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8월 12일 -- UI/UX 전문업체 엑스프라임(대표 신명용)은 인터넷 환경에서 ActiveX 프로그램 설치 없이 풍부하고 다양한 편집 기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이미지편집 솔루션 ‘XIES(Xprime Image Editor Solution)’을 일반에 공개했다.
‘XIES’는 전문가 수준의 고급효과를 갖춘 웹 기반 이미지 처리 어플리케이션으로 새로운 이미지편집 솔루션의 기준을 제시한다.
이 솔루션은 웹 표준화를 적용하여 국내외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가능 하며, Flash Player를 실행할 수 있는 모든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라도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엑스프라임 고유의 자체기술을 적용하여 솔루션 최적화와 경량화를 통해 CPU와 메모리의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큰 장점이다.
‘XIES’는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게시판 등 일반적인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고, 기업 인트라넷 및 그룹웨어 등 업무기능 시스템 및 쇼핑몰, UCC, OpenAPI 등 다양한 기업관련 서비스(상품이미지 편집, 이미지 최적화 및 편집/수정/업로드 등)와도 연동이 가능하여 폭 넓게 적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주요기능으로는 심플터치기능, 리터치기능, 필터기능, 글쓰기, 말풍선, 선긋기, 스티커, 연속스티커, 액자, 도형삽입 등이 있다.
엑스프라임 신명용 대표는 “이번 출시된 이미지에디터는 다양한 편집기능들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 며 “비 상업용 및 개인에게는 무료로 배포되므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엑스프라임은 UI/UX, Embedded, RIA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 전문업체며, Creative Web Business, Embedded UI, Flash Framework & Solution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