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에 준공식을 치른 후 세계 환경 포럼, UN회의 등 세계 주요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뤄냈던, 최첨단 시설의 국제 전시장인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3 인천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의 당구종목(이하 AIMAG)이 6월 29일 화려한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코줌코리아의 'LIVESCORE'가 AIMAG 당구종목의 공식 채점 시스템으로 선정되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정부의 입찰 창구인 나라장터를 통하여 공식 입찰 과정을 거친 후 코줌코리아의 당구종목 채점시스템인 'LIVESCORE'를 1순위로 선정하여 2013년 5월 28일(화) 오후 2시에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코줌코리아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었다. 코줌에서 개발한 당구종목 채점시스템인 'LIVESCORE'는 경기 중 선수가 획득한 점수, 애버리지, 이닝 등 필요한 정보를 현장 및 인터넷 상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대한당구연맹에서 주관하는 대부분의 전국대회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세계당구연맹(UMB)은 이미 코줌과의 계약을 통해 UMB가 주관하는 국제 대회에서 'LIVESCORE'를 공식 채점 시스템으로 채택하여 사용하면서 이 프로그램의 높은 완성도를 인정하였다.
최종 테스트 일정이 초읽기에 들어간 아시아경기대회 전용 LIVESCORE 프로그램을 통해, 2013 인천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당구종목의 모든 경기 상황 및 결과의 데이터는 대회 시스템을 총괄하는 쌍용정보통신으로 전송이 이루어지며, 대회 운영진, 선수, 방송중계팀, 보도진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시각적으로 가공된 추가정보들은 인터넷과 대형 스크린을 통해 팬들과 관중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되어 대회의 생생함을 더욱 높일 것으로 조직위원회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6월 29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인천실내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의 당구종목에는 아시아 32개국에서 남자 172명, 여자 49명, 총 221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캐롬, 포켓, 잉글리쉬빌리아드, 그리고 스누커에서 모두 10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출처 : 코줌코리아 http://www.kozoom.co.kr/ko/5/news/livescor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