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머리를 달지않은 글은 무통보 삭제됩니다.
① 종류 : 모란앵무
② 애완조/번식조 : 번식조
③ 나이 : 2년 2개월
④ 성별 : 암컷
⑤ 질문할 내용↓↓
안녕하세요. 2년 넘은 암컷 모란이를 키우고 있어요^^ 이름은 녹차라떼구요. 궁금한 점은 제가 라떼를 1년 거의 다 되어가도록 키우고 있는 중인데 요즘에 제가 자주 놀아주지 못해서인지 많이 외로워할 뿐더러 전에도 여러번 알을 낳았고 한 일주일 전에도 알을 낳아서 이번 기회에 라떼와 잘 지낼 수 있는 짝을 입양해주려고요. 그런데 저는 라떼가 무슨 종인지도 모릅니다. 고사쿠라라고 하기에는 그보다 더 연한 연두빛에 가깝고 골드체리라고 하기에는 꼬리부분이 파란색이에요. 그렇다고 애플그린도 아닌 것 같고요. 우리 라떼는 도대체 무슨 종일까요.. 혹시 엄마와 아빠가 서로 다른종인걸까요?
만약에 우리 라떼가 고사쿠라라고 가정한다면 화마머브같은 모란이와 짝을 맞춰줄 수 있는건가요? 고사쿠라, 골드체리, 애플그린 위주로 입양하려고 찾아보고 있는데 찾아보기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라떼와 비슷한 나이의 모란이를 입양해주고 싶어서 알아봤는데 2년이 넘은 성조는 거의 입양하시는 분들이 없어서요. 그래서 그런데 2년 2개월 암컷이랑 1년 넘은 수컷이랑 짝을 맞춰줘도 상관이 없는거죠? 마지막으로 수컷을 입양했는데 우리 라떼와 사이가 안좋아서.. 라떼는 걱정이 없는데 수컷이 맨날 맞으면 어떡해야 할까요. 저희 라떼가 좀 무섭거든요. 혹시 그 수컷을 다시 입양해야하나요, 아니면 둘이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진짜 마지막으로 처음으로 저희 집에 오게되면 집은 따로 써야하는거죠? 그럼 언제부터 같은 집을 쓰게 하는게 적당할까요?
* 제 글의 요지는 *
1. 우리 라떼가 무슨종일까요? 혹시 엄마와 아빠가 서로 다른종인건지..
2. 우리 라떼가 고사쿠라라고 가정을 한다면 화마머브와 같이 완전 다른 종의 모란이와 짝을 맞춰줄 수 있는건가요?
3. 2년 넘은 암컷과 1년 넘은 수컷이랑 짝 맞춰줘도 아기가 나오나요?
4. 수컷을 입양했는데 사이가 안좋아서 맨날 싸우면 수컷을 다시 입양해야 할까요?
만약 둘이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가르쳐주세요!
5. 저희 집에 수컷이 입양된다면 각각 다른 집을 써야하는건데 언제부터 같은 집을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질문이 좀 많아도 답변해주시기 바랄게요ㅠ 모란이에 대해 많이 알고계시는 분들 저 좀 도와주세요!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첫댓글 1. 고사쿠라(무테레드페이스노멀)같아보이네요.
2. 모란앵무중 무테종류면 어느종류던지 가능합니다.
3. 모란은 8개월~10개월사이이면 성조가 되기 때문에 1년수컷도 가능합니다 중요한것은 상애입니다.
4. 처음에 따로 장을 쓰시게 하시고 얼굴이 익을때 합사시켜주시면 좋습니다. 처음 한 3일은 싸웁니다. 몇일이 지나도 계속 싸운다면 짝을 교환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5. 분장을 하고 가까이 지내다 보면 서로 같은곺을 향해 붙어서 우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정도 되면 합사시켜주시면 됩니다. 자세한건 조류원에서 상애를 맞춰보시고 데려가시면 될듯합니다.
오 그렇군요.. 답글이 늦었네요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어요 화마머브가 무테종류인가요?
첫번째 사진으로 보니 고사쿠라는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만..좀더 정확한 사진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등부분과 꼬리가 찍힌 실제 색상과 가장 비슷한 사진으로요^^; 날개깃도 약간 하얘 보이거든요. 다른건 효진님께서 모두 설명해 주셨네요ㅎㅎ 상애가 제일 중요한거기 때문에 제일 좋은건 조류원에 가서 아이들이 서로 마음에 들어하는 짝을 데려오는 거구요, 따로 원하시는 아이가 있으시면 얼굴 대면부터 시작하셔서 차츰 친해질수 있게 하시면 됩니다. 저희 애들도 몇달 각방 쓰다가 정이 들었는지 지금은 한새장안에 살아요~ㅎㅎ
오 그렇군요!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