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월.지인들이.새해라고.집에서.해맞이.즐겁게 .놀다가고.건강이. 넘.안좋아서.병원에 .다니면서.코로나도.잘 넘겼는데. 왼일이지?
하면서도.수시로.꿈에 나타나는.남편꿈을 꾸고나면.나이도 있고하니.건강도.안좋을때가.되었지만.두여자가.있으니.내가,신경쓸일은.아님에도.10여일이 멀다하고.꿈에나타나니.지인들에게.꿈얘기하면.반성.하나.
보다라했다.
나역시도.병을 얻은것.같긴했다.
이혼은 했어도.아이들이.있으니.시부모는 잊지않고.사찰망인.재.에는
.기도를 올리기도.했지만5개월
동안..수시로 꿈에 나타나니.
이상한 예감이.들쯤. 아이들의.주민등본.땠더니.내가 아팠던 그날.사망신고가.되 있었다.순간.미움은 없어지고..이렇게.살다갈것을.나에게..그렇게.가슴에.대못을 박고.간다고.미안했었다고.
인사차.꿈에. 나타났구나.생각하구.아이들에게.소식을.알리구.뒷수습이.
필요할것같아.'시집식구와.남편친구에게.전화했더니.아무도.죽음을 모르고.있었다.친구가.남편전화로.전화걸었더니.다리다쳐.병원입원해서.전화 못 받는다고
. 했다하고.남편의 누나와 동생이 지척에 있는데도.연락없이 .초상을.마무리했다.사망을 알고,15일쯤 아이들 앞으로.상속분할신청서가..법원에서왔는데.사망후.다섯달동안.
머리를쥐어짜도.법적으로..
밖에.해결책이.없으니.법에 .
의뢰했을텐데.
장남조차.주소불문.이라고했다.조부가.상속재산인 집까지.내연녀딸에게.무순이유인지.명의를 넘겼고.이혼후.내연녀와.사는집에도.드나들었였는데.어찌 부의 사망까지도.알리지.않은것도.무슨 일들이.있었는지 짐작은.간다.
추적끝에 시부모.산소 근방에.있을것같은 예감에 두 아들과 .찾아갔지만. 조 .부모에게만.
예를 올리고. 이혼한 며느리.절 받으라며.비석에 내손으로 .정성으로 모신 산소와 비석에는 자부인 내 .ㅇㅇㅇ이름만 또렸이 남아.있었다.비석에는.내가.이집 며느리라는게.아이너리는.하다. 그리고.아버지.산소 찾는.방법만 아들들에게 .갈켜주었다.
참 .세상태어나 우여곡절 격으며.한편의 드라마 인생살아보니.그냥.얻어지는것은.
없고.태어날때.두손.꼭쥔 손안에.나의,일생의.시나리오.대로.살다가는것에.긍정과.노력의.댓가는.꼭 있음을.깨우쳤다...
사망후.5개월후.우리는.스스로.알았고.1개월후.한달동안.페혈증입원후.사망소식을.
내스스로.알아냈다.
나의 인맥들이.도움에.인생.잘.살아슴에.감사할뿐인데.아들이.아버지에게.큰 상처를.받았슴에도.혈육의.정은.끊을수가.없나보다.
우리집.가훈 . .전서로.내가. 붓으로.쓴글씨가.
오늘이.더.돋보인다.
일근천하무난사.,백인당'중유태화99번참고.100번째.폭발이.
노후에 찾아온.행복일까?
지난.날들을 되돌아보니.나의 운명으로.생각이들고.참기름짜는 솥에 넣어 돌리니. 내 스스로 .이혼을.결정했고.이혼.만큼은.안 해주겠다고. 3년의.긴세월끝에.
대법원까지.갔지만.법원장은 내가 .원하는대로. 판결로.정리해준 .덕분에 남편의.
굴레에서.벗어나고도.수시로.전화왔지만.받지안하니.차츰 포기해서.
노후에 마음놓고.봉사를 계속할수 있다.가만히.생각해보니.그여인.운명은.나의 삶보다.더 .불행하기도.하다.20대 초반에 23살 차이난.사람과 불륜으로.만나.떳떠하지.못하게
3년 만에.딸 낳았지만.남편의 호적에도.못 올리고(이혼.신고후에야.26살때)
그성격에 사랑스럽게.대할일도.없었을것이며.사망신고.(통장확인결과)후를보면.대우도.받지못하고.시집식구들과도.내통도.없이 지냈는것으로도. 힘들게.살았다는.것을.알수가있고.친구도..친촉도.취미도 없는.늙은영감 3식이.해주고 병수발. 장례까지.깔끔하게.해준.덕분에.
나의.인생이.180도.변하게.해주어.고맙기도.하다..
내짐.나누어주어서.
덕분이라고~~~~~
생각한것이.나의.착각임을.~~
환자.임종직정.병간호했다고.20%기여분.요구. 1달중환자실에.짦은.면회에서.사진찍어 .증거자료제출.역시 첩은.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