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아이 ..목에 멍울때문에 답답하고 걱정되고 하루하루가 힘드네요
목에 멍울 첨 발견한거는 1년 6개월정도되었습니다
그전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구요
작년 여름쯤에 발견 ...크기는 아주 작았습니다
콩크기 ? 아님 좀 더 작은 ...목을 옆으로 기울여야만 표시가 약간 날 정도 ..
지금은 1.5센티 정도 ? 종합병원 이비인후과를 갔습니다
촘파를 먼저 찍었는데 " 급성임파선염 "으로 진단 양성이라했습니다
약을 2주치 지어주셨습니다
먹어보고 없어지지 않더라도 작아지면 약을 좀 더 먹고
크가기 더 커지거나 그대로이면 다른 검사를 필요로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질문 1 . 초음파 상으로 급성임파선염이라고 진단되었는데 아닐 수 있는거죠 ?
질문 2 . 우리 아이같이 목이 멍울이 오래 가고 또 커져있는데도 큰병 아닌 경우도 있나요 ?
잘뮨3. 급성 임파선염도 " 양성 " 과 " 악성 " 으로 분류하나요 ? 의사선생님이
양성이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조직검사를 안해봐서 모르지만 우선 종양일수있다는 말같아서
머릿속이 복잡합니다
질문 4 .림프종 또는 백혈병으로 임파선이 커졌을경우 멍울을 만졌을때 아픈지 ..
저희 아이는 아프지 않다고했구요 만졌을때 딱딱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눌러보니 약간 말랑한정도 ? 였습니다
목 주위 임파선이 많이 촘파로 봤을때 많이 커져있다고했구요
단 눈으로 확인되는거는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투병중이신 회원님들 꼭 건강할 날 올거라 믿습니다
힘내시구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첫댓글 종합병원이라고 하지만, 1곳의 의견만으로 병에 대한 진단은 사실상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종합병원에도 한번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별일 아니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별일 아닐겁니다. 다만, 불확실성과 부모님의 불안감을 제거하기 위해서라도 다른병원 진단을 받드시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미심적으시면 서울에 있는 큰 병원에 가셔서 검사해 보세요, 우리 아이와 같이 치료하는 아이중에 분당 서울대 병원 이빈후과만 계속다니다 결국 크기가 커지고 열도 나서
소아청소년과로 인계 , 다시 혈핵 종양내과 에서 검사결과 9개월만에 온 몸에 종양이 퍼진채로 발견되어 악성 림프종 4기 진단을 받아 병원을 옮겨서 치료 받는 아이가 있습니다. 소아 청소년과나 혈액 종양내과로 가셔서 다시 진료를 받아보세요. 그냥 지방 종 일 수도 있으니 걱정 먼저 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진단 받아보세요. 혹시 마른 기침 같은 것은 안 하는지, 잠잘때 땀을 많이 흘리고 자는 지도 살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