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행신까지 여객 운행하는 KTX가 소수인거 보면 상당히 저조한걸로 추측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다지도 많을 것도 없는 편성수에 일일 평균 1100명 가량의 수요라면,고양시 일대 철도배후수요도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네요.서울역이나 용산역이 그리 멀지 않은데도 말이죠.
고양이라는 도시 자체가 만만하게 볼 도시가 절대 아니죠. 행신~서울~금천구청 구간 용량 문제만 어떻게든지 해결할 수 있다면 고양 지역에서도 충분히 수요를 끌어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말에는 행신역에서 타고 내리는 승객이 꽤 많습니다.
어차피 차량기지 입출고열차를 이용하여 겸사겸사 여객영업 하는 것이니 손해는 아니라고 봅니다.
역사 투자비용에 비해서는 꽤나 잘 활용되고있는 선례를 남기고있죠.그리고, 고양/일산 주민들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고요..
첫댓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행신까지 여객 운행하는 KTX가 소수인거 보면 상당히 저조한걸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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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지도 많을 것도 없는 편성수에 일일 평균 1100명 가량의 수요라면,
고양시 일대 철도배후수요도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네요.
서울역이나 용산역이 그리 멀지 않은데도 말이죠.
고양이라는 도시 자체가 만만하게 볼 도시가 절대 아니죠. 행신~서울~금천구청 구간 용량 문제만 어떻게든지 해결할 수 있다면 고양 지역에서도 충분히 수요를 끌어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말에는 행신역에서 타고 내리는 승객이 꽤 많습니다.
어차피 차량기지 입출고열차를 이용하여 겸사겸사 여객영업 하는 것이니 손해는 아니라고 봅니다.
역사 투자비용에 비해서는 꽤나 잘 활용되고있는 선례를 남기고있죠.
그리고, 고양/일산 주민들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