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바다 추천 : 함덕해수욕장 , 아름다워요.
함덕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와 맑은 물이 있는 곳으로 제주도 3대 해수욕장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다른 2곳은 어디일까 고민을 해봤는데 한곳은 협재일것 같구요 ( 금능 포함 )
다른 한곳은 어디일지 감이 안잡히네요^^; 워낙 요즘엔 다 유명하다보니 말이예요..ㅎㅎ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사실 365일 사람들이 많은 곳이예요.
특히 이곳 주변에 숙박시설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제주 한달살기 두달살기등을 하시는분들도 많이많이 몰려있어요 .
제주에 가면 관광객들이 세곳으로 현재 몰리고 있는데 한곳이 이곳인 함덕해변 , 다른곳이 한담해변 & 협재해변
그리고 서귀포 중심부 이렇게 ~~ 몰리고 있는듯 보입니다 .
함덕이라는 지명은 함씨가 놓은 돌다리인 ' 함다리 ' 를 한자화 하면서 넓은 바위를 의미하는 ' 덕 ' 자를 사용하여 만들어진것으로 전해집니다.
해변의 동쪽에 있는 서우봉 오름 때문에 ' 함덕서우봉해변 ' 이라고 불리기두 하구요 .
참고로 서우라는 명칭은 봉우리가 물소를 닮았다는데서 유래하였다고 해요 .
함덕해수욕장은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낮은 수심과 거세지 않은 파도 , 유달리 맑은 물과 하얀 백사장
그리고 작은 수온차 등으로 인해 매년 피서객들이 많이 몰리는 곳으로 원래는 야간개장을 여름에 했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인해 작년과 올해 동일하게 야간개장은 없되 1시간 연장 운영한다고 합니다.
2021년 함덕해수욕장 포함 제주도내 해수욕장 ( 12곳이라고 합니다. ) 개장일은 7월 1일로 동일하며 ~!
약 한달 반 ~ 두달 정도 개장을 하지 않을까 하고 있는데 코로나19가 작년처럼 심해지면 더 빨리 폐장할 수도있어요 ..
이 해수욕장에는 유명한 카페들이 많은데 그 중 가장 유명한건 델문도 △ 카페일꺼구요.
베이커리도 유명하고 커피맛도 괜찮은데 특히 뷰가 멋있어서 많이들 가십니다.
현재 개장 전이기는 하나 많은분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계셨어요 .
이 사진이 며칠 되지 않은사인이거든요 ~
참고로 개장전에는 안전요원이 없기때문에 물놀이 안전에 더욱 개개인이 유의하셔야 합니다.
원래 있었던건지는 모르겠는데 이번에 보니 선글라스를 끼고 바다를 보고있는 돌하르방 비석이 있더라구요 ㅎㅎㅎ
왠지 우리들이 바닷가에 가서 이렇게 있을것 같지 않으신가요? ㅎㅎㅎ
해양 스포츠를 이용하시는분들도 요즘 많이 보이구요.
푸르고 푸르른 바다와 오름이 어우러지면서 얼마나 아름답던지요.
이래서 몰리고 또 몰려도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구나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참고로 이곳에는 야영장도 있습니다 ~~
요즘 사진도 예쁘게 나와서 그런지 젊은층들이 비눗방울을 많이 불더라구요 ㅎㅎ
저도 잠시 구경하다가 한장 찍어봤어요..^^
편의시설도 많이 갖추고 있어서 방문하기 편한 함덕해수욕장 ~!
올해도 많은 인파가 몰아닥칠텐데요 , 저도 한번쯤은 아이랑 방문해서 해수욕을 하고 올듯 합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