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아래에 글을 읽으며 든생각입니다. (대구 3호선 고가선에 대해 )
꿈과 현실 추천 0 조회 585 10.01.15 18:2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1.15 20:47

    첫댓글 다른 곳은 몰라도 서문시장역과 명덕역 구간을 환승을 고려해 지하화 하지못한건 매우 아쉽습니다. 아무리 엘리베이터와 같은 편의시설은 완벽히 갖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지상과 지하의 높이차이에서 오는 시간은 줄이기가 어려울거 같네요.

  • 10.01.16 01:23

    본문과는 다른 내용이지만 개인적으로 4호선까지는 시간이 걸려도 만들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3호선 개통과 더불어 시에서 대대적인 버스개편(감차를 골자로한)을 계획중인것으로 알고 있고.. 3호선과 광역철도 개통으로 인한 도시철도의 수송분담률에 따라 4호선 여부가 판가름 날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다른분들은 어떤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도시철도의 성공여부는 순환선 구축이 큰 역할을 차지한다는 입장이라..
    4호선이 안된다면 3호선 지선(동대구역-1호선과 광역전철 환승, 경북대인근경유)을 통해 소순환 형태라도 추진했으면 좋겠습니다.

  • 10.01.16 01:28

    그리고 윗님의 말씀대로 환승역에 대해서는 지하로 건설되지 못해 환승길이가 길어지는점은 아쉬운점이네요..
    그리고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광역철도와의 환승을 위해 3호선 비산역(맞나요?) 역사 위치가 처음 계획과 달리 조정될것이고요.. 광역철도의 경우 2호선과의 환승을 위해 사월교(맞나요?)인근에 광역철도 역이 들어설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ㅡ^
    확실한건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

  • 10.01.16 13:08

    대구의 무쇠같은 화강암지반에 1,2호선 전구간지하는 대구를 무진장 싫어하는 내부의 첩자가 시재정을 파탄에 이르게 하기 위해 농간을 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돕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