에 가깝기 때문에, 기존선 경유 KTX가 있다면 구포역과 사상역, 부전 or 부산을 다 정차해도 상관없다고 봅니다.(물금도 신도시 들어서면 괞찮으려나요;;;;)

  • 10.01.14 12:16

    사상역에서 르네시떼는 김해선으로 한정거장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같은 사상역세권에 넣기는 좀 멀지요.

  • 10.01.14 16:36

    오랫만에 들어보는 국철...

  • 10.01.14 21:02

    그런데 버스도 그리 빠르게 가지는 않는거 같던데요. 1호선 하단역과 국철 사상역을 10분안에 연결이라... 그때 그이상은 걸렸던걸로 기억하는데요...(차도 별로 막히지 않았음)

  • 10.01.15 02:03

    사상~ 하단을 5~10분으로는 조금 힘들거 같네요 15~20분정도 걸리는듯 보이네요.. 예전에 친구랑 2호선 감전역에서 출발해서 대티역 도착할때 누가 더 빠른지 실험을 한적이 있었죠..( 동기는 저는 지하철 타고 싶은데 느리다고 친구가 꼭 버스를 타야겠다고..^^) 저는 감전역에서 바로 서면행 열차에 승차했고 친구는 사상역 까지 가서 그곳에서 대티역 방면 시내버스를 탔죠.. 결론은 제가 더 일찍 도착햇죠..^^ 주제가 조금 벗어났지만... 아직 김해경전철과 2호선 과의 환승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차후 부전~마산선,사상~하단 경전철등이 계통될때는 대비해서 확장하는것도 괜찬다고 봅니다..그리 먼 거리는 아니나 통로를 통한 직접

  • 10.01.15 02:05

    환승이 아니라면 불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김해선 사상역 주변을 보면 딱히 환승 통로 공사를 안하고 있던데.. 그전에 동호회에 말도 나왔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네요.. 만약 소프트 환승 형태라면...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