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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무궁화호 입석문제에 대해서 보는 시각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1,341 11.11.05 11:47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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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1.05 13:22

    첫댓글 있스니 없슬것이라고 없시 어쩔수없시

  • 11.11.05 14:11

    역시나 궤변이네요.

  • 11.11.05 17:24

    주장
    - 단순히 저렴한 서비스를 원해서 입석을 유지한다라는 사고방식이 아니라 좌석을 원하는데 어쩔수없시 공급이 부족하니 입석이 존재할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모든승객에게 좌석을 공급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는 사고방식이 절실합니다.

    해결방안
    - 다른 대체노선을 늘리고 신설 : 중부내륙선신설 및 중앙선 개량(영천,경주까지 완전 복선개량화)
    - 시흥이북등의 공유구간의 해결 ... 이러면 입석을 폐지하기에 충분하다라고 판단합니다.
    + ( 열차투입증가? )

    --> 일반열차의 운행횟수 증편에는 동감하지만, 과연 입석이 '악'이라는 생각까지는 들지 않는데요. 사람들의 이동이라는게 항상 정해진게 아니라서요...

  • 작성자 11.11.05 20:23

    만일 KTX도 수요가 폭증해 좌석이 부족하면 입석을 도입해햐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 11.11.05 20:27

    이미 ktx입석 한정적으로 도입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11.11.05 23:58

    산천의 경우는 KTX-1으로 교체하고 KTX-1으로도 안되면 임시 열차를 운행하면 됩니다.

  • 11.11.07 04:48

    현재 평일에는 자유석제도를 운영하고있고 (당연히 자유석 자리가 다 차면 입석이되겠죠?)
    주말에는 자유석을 없애는대신 각 열차마다 입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 11.11.08 09:17

    KTX 새마을 다 입석 있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사전조사 좀 하고 글을 쓰세요.

  • 11.11.06 11:16

    KTX는 입석이 있고요, 무궁화는 입석을 전제로 공급과 운임이 설계된 상품입니다. (공급부족은 편성 장대화만으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지만 안하는 이유가 있다고요) 입석 폐지는 곧 운임의 급등을 의미하는 거 이해 됩니까?

  • 작성자 11.11.06 20:05

    입석을 전제로 공급과 운임이 설계된 상품이라면 무궁화호가 시외버스급 상품인가요? 그래도 명색이 간선형 교통수단인데. 그리고 입석폐지가 왜 운임급등의미로 해석해야 합니까? 어짜피 좌석과 입석이 혼용한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좌석의 가치가 인정되는 한 좌석의 운임급등여지는 얼마던지 있습니다.

  • 11.11.07 09:50

    천킬로님의 말은 궤변으로 인한 억지네요. 열차 늘리려 해도 더 이상 못 늘리는 상황입니다. 더구나 무궁화는 입석을 채워놓아야 안정적으로 흑자를 보는 구조입니다. 장대 편성 할 수 있지만 역시 운임이 올라갈 소지로 반발이 예상되서 그렇고요.

  • 11.11.09 09:38

    KTX가 서울-영등포-안양-수원-오산-서정리-평택-성환-천안-소정리-전의-조치원-부강-신탄진-대전-옥천-이원-지탄-심천-각계-영동-황간-추풍령-김천-구미-사곡-약목-왜관-신동-대구-동대구-경산-남성현-청도-상동-밀양-삼랑진-원동-물금-화명-구포-사상-부산에 필수 또는 선택정차한다면 무궁화호 입석 없애도 됩니다.

    그리고... 시외버스도 간선형 교통수단입니다. 직행버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오세요.

  • 11.11.10 14:34

    모를 리가 없을텐데, 신칸센과 ICE도 입석 태웁니다. 명색이 고속열차인데 말이지요.

    입석 폐지가 왜 운임급등으로 이어지는가. 무궁화 객차의 정원은 통상 좌석 72, 입석 77 정도죠. 입석 빼면 수입이 반토막에 가까운데, 실제로 입석을 그리 태우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새마을과 무궁화의 운행 원가가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볼 때 좌석정원에서 10%밖에 차이나지 않는 무궁화가 새마을보다 30%쯤 저렴한 운임을 제시할 수 있는 건 전적으로 입석승객의 공입니다. 좌석운임을 올린다고 쳐도, 새마을보다 고작 10% 저렴한 무궁화, 님하같으면 타겠어요?

  • 작성자 11.11.12 11:32

    무궁화호와 새마을호의 운행원가가 별차이 안난다면 두 차량을 통폐합해야 할것입니다. 무궁화호운임이 올라가던 새마을호운임을 내리던 운임차이가 별 안나는데 뭐하러 두차량등급을 별도로 유지해야 할까요?

  • 11.11.12 13:42

    무궁화와 새마을이 상호간 차별성이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원가가 비슷하면 통합해야 하다니, 오 맙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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