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이게 합당한 모습인지...자기네들이 주창하는 개혁과
clean정치 와 매치가 되는지..
회원님을 어떻게 생각 하세요??
여기에 안희정 씨 관련 기사를 퍼옵니다.한번 논의하죠^^
안희정씨 구속수감..`11억4천 수수'(종합)
손영래 前국세청장 내일소환..`썬앤문 감세의혹' 조사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불법 대선자금과 대통령 측근비리를 수사중인 대검 중수부(안대희 검사장)는 14일 밤 11억4천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 (정치자금법 위반)로 노무현 대통령의 측근 안희정씨를 구속수감했다.
서울지법 심갑보 당직판사는 이날 "안씨는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은 또 썬앤문그룹의 감세청탁 사건과 관련, 15일 오전 10시 손영래 전 국세 청장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대검 중수3과가 있는 서울지검 서부지청으로 소환키로 했 다.
검찰은 썬앤문 문병욱 회장으로부터 받은 1억원을 안씨에게 전달한 이광재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에 대한 기소 여부는 추후 결정키로 했다.
검찰에 따르면 지난 대선때 민주당 선대위 정무팀장을 맡았던 안희정씨는 작년 11월말부터 대선 전까지 민주당사 8층 정무팀 사무실에서 지인 등으로부터 10여차례 에 걸쳐 5억9천만원의 불법 선거자금을 수수한 혐의다.
안씨는 돈을 준 지인이 기업인인지 여부 등에 관해서는 함구했다고 검찰은 전했 다.
안씨는 또 이광재 전 실장이 작년 11월 썬앤문 문 회장에게서 수수한 1억원을 건네받아 대선이 끝난 뒤인 같은해 12월말 당원 단합대회 비용 등으로 사용한 혐의 도 받고 있다.
안씨는 같은해 12월 15일과 24일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에게서 장수천 빚변제 명 목으로 1억5천만원과 3억원을 각각 제공받은 혐의도 받고 있으며, 안씨가 수수한 자 금 중 7억9천만원을 선봉술 전 장수천 대표의 차명계좌에 입금, 관리됐던 것으로 밝 혀졌다.
조사결과 선봉술씨는 검찰 조사를 받을 당시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와 접촉, ` 안희정씨를 통해 받은 돈을 강 회장이 직접 건네준 돈으로 진술하자'고 입을 맞추는 등 돈거래 관련 사실을 은폐하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문효남 수사기획관은 "강금원씨의 4억5천만원은 장수천을 둘러싸고 제기된 정치 적 의혹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제공된 것이기 때문에 넓은 의미의 정치자금으로 판단 했다"며 "안씨는 5억9천만원의 제공처에 대해 진술을 거부하고 있어 향후 이 부분을 밝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또 안씨가 삼성으로부터 10억원을 공식후원금을 건네받아 이상수 의원에 게 전달한 점에 비춰 안씨가 다른 대선자금을 수수하는 데에도 관여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안씨의 불법 대선자금 수수 의혹에 대해 보강 수사키로 했다.
검찰은 손영래 전 국세청장을 상대로 문병욱 회장 등으로부터 감세청탁 로비를 받았는 지 여부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썬앤문측으로부터 5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된 전 서울지방국세청 감사관 홍모씨는 법원과 검찰에서 "썬앤문그룹 세무조사 당시 손 청장이 전화 등을 통해 `썬앤문그룹 세무조사 좀 살살하라'고 지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손 전 청장은 "썬앤문그룹 문 회장 등을 만나 감세 청탁을 받은 기억이 없고, 홍 전 감사관 등에게 감세 지시를 한 사실도 없다"고 관련 사실을 부인했다.
첫댓글 열우당이 개혁적이지 못하다는것은 한나랑당 자치단체장들을 영입하는것만 보아도 확실 합니다. 이강철이 날뛰는것 보세요. 열우당은 열난당 열병당입니다.
그쵸..개혁과전국정당화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분명 자기네들 논리라면..한나당에 정책에 동조하고 그당을 힘입어 자치단체장에 당선 된 사람들은 개혁을 이야기할 사람들이 아닌데...철새들 있는곳에 철새가 모이나?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