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정법] 7058강 기업 경영권 승계-미래의 경영 승계(2_2)
질문: 기업의 전형적인 성공을 보면 1대가 1960~70년대, 2대가 1980~90년대, 그리고 3대가 2000년대에 들어와서 3대 승계를 겪게 됩니다. 그렇다면 최근 들어 사업을 하거나 기업을 하시는 분들도 그런 1, 2, 3대의 승계 체제를 겪게 되는지, 아니면 후천의 운용 체제에 따라 운용의 시대로 바로 넘어가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앞으로 미래에는 3대까지 가면 집안 체제는 끝납니다. 3대에서 완성을 하면 성공할 것이고, 완성을 못 하게 되면 여기에서 전부 다 흩어져 사회로 돌아가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그렇게 됩니다. 서양은 50대까지 내려가지만 서양과 대한민국은 다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인류의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 시작하는 것이고, 그래서 여기는 0.1mm도 틀림이 없습니다. 우리가 지식인이 이만큼 많다는 것은 연구하라고 많은 것입니다. 모든 것을 여러분에게 갖다 줬으니 이것을 가지고 연구하라는 것입니다. 연구한다는 것은 옳은 답을 찾으려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대한민국이 앞으로 미래 인류 연구소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모르고 엉뚱한 것을 연구합니다. 대한민국의 연구는 다른 것입니다. 물리학을 연구하는 곳이 아닙니다. 물리학도 뭔가 성공하는 물리학, 답을 찾는 물리학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1대, 2대, 3대로 기업을 처음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한 번 완성을 시켜야만 미래의 답을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기업이 성공하더라도 하나는 성공해야 합니다. 성공해서 이 답이 나오면 이것을 인류가 수입해 갈 것입니다.
성공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냐 하면, 답부터 이야기하면 백성에게 존경받습니다. 기업인이 백성에게 존경받는다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절대 망하는 법도 없고, 그 집안의 혈통을 우리는 모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분들의 자제들은 부모를 닮게 되어 있습니다. 바른 길을 찾아서 간다면 자제들은 부모를 닮지만, 틀린 길을 간다면 자제들이 옆으로 삐걱거리게 됩니다. 길을 바르게 찾지 못했으니 우리 자식도 바른 길을 찾으려고 옆으로 트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기업의 혈통, 집안이 바른 길을 찾았다면, 아래로는 전부 다 이 기업인들 집안의 혈통을 따라서 그 공부를 하고 그렇게 살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성공하면 밑으로 대대로 내려갑니다. 그런데 3대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이것으로 망하고, 여러분의 집안은 이 사회에서 빠져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발버둥 쳐도 안 됩니다. 과거에 우리가 5대까지 내려가면 옛날에 우리 할아버지는 제일그룹, 삼성그룹 회장님이었는데, 지금은 여러분은 아직 월급쟁이조차 못 하고 어려워집니다. 요새 말하자면, 나중에는 찜질방은 아니겠지만, 지금 말하자면 찜질방에서 그 소리를 합니다. 재벌가의 자식이 딱 그 소리를 합니다.
정확하게 알려줘도 해보려면 해보십시오. 그러니까 우리가 지금 가는 것은 1대, 2대, 3대가 무엇을 하는지 정확하게 알아서 이것을 성공시켜야 하는 것이 우리 민족의 역사적 사명입니다. 기업은 분명히 성공하는 길이 있습니다. 이렇게 성공하면 이 국민과 백성에게 존경을 받고, 인류의 존경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이해가 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