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푸르름이 가득한 516 숲터널을 지나 서귀포로 가는길은 늘 즐겁습니다 .
물론 516도로는 꾸불꾸불 거리는 도로에 1차선도로이고 안개가 자주 끼고 날씨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도로이다보니 초보자분들은 다른길로 가시는게 좋아요.
서귀포여행할때 다이소같은곳 가고싶으시면 무지개마트 가보세요 .
서귀포에서 가장 큰 생필품점인데 재밌는게 많더라구요 ㅎㅎ 가격도 엄청 싸서요 ~ 고르는 재미 뭐 사는재미 다 있습니다 .
그리고 서귀포여행할때 오는정김밥 많이들 가시지않나요?
예전에는 전화로 예약했었는데 이제는 방문으로 바뀌었나봐요 .
줄을 서 있길래 뭐지 했는데 어떤분이 방문해서 사가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
이 부분은 조금 더 찾아보세요 전 안먹어봐서^^;
여기저기 가볼만한곳들이 늘어가고 있는 서귀포 ~~
서귀포 중심부에 가성비 좋은 호텔들도 많이 생겼답니다 .
그리고 서귀포에서 꼭 가봐야할 곳들중에서 한곳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 아닐까 싶어요 .
서귀포올레시장안에는 기념품을 사거나 여행선물을 사기에 좋은곳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는 레인보우제주 라는 곳이 가장 규모가 크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많이들 이곳으로 가세요.
올레시장 2번과 3번 출입구에 본점과 2호점이 있으며 카페도 같이 운영해서 차한잔 사먹기도 좋았어요 .
또한 자체 브랜드 제품들이 상당히 고품격인데 가격도 저렴해요 . 기능성까지 모두 갖춘 핸드크림이 1개당 3천원밖에 안하구요 . 동백꽃 그려진 앞치마도 완전 예쁘고 .
거기에 천연 연필 만들기 & 점토 만들기 , 미니어처 만들기 같은 체험도 가능하고 구매도 가능한곳이예요 .
규모 자체가 다른곳이랑 비교불가 , 도매상도 하고있어서 이곳에서 많이들 납품받고 그러시더라구요.
참고로 레인보우제주는 연중무휴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고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한곳이예요.
서귀포에가면 또 꼭 보고와야할 폭포들이 있죠.
일단 이곳은 정방폭포인데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수를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
바윗길이 다소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
그외 산책길은 다 걷기 좋아요 ^^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걷기 편한 천지연폭포에 가보셔도 좋아요 .
천지연폭포는 아주 평평한 길만 있고 정방폭포처럼 폭포가 바로 코앞에 있기도 해요 ^^
특히 밤에도 운영을 해서 많은분들이 좋아하시는 곳이죠.
두곳 모두 제주도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그외 1-2천원 정도 적은 요금 있어요.
천지연폭포 옆에는 새연교가 있는데 여기도 좋아요 .
낮에 가면 새연교 다리를 건너 새섬 둘레길까지 돌아보고 오면 좋고 저녁에 가면 일몰 명소니까 또 좋고
밤에 가면 LED 등이 예쁘게 켜져있어 또 구경하기 좋은곳이랍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곳이예요.
쇠소깍도 좋지요.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곳.
전통나룻배와 테우 체험 할 수 있으니 쇠소깍 인근에서 문의해보시구요 ( 두곳 있어요 )
바닷길도 있어서 잠시 산책하러 가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주변에 카페들 유명한곳들 많으니 전망좋은곳에가셔서 푹 쉬시며 힐링시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