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삼십분 지각;;;;)
1. 여의도에서 신사역까지 가는 데 한시간 걸렸다. 덕분에 삼십분을 지각했고 ㅠ 그간 내가 편히 다녔던 건 메르스의 여파였던 건가 ㅠㅠ 6시반에는 출발해야 안심할 수 있겠다;;; (그래도 출석을 늦게 불러주셔서 출석체크는 세이프 ㅋㅋ)
2. 내가 아는 빠라다는, 여자를 오초아뜨라스 시키면서 주저앉히는, 초급 빠라다y상구치또 뿐이다. 어제 수업의 빠라다는 처음 보는 것이었다. 아무리 쉬운 동작도 한번 보여주고 '자, 쉽지? 함 따라해봐' 이러면 울 것 같은데, 연속 동작 중에 첨 보는 빠라다는 도무지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다. 그 와중에 또다른 듣보 "깨브라다"는 뭔지.... 정말 울 것 같다 ㅠ (사까다 알려주셨듯 차근차근 알려주세요, 쌤 ㅠㅜ)
3. (왼쪽 메디오히로 뒤에) '사까다 y 빠라다'까지. 메모된 걸 다시보고 또 다시보아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 쁘락 때 또 여러 쌤들께 민폐 끼치게 생겼다;;;;
4. 실밀의 포인트는 회전인거 같다.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것. 그래서 좁은 공간에서 재밌게 춤출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 그러려면 마주보고 있는 상체가 부드럽게 회전할 수 있도록 축을 세워주고, 회전력을 가지도록 스텝을 제때 밟아주는 게 중요할 것 같고. 하지만 내 목은 거북목에, 허리는 꾸부정하고, 발은 한번 딛어지면 땅에서 떨어질 줄을 모른다 ㅠㅠ
5. 그래도, 뮤테에서 멘붕을 심하게 겪고 나니, 이 정도는 애교처럼 느껴진다. '당장은 잘 안되지만, 연습하다보면 되겠지~' 라는 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있다. (이럴걸 예상하고 운팍이 우리에게 멘붕 주사를 놓으셨을 거란 '착한 해석'은 하지 않으련다. 나의 멘탈은 아직도 돌아오지 않고 있다) 다음 쁘락에는 몸통위치과 스텝으로 리드하는 연습을 해봐야겠다고 다짐.
------------------------------------------------------
(19:30~20:00 동안 어떤 수업이 진행되었는지 모름 ㅠ)
그럼 이제, 제대로 된 필살기를 하나 배워보자, 오늘의 테마는 "꾸니따 270도"다.
고난도 테크닉을 쓸 수도 있겠지만, 어려우니 우리는 일종의 편법을 쓰기로 한다.
기존의 꾸니따는 90도 방향전환이다.
꾸니따 후 사이드를 갈 때 다리를 모으고 조금 더 돌려주면 180도 전환이 된다.
여기에 추가로 초급 때 배운 방향전환 테크닉을 이용하여 출발할 때 대각선 방향으로 출발한다. 그럼 270도가 완성된다.
별다른 리드 없이 방향전환하듯 출발하면 된다. 함 해봐라.
다들 잘하는 것 같다. 그럼 여기에 왼쪽 메디오히로를 이어 붙여보자.
270도 꾸니따를 한 뒤, 로는 라의 축이 오른발로 서있도록 "락'을 걸어준 상태에서, 로의 오른발을 라의 옆에 붙인다. 그 뒤 로의 무게중심을 오른발로 옮기면서 양발피봇하고, (라를 돌리지말고!!) 라쪽으로 쓰러지듯 리드한다. 쓰러진 뒤에 돌린다. 그 리드를 받아 라가 "(로가 쓰러질때) 백 - (돌려줄때) 사이드 - 프론트" 하면 왼쪽 메디오히로가 완성된다. 함 해봐라.
역시 예상대로 이게 잘 안된다. (상대가 큰 기둥이라고 생각하고 그 기둥을 잡고 돈다는 이미지를 그려봐라. 라는 정수리에 끈이 달려있어서 하늘로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축을 세워라) 로가 쓰러질때, 라는 허리가 꺾이면 안된다. 중심을 세운 상태에서 뒤로 걸어나가라. 파트너 체인지!
똑바로 서기 위해서는 상대와 약간 떨어져야 한다. 로는 앞으로 쓰러지기 전에, 라의 옆으로 붙였던 오른발 쪽으로 무게중심을 넘겼다가, 다시 왼발로 쓰러져야 한다. 여기가 포인트다. 어렵다. 하지만, 오른발로 무게중심을 넘기는 동작이 있어야지만, 다른 피구라로 응용이 가능하다는 것 잊지마라. 오른발로 확실히 무게중심을 넘기는 것을 많이 연습해라.
여기에서 다시 사까다 들어간다.
왼쪽 메디오 히로, 피봇을 마무리할 때, 하나! 둘! 풋체인지를 하며 라를 왼쪽으로 보내며 오른발 사까다한다. 두번째, 왼발 스텝을 나간 뒤 두 다리 모으고, 하나! 둘! 여자가 다리를 디딘 곳에 로의 다리를 꽂아넣으며 "빠라다"한다.
포인트는, 여자가 돌아나가는 걸 막아주는 거다. 이미 돌아나간 뒤에 다리를 붙이는 게 아니다. 남자의 머리 위치를 봐라. (비교 시전해주심 - 난 모르겠고 ㅠㅠ)
로는 왼발 스텝을 나간 뒤 다리를 모아서 안정적으로 서있어야 라를 내 등 뒤로 보낼 수 있다. 라가 내 등뒤로 갈 때 발이 따라 들어가야 한다. 그때 라를 멀리 보내면 깨브라다도 가능하다.
라는 빠라다 오버피봇할때 통돌이로 돌면 안된다. 상체를 먼저 돌리고 하체는 나중에 따라오도록 해야 예쁘다. 빠라다 때 골반위치를 신경써라.
로는 리드할때 몸통위치와 스텝으로 리드해야 한다. 팔을 써서 돌리는 게 아니다.
다음주 '깨브라다'까지 성공하면 제대로 된 놀이기구 하나를 알려주겠다.
(수업 끝)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댓글 달아주신 게 고마워서라도 쁘락때 귀찮게 안해드리고 싶은데, 쌤 보이시면 염치불구, 바짓가랭이 붙잡고 매달리렵니다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 다음 정모때 높아서 재미지다는 무낙표 놀이기구에 줄서볼래요
@문학소년(15기) ㅋㅋㅋ내일가요
낚일지 말지 고민해야 하는 타이밍인건가요? ㅎㅎ;;;;;
난 그냥 모르겠고ㅜㅜ나는 왜 멘붕 공포가 엄습해올까나요?
1인추가 ㅋㅋ
괜찮아, 라니야. 뮤테 때보단 나아~~~ ㅋ
@섬사람(34기) 섬사람님의 뮤테보다 낫다는 말씀에 살짝쿵 안심이 되는군요. 오늘 수업 전에 지난 수 수업 브리핑이라도 듣고 시작해야할텐데...쩝
어제 샛강역 주변이 꽉 막혀있던데;;
전반 30분 동안은 지난 시간 복습했어요
오초꼬르따도 사까다 메디오히로 사까다 메디아루나 무한 루프! 중간출석체크는 현기증 완화를 위한 쌤의 배려였던걸로.. 섬사람님 녹취록 감사히 잘 보고있어요^^
아, 쏘피님도 섬에서 근무하시나봐요? 저는 섬에 살고 섬에서 일합니다만 ㅎㅎ (여의도 번개라도 칠까요?)
매번 수업시간에 멘붕되어 민폐만 끼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입니다. 너그러이 봐주시길 앙망합니다~~~
@섬사람(34기) 네 섬에서 일해요. 번개 좋아요~~!
사까다-메디오히로의 세계를 즐기세요~
매번 댓글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선배님.
즐길 수 있는 그때가, 분명히 오긴 오는 거죠? 믿고 열심히 해볼께요^^;;
섬사람님 후기보면서 내가 공부를 하게되네요 ㅎㅎㅎㅎ
열심히 노트해서 나중에 쌤의 어록을 만들어드릴께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